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컴퓨터와 디지털 논리회로제2장 데이터 표현제3장 논리게이트와 부울대수제4장 부울함수의 간소화 및 구현제5장 조합논리회로제6장 순서논리회로제7장 레지스터와 카운터제8장 기억장치와 PLD*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와 디지털 논리회로1. 디지털 시스템1) 시스템의 정의(1) 검은 상자형 시스템① 입력과 출력을 갖는 검은상자로 표현② 시스템의 입력과 출력에만 관심을 갖고 시스템을 고려(2) 구성요소 집합으로서 시스템① 검은 상자 내부에 관해 규정② 시스템에 부여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작용하는 구성요소들의 집합2) 아날로그와 디지털(1) 데이터의 표현 방법① 아날로그 방식: 데이터

2019.06.05 / 7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디지털논리회로, 방통대디지털논리회로, 방송대디지털논리회로, 디지털논리회로시험, 디지털논리회로요약, 디지털논리회로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 1 장 데이터베이스의 이해제 2 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제 3 장 관계형 모델제 4 장 SQL제 5 장 정규화제 6 장 데이터 저장과 파일제 7 장 인덱싱과 해싱 제 8 장 질의처리 및 최적화 제 9 장 트랜잭션과 동시성 제어제 10 장 회복 시스템제 11 장 데이터베이스 발전 모델 제 12 장 빅데이터와 NoSQL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데이터베이스의 이해1. 컴퓨터와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의 정의: 한 조직의 여러 응용 시스템을 다수의 사용자가 공용(Shared)으로 사용하기 위해 통합(integrated), 저장(stored)된 운영(operational) 데이터의 집합2. 파일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

2019.06.05 / 9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데이터베이스, 방통대데이터베이스, 방송대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시험, 데이터베이스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제2강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제3강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제4강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제5강 컬러의 이해 / 그래픽 파일의 종류제6강 2D 그래픽스의 실제(1)제7강 2D 그래픽스의 실제(2)제8강 2D 그래픽스의 실제(3)제9강 3D 그래픽스 기본 개념제10강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제11강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2강 3D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제13강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제14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제15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1.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개요1) 컴퓨터그래픽스 개념 컴퓨터로 처리하는 이미

2019.06.05 / 7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통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송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그래픽커뮤니케이션시험, 그래픽커뮤니케이션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 1 장 WinAPI제 2 장 SDI 프로그램제 3 장 MFC 프레임워크제 4 장 MDI 기반의 메모장제 5 장 폼뷰제 6 장 학사관리 프로젝트제 7 장 SDI 기반 Ball 프로젝트제 8 장 채팅 프로젝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Win API1. 윈도우 프로그램이란?(1) Window/Windows① 윈도우(window): 직사각형으로 표현되는 화면의 일부분이며, 프로그램이 출력결과를 내 보내고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아들이고, 독립적으로 동작하며 화면상에 나타남. 프로그램은 여러 개의 윈도우로 구성② Windows: 운영체제(OS), 윈도 95, 98, ME, NT, 2000, XP(2) 윈도우 프로그램

2019.06.05 / 8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Visual C++프로그래밍, 방통대Visual C++프로그래밍, 방송대Visual C++프로그래밍, 2019년 1학기

img

제1장 HTML 개요제2장 HTML에서 텍스트 표현제3장 HTML에서 그림과 링크 표현제4장 HTML에서 테이블 표현제5장 HTML에서 멀티미디어 표현제6장 HTML에서 입력양식제7장 CSS 개요제8장 CSS 속성제9장 자바스크립트 기본제10장 자바스크립트 객체제11장 문서 객체 모델제12장 jQuery*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HTML 개요1. HTML 개념1) HTML이란 ?(1)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① 웹에서 사용하는 마크업 언어② 인터넷상에서 사용되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표현하기 위한 언어(2) 하이퍼텍스트① 단위 텍스트들과 이것들을 결합하는 링

