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이산수학의 개요제2장 논 리 제3장 증 명 제4장 집합론 제5장 행 렬 제6장 관 계 제7장 함 수 제8장 부울대수 제9장 그래프 1 제10장 그래프 2 제11장 트 리 제12장 조합이론 제13장 알고리즘 제14장 오토마타 및 형식 언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이산수학의 개요1. 이산수학 - 개관(1) 이산수학이란?① 이산적인 수학구조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문(*이산: 분리되어 있다. 떨어져있다.)② 이산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수학2. 도구, 기법, 방법론1) 수학의 도구, 기법, 방법론① 도구 - 정의, 정리② 기법 - 가우스소거법, 근의공식③ 방법론- 상황에 따라

2020.07.13 / 9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이산수학, 이산수학시험, 이산수학핵심요약, 이산수학요약, 방통대이산수학, 방송대이산수학, 2020년 1학기

img

제1장 C 언어의 개요제2장 자료형과 선행처리기제3장 입출력함수와 연산자제4장 선택 제어문과 반복 제어문제5장 함수와 기억 클래스제6장 배열과 포인터제7장 구조체와 공용체제8장 파일처리함수제9장 메모리 동적 할당*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C 언어의 개요1. C 언어의 정의, 역사, 특징1) C언어의 정의① 프로그래밍 언어 : 사람과 컴파일러가 이해할 수 있도록 약속된 형태의 언어- 기계어, 어셈블리어, c, c++, c#, JAVA, PHP 등② 컴파일러 :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기계어로 번역해 주는 번역기- 어셈블러(assembler) : 기호로 표현된 어셈블리 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번역기- 인터프리터(interpreter) : 소스 프로그램을 한번에 기계어로 변환시키는 컴파일러와는 달리 프로그램을 한 단계씩 기계어로 해석하여 실행하는 ‘언어처리 프로그램’2) C언어의 역사· Denis Ritchie(1972년)· UNIX 운영체제 구현에 사용할 목적으로 개발· 어셈블리 언어로 된 UNIX 운영체제가 거의 C 언어로 대체3) C언어의 특징· 논리적이며 구조적인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하드웨어 제어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이식성이 높다.· 간략한 문법 표현으로 함축적인 프로그램 작성이 용이하다.· 저급 언어 특성을 가진 고급 언어이다.2. C 프로그램의 작성 및 준비1) 프로그램 개발 단계- 중략 -

2020.07.13 / 5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C프로그래밍, 방통대C프로그래밍, 방송대C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핵심, C프로그래밍요약, 2020년 1학기

img

제 1 장 컴퓨터와 정보제 2 장 컴퓨터의 구성과 동작제 3 장 네트워크와 인터넷제 4 장 정보검색제 5 장 정보 서비스제 6 장 정보와 윤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와 정보1. 데이터와 정보 1) 데이터① 어떠한 작업을 처리하는데 있어 참고하기 위해 기록해 놓은 것을 의미함② 공공데이터는 개인 및 기관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관리 및 제공하는 기록물을 뜻함③ 텍스트는 측정된 내용을 간단하고 함축적인 문자로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활용되어 온 전통적 데이터 형식④ 숫자는 관찰이나 측정을 통해 얻는 질적 또는 양적 기준에 따른 수치를 나타냄 ⑤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문자 및 숫자 데이터뿐만 아니라 음성, 이미지,

2020.07.13 / 3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터넷과정보사회, 방통대인터넷과정보사회, 방송대인터넷과정보사회, 인터넷과정보사회시험, 인터넷과정보사회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1부 사진의 이해제1장 카메라의 구조와 원리제2장 렌즈의 종류와 이해제3장 노출의 이해제4장 빛의 특성과 플래시 활용제2부 디지털 사진제5장 디지털 사진의 원리와 카메라제6장 디지털 사진을 위한 색상 관리제7장 소프트웨어의 활용제8장 동영상의 활용제3부 현대사진제9장 사진의 발명과 확산, 사진 표현의 이해제10장 사진의 의미를 만드는 요소제11장 현대사진의 화두 1 - 신체와 정체성제12장 현대사진의 화두 2 - 공간과 유형, 다큐멘트제4부 포토저널리즘제13장 포토저널리즘, 사진기자 그리고 한국의 포토저널리즘제14장 뉴스 사진과 피처 사진제15장 스포츠 사진과 인물사진제16장 멀티포토 - 하나의 주제를 여러 장의 사진으로 표현하

