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커뮤니케이션] 패러디 온라인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패러디 - 의미의 확장
2. 인터넷 상에서의 패러디 양상
3. 패러디 온라인 뉴스 사이트의 등장
4. 딴지일보
5. 라이브 이즈
6. 좋은나라닷컴
결론 - 문제점과 의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패러디 온라인 뉴스’는 그 개념 자체가 ‘인터넷’이라는 매체 없이 존재할 수 없는 개념이다. 온라인 뉴스의 매체가 ‘인터넷’이고, 그런 온라인 뉴스의 한 분야로서 존재하는 ‘패러디 온라인 뉴스’는 ‘인터넷’이라는 매체가 가진 특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패러디 온라인 뉴스’에 대한 올바른 접근은 인터넷이라는 매체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한다고 할 수 있겠다. 본 조는 이 발제문을 통해서 우선 ‘패러디 온라인 뉴스’라는 개념을 우리 조 나름대로 조작적으로 정의하고, 인터넷 매체의 독특한 특성과 연결지어 살펴보고자 한다. 하지만 ‘패러디 온라인 뉴스’의 역사가 매우 짧고, 그 정의가 모호해 그와 관련한 기존의 연구는 거의 찾아 볼 수가 없었다. 그런 이유로 본 조는 기존 연구를 분석하거나 현황을 알아보는 것이 아닌 실제 사이트들의 예를 통해 접근하는 방법을 택하였음을 밝힌다.
-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 http://100.naver.com/100.php?id
=180824
린다 허치언 지음/김상구, 윤여복 옮김(1992), 『패러디 이론』, 문예출판사
딴지일보 http://www.ddanzi.com/new_ddanzi/home.asp
라이브 이즈 http://www.liveis.com
좋은나라닷컴 http://okjoeunnar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통계학의 이해에서 경영통계학을 공부하는 이유를 경영통계학의 이슈 측면에서 본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서술하시오
- 아동 복지 정책과 프로그램1
- 영아기 발달과 사회복지실천 과제
-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가정폭력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정의를 한 후, 가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폭력의 실태 및 근절 방안을 제시해봅시다
- 무역의존도는 무엇이고 무역의존도가 높은 국가에는 어떠한 국가들이 있는지 나열하시오
- 2주차 강의에서 경영학의 역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