2019.06.05 / 7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HTML웹프로그래밍, 방통대HTML웹프로그래밍, 방송대HTML웹프로그래밍, HTML웹프로그래밍기말시험, HTML웹프로그래밍요약,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이산수학의 개요제2장 논 리 제3장 증 명 제4장 집합론 제5장 행 렬 제6장 관 계 제7장 함 수 제8장 부울대수 제9장 그래프 1 제10장 그래프 2 제11장 트 리 제12장 조합이론 제13장 알고리즘 제14장 오토마타 및 형식 언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이산수학의 개요1. 이산수학 - 개관(1) 이산수학이란?① 이산적인 수학구조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문(*이산: 분리되어 있다. 떨어져있다.)② 이산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수학2. 도구, 기법, 방법론1) 수학의 도구, 기법, 방법론① 도구 - 정의, 정리② 기법 - 가우스소거법, 근의공식③ 방법론- 상황에 따라

2019.06.05 / 9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이산수학, 이산수학시험, 이산수학핵심요약, 이산수학요약, 방통대이산수학, 방송대이산수학, 2019년 1학기

img

제1장 C 언어의 개요제2장 자료형과 선행처리기제3장 입출력함수와 연산자제4장 선택 제어문과 반복 제어문제5장 함수와 기억 클래스제6장 배열과 포인터제7장 구조체와 공용체제8장 파일처리함수제9장 메모리 동적 할당*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C 언어의 개요1. C 언어의 정의, 역사, 특징(1) C언어의 정의① 프로그래밍 언어 : 사람과 컴파일러가 이해할 수 있도록 약속된 형태의 언어- 기계어, 어셈블리어, c, c++, c#, JAVA, PHP 등② 컴파일러 :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기계어로 번역해 주는 번역기- 어셈블러(assembler) : 기호로 표현된 어셈블리

2019.06.05 / 5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C프로그래밍, 방통대C프로그래밍, 방송대C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핵심, C프로그래밍요약, 2019년 1학기

img

제 1 장 컴퓨터와 정보제 2 장 컴퓨터의 구성과 동작제 3 장 네트워크와 인터넷제 4 장 정보검색제 5 장 정보 서비스제 6 장 정보와 윤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와 정보1. 데이터와 정보 1) 데이터① 어떠한 작업을 처리하는데 있어 참고하기 위해 기록해 놓은 것을 의미함② 공공데이터는 개인 및 기관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관리 및 제공하는 기록물을 뜻함③ 텍스트는 측정된 내용을 간단하고 함축적인 문자로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활용되어 온 전통적 데이터 형식④ 숫자는 관찰이나 측정을 통해 얻는 질적 또는 양적 기준에 따른 수치를 나타냄 ⑤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문자 및 숫자 데이터뿐만 아니라 음성, 이미지,

2019.06.05 / 3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터넷과정보사회, 방통대인터넷과정보사회, 방송대인터넷과정보사회, 인터넷과정보사회시험, 인터넷과정보사회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유비쿼터스 혁명제2장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과 주요 이슈제3장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위한 핵심 기술과 전망제4장 디바이스 기술―SoC / MEMS제5장 디바이스 기술―나노 기술 및 차세대 전지제6장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제7장 사물 인터넷제8장 RFID제9장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제10장 상황인식 기술제11장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제12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정보보호 필요성과 요구사항제13장 유비쿼터스 정보보호 기술동향제14장 u-헬스제15장 u-시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1. 유비쿼터스1) 유비쿼터스 환경(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

2019.06.05 / 12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방통대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방송대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요약,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사진의 이해제1장 카메라의 구조와 원리제2장 렌즈의 종류와 이해제3장 노출의 이해제4장 빛의 특성과 플래시 활용제2부 디지털 사진제5장 디지털 사진의 원리와 카메라제6장 디지털 사진을 위한 색상 관리제7장 소프트웨어의 활용제8장 동영상의 활용제3부 현대사진제9장 사진의 발명과 확산, 사진 표현의 이해제10장 사진의 의미를 만드는 요소제11장 현대사진의 화두 1 - 신체와 정체성제12장 현대사진의 화두 2 - 공간과 유형, 다큐멘트제4부 포토저널리즘제13장 포토저널리즘, 사진기자 그리고 한국의 포토저널리즘제14장 뉴스 사진과 피처 사진제15장 스포츠 사진과 인물사진제16장 멀티포토 - 하나의 주제를 여러 장의 사진으로 표현하