2020.07.13 / 7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진의이해, 방통대사진의이해, 방송대사진의이해, 사진의이해요약, 사진의이해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Ⅰ부 정보와 컴퓨터제1장 데이터 분석과 컴퓨터제2장 데이터의 입력과 점검제3장 통계정보의 검색 및 활용제4장 문서작성제Ⅱ부 엑셀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제5장 엑셀을 이용한 데이터 처리제6장 엑셀을 이용한 그래프 그리기제7장 엑셀의 활용제Ⅲ부 R과 R Commander제8장 R을 활용한 자료분석제9장 R Commander를 활용한 자료분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데이터분석과 컴퓨터1. 데이터정보와 컴퓨터(1) 정보화 사회 정보의 수집과 분석 및 정확한 판단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사회, 정보가 급격하게 증대, 성장, 보급되는 사회를 정보화 사회라고 함. 정보화 사회에서는 효율적인 정보

2020.07.13 / 4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데이터정보처리입문, 방통대데이터정보처리입문, 방송대데이터정보처리입문, 데이터정보처리입문시험, 데이터정보처리입문핵심, 2020년 1학기

img

제 1 장 HTML5 개요제 2 장 HTML5 요소제 3 장 캔버스제 4 장 SVG제 5 장 CSS3제 6 장 반응형 웹제 7 장 HTML API*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HTML5란?1. HTML5란?1) HTML5의 역사① HTML- 인터넷상에서 사용되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표현하는 언어- 1991년 팀 버너스-리가 개발→1999년 HTML 4.01- 1994년 W3C→WWW을 위한 표준을 개발하고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 조직2) HTML5 디자인 원칙① 기본 HTML을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시킨 버전② 2014년 10월 W3C에서 표준으로 채택 ③ 2017년 12월 HTML 5.2

2019.12.13 / 5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HTML5, 방통대HTML5, 방송대HTML5, HTML5시험, HTML5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인공지능의 개요제2장 문제풀이제3장 탐색에 의한 문제풀이제4장 게임트리제5장 지식과 인공지능제6장 논리에 의한 지식표현제7장 퍼지이론제8장 컴퓨터 시각과 패턴인식제9장 기계학습제10장 신경회로망제11장 심층학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인공지능의 개요1. 생각하는 컴퓨터1) 생각이란 무엇인가? ① 듀링테스트사람인지 컴퓨터인지 알 수 없도록 가려진 상대방과 대화를 하여 상대방이 사림이지 컴퓨터인지 구분해 내는 실험을 통해 컴퓨터가 지능을 가질 수 있는지를 판별하는 테스트2) 지능이란 무엇인가?① 배우거나 이해하는 능력, 또는 새로운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② 새로운 대상이나 생황에 부딪혀 그 의미를 이해하고 합리적인 적응방법을 알아내는 지적활동의 능력3) 인공지능① 지능적 행동의 일반적 의미에 대한 컴퓨터 관점에서의 이해 및 지능적 행동을 할 수 있는 인공물의 생성을 다루는 컴퓨터 과학 및 컴퓨터 공학의 분야② 계산심리학 관점 및 기계지능의 관점에서의 접근이 함께 이루어짐2. 인공지능의 역사1) 인공지능의 태동① 다트머스 컨퍼런스- 마빈 민스키, 존 매카시, 너새니얼 로체스터, 클로드 섀넌, 등이 참여- 인공지능 연구 시작② 신경망의 연구 프랭크 로젠브랫의 퍼셉트론 알고리즘, 홉필드 네트워크 등 동물의 신경계 동작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인공신경망 연구2) 전문가 시스템의 등장① 전문가가 가지고 있는 지식으로부터 유도된 논리적 규칙을 이용하여 특정 지식 영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인공지능 시스템② DENDRAL(1965), MYCIN(1972) 등③ 인공지능 연구를 지식 중심형 연구로 변환시킴- 중략 -

