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A형(현대인의 삶과 취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3 / 2016.09.24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2016 취미와예술A형] 교재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 우리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 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
- 2019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A형(현대인의 삶과 취미)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취미 구별짓기수단 - 클래식음악] 취미와예술A형 교재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수단으로서의 취미,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2016년 취미와예술A형
- 취미와예술A형] 교재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 분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A형 |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과제를 쓰실 때 그 취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신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을 정리하시고, 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해 보십시오(30점). |
- 목차
-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과제를 쓰실 때 그 취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신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을 정리하시고, 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해 보십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취미
2.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
1) 원격 조정 모형 제작
2) 사진 촬영
3) DIY
4) 바둑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hwp
2. 골프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hwp
3. 우리 사회에서 취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hwp
4.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사람들은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꾼다. 그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바로 웰빙이라고 할 수 있다. 주변의 모든 것에 웰빙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로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다. 만약 우리가 웰빙을 원한다면, 그 정답은 멀리 있지 않고 바로 취미활동에서 찾을 수 있다. 왜냐하면 취미활동을 하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사회는 노동의 윤리가 지배하던 산업사회와 달리 인간 삶의 주체적인 활동으로서의 여가의 윤리가 지배하는 사회상이 전개되고 있는 후기산업사회로 재구성되고 있다. 즉 현대사회를 특징짓는 다양한 표현으로서 대중여가 또는 대중여가시대 또는 여가사회라는 지칭은 집약된 여가사회의 폭넓은 상징성을 표현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겠다.
여가란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운 상태를 의미하며, 휴식, 기분전환, 자기계발 및 자아실현을 이루기 위해 활동하는 시간으로서 자기 자신의 발전을 위한 창조적 활동을 하는 시간으로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날 현대사회에서 여가활동은 모든 것, 어디서나, 언제나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여가는 최근 경제적 측면에서 거대산업으로 산업화되고 있으며, 문화적 측면에서 문화⋅문명의 거울이 되고 있으며, 사회적 측면에서 사회 각 기관을 연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으며, 사회 심리적 측면에서 작용과 상호 작용뿐만 아니라 의식, 동기 만족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
취미활동은 문화적, 지적, 정서적 활동이 주가 되는 여가활동이라 할 수 있다. 주로 일상생활 주변에서 항상 이루어질 수 있는 활동으로 창의적이며 자기 발전적인 성향을 지닌 개인 활동 위주의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취미생활은 인간의 정서를 순화시키고 심미적인 태도를 형성하며, 창조적이고도 재생산적인 의욕을 고취시켜 자신의 잠재력을 키워 나갈 수 있다.
취미와 사회관계를 보면, 취미가 매개가 되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결속과 유대감을 느끼고 관계를 맺게 한다 김정락, 문성희, 백영경, 설혜심, 유영희, 정준영, 허진. 취미와 예술. KNOU Press. 2016. p.5.
. 반대로 골프 등과 같이 구별 짓기 수단이 되서 계층적 우월성을 확인하게 한다.
II. 본 론
1. 취미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미와예술]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어떤 변화가 나타났는지를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취미활동이 각광을 받게 될지 전망, 취미와예술 코로나 취미 변화, 취미와예술 코로나19 취미 변화, 취미와예술 코로나 취미생활 변화
- 취미와예술 A형,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를 각각 찾아보고, 그와 같이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해 보시오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연습문제풀이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