[전자상거래]e-이코노미의 충격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마케팅 관련도서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책에대한 전반적인 내용및 인터넷마케팅에 관해 상세하게 기술했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시기 바랍니다
본문내용
이 책은 2000년 8월에 출판된 서적으로, 1942년 오사카 출생의 나카타니 이와오의 작품이다. 하버드 대학 경제학 박사, 호소카와 내각의 ‘경제개혁연구회 회원’ , 오붙이 내각의 ‘경제전략회의’ 장대리, 대학교수, SONY 의 사외이사등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저자의 탁월한 식견이 돋보이는 서적이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은 IT 혁명의 진전으로 급격히 진화, 발전, 확대되는 e-이코노미의 본질과 실태를 해부하고, 21세기의 일본 경제, 산업, 기업 등의 사회전반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e-이코노미의 본질과 실태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을 해설하였고 현재 일본의 기업과 대학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21세기에 나아갈 방향을 글로벌한 시각에서 제시하고 있다. 비록 일본의 국수주의적인 역사관에 입각한 서적임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으로 인터넷 비즈니스를 이해하는데에 난해하지 않은 내용으로 쓰여져 이 책을 읽게 된 계기가 되었다. 세계는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였다, 그리고 이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기에 걸맞은 대변혁의 물결이 일고 있다. ‘디지털 혁명’ 혹은 ‘정보혁명’, ‘인터넷혁명’, ‘e혁명’ 등등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개인의 생활양식과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국가의 존재형태까지를 포괄하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2000년을 경계로 엄청난 기세로 밀려오기 시작한 것이다. 디지털 정보혁명 하에서는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무한에 가까운 고객정보를 축적하고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별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 외국의 인터넷쇼핑몰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의 현황, 문제점과 전략 및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연구실 문형남 교수는 인터넷은 점점 실생활을 닮아가는 형태로 발전할 것이며 이를 위한 다양한 기술이 현재 개발되는 중이라며 누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먼저 읽고 가장 적절한 기법을 도입하느냐에 성패가 달려있다고 밝혔다.Ⅱ. 인터넷의 개요인터넷(Internet)은 ①전세계 컴퓨터들이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는 거대한 컴퓨터 네트워크 망을 나타내는 추상적인 단어이다. 즉, 전세계 컴퓨터를 연결하는 망과 이 망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 [정보화사회(정보사회)] 정보화사회(정보사회)에서 정보화의 의의와 문제점 및 정보화사회(정보사회)의 향후 과제와 전망 분석
  • 전자상거래의 문제도 국경과 연관하여 생각할 때 중요한 문제를 제기한다. 실제로 현물이 전자상거래의 결과 움직이는 경우에는 전통적인 관세라는 장벽을 통하여 국경에서의 통제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으나, 상품화된 전자정보의 경우에는 국경을 어떻게 설정하고 통제할 것인지의 문제가 제기될 수밖에 없다. 국경과 영토의 애매모호함이 증대하고 이로 인한 국가주권의 약화와 정치경제 시스템의 획일화가 가속화될 가능성이 있다.둘째, 영토개

  • `디지털 충격과 한국경제의 선택`을 읽고
  • 전자상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인터넷과 전자 상거래 부문에서 수 백만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되어 고용성장의 50% 이상을 기여하는 등 정보 산업이 경제성장을 이끌고 있다. 미국의 저렴한 통신 요금은 정부가 인위적 가격을 책정하는 등의 정책이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되자 경쟁으로 자연스럽게 가격을 인하를 초래시켰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소비자는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고 기업들은 강한 체질을 보유하게 될 수 있

  • 피터드러커 프로페셔널의 조건
  • 충격20세기 말 전자상거래(e-commerce)와 정보혁명은 19세기 초 철도와 산업혁명의 관계와 같다.철도에서 촉발된 산업혁명은 사회계급, 가족 관계에 일대 혁명을 일으켰다.정보 혁명은 정보와 의사결정의 논리 자체를 바꾼 것이 아니라,프로세스만을 정형화/효율화한 것이지만, 그 심리적 사회적 영향은 막대하다. - ‘멀다’라는 개념은 사라지고 있다. 심리적 지도가 달라졌다.- 개별 산업과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예측을 하기는 어

  • [전자상거래]디지털 혁명 -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
  • 전자상거래의 효과와 활용사례최근 IT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인터넷의 보급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전자상거래가 크게 부상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기존 상거래구조의 변화뿐만 아니라 소비자, 노동시장, 기업활동 등 경제 전반에 걸쳐 커다란 파급효과를 몰고 오면서 디지털경제라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창출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이미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을 간파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자상거래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