2019.12.13 / 5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공지능핵심, 인공지능시험, 인공지능기출, 인공지능족보, 인공지능, 인공지능자료, 2019년 2학기

img

제1장 결정적 시뮬레이션제2장 확률적 시뮬레이션제3장 확률변수의 발생제4장 시뮬레이션 응용 문제제5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제6장 대기행렬 문제1제7장 대기행렬 문제 2제8장 모델링 월드뷰제9장 이산사건 시뮬레이션제10장 시뮬레이션 언어제11장 난수의 발생제12장 난수의 검정제13장 확률변수의 발생제14장 입력확률분포의 선택제15장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실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결정적 시뮬레이션1. 시뮬레이션 개념1) 시뮬레이션의 활용 예① DRIVING 시뮬레이션 : 실내에서 운전연습을 할 수 있다.② 사이버 모델하우스: 앞으로 채워질 주거공간을 미리 체험해 본다.③ 의료영상 시뮬레이션 : 보다 정확한

2019.12.13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시험, 시뮬레이션핵심, 시뮬레이션자료, 시뮬레이션자료, 시뮬레이션시험자료, 방통대시뮬레이션, 방송대시뮬레이션, 2019년 2학기

img

제1장빅데이터의 정의제2장빅데이터의 활용 사례제3장빅데이터 기술제4장빅데이터의 수집제5장 빅데이터 시각화제6장벌점화 회귀분석제7장앙상블 방법제8장군집분석제9장추천 시스템제10장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빅데이터의 정의1. 빅데이터 시대1) 데이터가 넘쳐나는 세상① 전 세계 디지털 데이터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넘쳐나며, 이러한 데이터의 규모가 이전보다 더욱 빠르게 증가② 기업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가 폭증③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현재의 데이터는 그 규모나 형태 때문에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기존 정보기술로는 보관, 처리, 분석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

2019.12.13 / 5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빅데이터의이해, 방통대빅데이터의이해, 방송대빅데이터의이해, 빅데이터의이해요약, 빅데이터의이해기말,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 제2장 기업사명과 목표 제3장 환경분석 제4장 내부분석 제5장 사업부 전략 제6장 전사적 전략 제7장 다각화기업의 관리 제8장 세계화와 기업의 전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전략경영의 의의1 전략경영론의 발전과정1. 60년대까지: 경영정책이란 용어가 보편적으로 사용됨2. 1977년 ‘전략경영’ 주창3. 경영정책과 전략경영의 구분1) 경영정책: 전반경영의 관점에서 기업 내 여러 기능 부문들의 활동을 적절히 통합하는 데 목적이 있음 (기업 내부에 관심)2) 전략경영: 전략의 수립뿐만 아니라 전략의 실행 및 전략의 통제 과정도 포함하여, 기업 내부의 강 ․ 약점을 바탕으로

2019.12.13 / 4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경영전략론, 경영전략론핵심, 경영전략론시험, 경영전략론기출, 경영전략론족보, 2019년 2학기

img

제1장 리눅스 소개제2장 리눅스 설치제3장 셸 사용하기제4장 파일과 디렉터리제5장 리눅스 시작과 종료제6장 사용자 관리제7장 텍스트 편집제8장 파일 시스템 관리제9장 프로세스 관리제10장 소프트웨어 관리제11장 셸 스크립트제12장 네트워크 설정 및 점검제13장 원격 관리제14장 웹 서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리눅스의 소개1. 유닉스와 리눅스1) Unix의 특징 다중사용자, 다중작업을 지원하는 신뢰성 높은 운영체제2) UNIX 와 리눅스① 리눅스는 UNIX의 무료 공개 버전② 초기에 리눅스는 PC용 운영체제로 개발되었음3) Unix의 발전사① 최초의 Unix - Mul

