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한다 - Change Is Everybody`s Business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바보들은 항상.."은 사실 가벼운 책제목과는 다르게 무척이나 딱딱하고, 어찌보면 막연한 내용을 가진 책이다. 나는 "바보들은 항상.."을 이해하고 서평을 쓰기 위해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어야했다. '누가 내 치즈...' 라는 책은 현재에 만족하고 안일한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무언가 깨우침을 줄 그런 책이다. 간략한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이러하다. 아주 먼 옛날 멀고 먼 곳에 두 마리의 생쥐와 꼬마 인간이 살고 있었다.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작은 생쥐와 우리와 같은 모습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는 꼬마 인간 햄과 허가 이 이야기의 주인공들이다. 이들은 미로 속을 뛰어다니며 치즈를 찾아다닌다. 주인공들은 복잡하고 어려운 미로를 통과해 비로소 치즈를 얻는다. 하루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치즈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져버렸다. 스니프와 스커리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미로를 향해 또 다른 치즈를 찾아 나서지만 햄과 허는 사실을 부정하고 불평만 해댄다. 허는 마침내 상황을 분석하기 시작하고 또다른 치즈를 찾아 미로 속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치즈는 하나로 딱히 규정하기는 어렵지만 직업, 재물, 인관 관계 등으로 생각 할 수 있다. 현실에 너무 만족한 나머지 변화를 꾀하지 않고 안일한 생활을 하게되면 치즈는 없어진다.-변화해야 한다!-하지만 그 책은 가벼운 우화로 이야기하고 있고 구체적인 방법은 알려주지 않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두개의 책을 읽은 듯한 느낌까지~~굿~~^^
  • hun***
    (2004.04.29 00:12:12)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GE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및 분석
  • changes (모든 변화를 새로운 기회로 인식)Integrity (도덕성) 5. Learning Organization GE의 학습 조직으로의 변신은 그 다른 어떤 실천사항보다 괄목 할만한 성과를 가져왔으며 현재 GE의 가장 큰 핵심 역량은 제조기술이나 서비스가 아닌, 최고의 인재를 발굴하여 사그러들지 않는 배움에 대한 의욕과 항상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열정을 불어 넣어 주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인력 양성에 있다. 재능을 발굴하고 도전하며 그에 맞게 보상할 때에, 또 직원들이

  • 노스스타 3,4 해석및 답안
  • 를 먹을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상품들은 적당한 종류의 메시지를 가지고 판매 되어야한다. 이러한 메시지를 만드는 것은 국제적 광고업자들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이일이 아무리 어려울지라도 국제적인 광고업자들이 그일을 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오늘날의 경쟁적인 세계에서 대부분의 새로운 상품들은 빠르게 실패한다. 세계시장에서 어떻게 광고하는지를 아는 것은 회사들이 성공을 위한 경쟁에서 승리하도록 도와준다.2. CHANGING

  • [고급자료]아주대학교 영어2 본문해석자료
  • 항상 현명한 선택입니다.Intelligence is the most necessary trait when youre creating something that hasnt been done before.지능은 전에 완료되지 않은 무언가를 만들 때 가장 필요한 특성입니다.You need people who can figure out solutions to all the problems you are going to face.당신은 직면하게 될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 낼 수있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Smart is good.But smart in and of itself isnt enough.그러나 그 자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Thats why I also try to discover how competitive

  • [독후감]팻맥라건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을 읽고..
  • 를 더 구체화하고 있다. 여기에서 언급되는 변화는 2가지 종류이다. 하나는 자신으로부터 나오는 적극적 의미의 내적 변화, 그리고 다른 하나는 외부로부터 나에게 영향을 주는 외적 변화. 특히 이 책에서는 회사원들이 조직 속에서 받게된 여러가지 압력을 외적 변화라고 한정하고 있다.저자는 우선 변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변화에 대해 적극성을 가지기를 주장한다. 개인적으로 변화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개념은 다음과 같다. 변화란

  • [독후감]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한다 를 읽고
  • . 그러나 그 책들 모두 공통적인 것들을 이야기 하고 있다. 나는 그것들이 방금 내가 위에 적어 놓은 것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자기 경영이라는 것은 어렵다. 불안 게으름 부족함들이 있다면 이루기 어려운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해야 한다. 세상에 부와 명예를 위해서가 아니라 스스로에게 떳떳하고 자랑스럽기 위해서이다.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Change is Everybodys Business>팻 맥라건 지음/ 윤희기 옮김도서 출판 예문책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