2019.12.13 / 8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UNIX시스템, 방통대UNIX시스템, 방송대UNIX시스템, UNIX시스템시험, UNIX시스템요약, UNIX시스템기출, UNIX시스템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웹과 자바제2장 개발 환경 설정하기제3장 JSP 개요제4장 JSP 동작 원리제5장 요청과 응답제6장 내장 객체와 Scope제7장 모듈화된 JSP 페이지 만들기제8장 쿠키(Cookie) 사용하기제9장 세션(Session) 사용하기제10장 자바빈(JavaBeans) 사용하기제11장 JDBC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제12장 표현 언어와 표준 태그 라이브러리제13장 MVC 패턴 이해하기제14장 회원관리 시스템 만들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웹과 자바1. 웹이란?(1) 웹의 의미① 인터넷 기반의 정보 공유 서비스 - World Wide Web, WWW, 또는 W3라 함 - 인터넷 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2019.12.13 / 14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JSP프로그래밍, 방통대JSP프로그래밍, 방송대JSP프로그래밍, JSP프로그래밍기말, JSP프로그래밍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 제2장 컴퓨터 명령어 제3장 처리장치 제4장 제어장치 제5장 중앙처리장치 제6장 기억장치 제7장 입출력 시스템 제8장 병렬처리 시스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1. 개요 우리는 ‘컴퓨터’라 불리는 기계를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오늘날의 컴퓨터는 데이터 처리의 중심도구로서 사용되고 있으며, 컴퓨터를 보다 정확하게 표현한다면 전자식 데이터 처리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컴퓨터 시스템의 발전과정(1) 제1세대 컴퓨터① 진공관을 이용한 전자식 컴퓨터.② 컴퓨터 제어가 단일 중앙처리장치에 집중됨③ 어셈블리어(assembly language)의 사용

2019.12.13 / 5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구조, 방통대컴퓨터구조, 방송대컴퓨터구조, 컴퓨터구조핵심, 컴퓨터구조요약, 컴퓨터구조기말,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컴파일러의 개요제2장 형식언어와 오토마타제3장 어휘분석제4장 Context-Free 언어와 문법의 효율화제5장 구문분석제6장 의미분석과 기호표제7장 중간언어와 중간코드 생성제8장 코드최적화제9장 목적코드 생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컴파일러의 개요1. 컴파일러의 개념과 번역기의 종류1) 컴파일러의 개념- 원시프로그램 -> “번역기” -> 목적프로그램번역기(translator) : 고급언어는 배우기 쉽고, 프로그램 작성이 용이하며 디버깅이 쉽고,이식성을 높일 수 있지만, 이러한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번역기란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입력하여 그와 동등한 의미를 갖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프로그램을 출력하는 일종의 프로그램이다. 예) 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 “어셈블러” -> 기계어 프로그램고급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 “컴파일러” -> 어셈블러어 또는 기계어 프로그램고급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 “프로프로세서” -> 고급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고급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 “인터프리터” -> 실행결과2) 번역기의 종류① 어셈블러: 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그에 대응하는 기계어로 번역하여 주는 번역기② 컴파일러: 원시언어가 FORTRAM, COBOL, PASCAL 등의 고급언어이고 목적언어가 어셈블리어나 기계어인 경우③ 프리프로세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하여 언어를 확장시켜 주는 역할을 함④ 인터프리터: 고급언어를 입력으로 받아들여서 번역과 동시에 실행을 한 후 그 결과를 출력하기 때문에 APL, SNOBOL 등과 같은 대화용 언어를 구현할 경우 사용됨3)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1) 컴파일러①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프로그램② 어휘분석단계, 구문분석단계, 의미분석단계, 중간코드단계, 코드최적화단계, 코드생성단계 의 6단계로 구성③ 입력 프로그램의 전체 문장을 입력된 순서대로 처리 후 전체적인 하나의 목적프로그램 완성 -> load -> 실행④ 시간이 효율적이나 큰 기억장소를 요구- 중략 -

2019.12.13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파일러구성, 방통대컴파일러구성, 방송대컴파일러구성, 컴파일러구성요약, 컴파일러구성시험, 컴파일러구성핵심, 컴파일러구성기출, 2019년 2학기

img

제1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제2장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현을 위한 도구제3장 요구사항 분석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제4장 데이터베이스 정의제5장 데이터 조작 언어제6장 저장 프로그램제7장 보안과 사용자 관리제8장 트랜잭션과 데이터 관리제9장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DBMS 활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1. 개요(1) 데이터 모델링의 개념① 모델링(사전적 의미) - 사물의 형태를 형상화하는 일 - 모델을 보고 닮게 만드는 일. 주로 석고상이나 모델을 보고 점토 소조로 만드는 것 ②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개체들을 분석하고, 개체들 사이의 연관성을 정의하는 작업 ③ 데이터 모델 데이터의 관계, 접

2019.12.13 / 4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 방통대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 방송대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 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요약, 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기말, 2019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