2019.06.05 / 7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진의이해, 방통대사진의이해, 방송대사진의이해, 사진의이해요약, 사진의이해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Ⅰ부 정보와 컴퓨터제1장 데이터 분석과 컴퓨터제2장 데이터의 입력과 점검제3장 통계정보의 검색 및 활용제4장 문서작성제Ⅱ부 엑셀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제5장 엑셀을 이용한 데이터 처리제6장 엑셀을 이용한 그래프 그리기제7장 엑셀의 활용제Ⅲ부 R과 R Commander제8장 R을 활용한 자료분석제9장 R Commander를 활용한 자료분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데이터분석과 컴퓨터1. 데이터정보와 컴퓨터(1) 정보화 사회 정보의 수집과 분석 및 정확한 판단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사회, 정보가 급격하게 증대, 성장, 보급되는 사회를 정보화 사회라고 함. 정보화 사회에서는 효율적인 정보

2019.06.05 / 4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데이터정보처리입문, 방통대데이터정보처리입문, 방송대데이터정보처리입문, 데이터정보처리입문시험, 데이터정보처리입문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 1 장 HTML5 개요제 2 장 HTML5 요소제 3 장 캔버스제 4 장 SVG제 5 장 CSS3제 6 장 반응형 웹제 7 장 HTML API*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HTML5란?1. HTML5란?1) HTML5의 역사① HTML- 인터넷상에서 사용되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표현하는 언어- 1991년 팀 버너스-리가 개발→1999년 HTML 4.01- 1994년 W3C→WWW을 위한 표준을 개발하고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 조직2) HTML5 디자인 원칙① 기본 HTML을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시킨 버전② 2014년 10월 W3C에서 표준으로 채택 ③ 2017년 12월 HTML 5.2

2018.12.19 / 5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HTML5, 방통대HTML5, 방송대HTML5, HTML5시험, HTML5핵심, 2018년 2학기

img

제1장 인공지능의 개요제2장 문제풀이제3장 탐색에 의한 문제풀이제4장 게임트리제5장 지식과 인공지능제6장 논리에 의한 지식표현제7장 퍼지이론제8장 컴퓨터 시각과 패턴인식제9장 기계학습제10장 신경회로망제11장 심층학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인공지능의 개요1. 생각하는 컴퓨터1) 생각이란 무엇인가? ① 듀링테스트사람인지 컴퓨터인지 알 수 없도록 가려진 상대방과 대화를 하여 상대방이 사림이지 컴퓨터인지 구분해 내는 실험을 통해 컴퓨터가 지능을 가질 수 있는지를 판별하는 테스트2) 지능이란 무엇인가?① 배우거나 이해하는 능력, 또는 새로운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② 새로운 대상이나 생황에 부딪혀 그 의미를

2018.12.19 / 5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공지능핵심, 인공지능시험, 인공지능기출, 인공지능족보, 인공지능, 인공지능자료, 2018년 2학기

img

제1장 결정적 시뮬레이션제2장 확률적 시뮬레이션제3장 확률변수의 발생제4장 시뮬레이션 응용 문제제5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제6장 대기행렬 문제1제7장 대기행렬 문제 2제8장 모델링 월드뷰제9장 이산사건 시뮬레이션제10장 시뮬레이션 언어제11장 난수의 발생제12장 난수의 검정제13장 확률변수의 발생제14장 입력확률분포의 선택제15장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실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결정적 시뮬레이션1. 시뮬레이션 개념1) 시뮬레이션의 활용 예① DRIVING 시뮬레이션 : 실내에서 운전연습을 할 수 있다.② 사이버 모델하우스: 앞으로 채워질 주거공간을 미리 체험해 본다.③ 의료영상 시뮬레이션 : 보다 정확한

2018.12.19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시험, 시뮬레이션핵심, 시뮬레이션자료, 시뮬레이션자료, 시뮬레이션시험자료, 방통대시뮬레이션, 방송대시뮬레이션, 2018년 2학기

img

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제2장 멀티미디어시스템 환경제3장 멀티미디어 데이터제4장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제5장 웹과 멀티미디어제6장 멀티미디어 활용제7장 모바일 멀티미디어제8장 멀티미디어의 미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1. 멀티미디어의 정의 1) 멀티미디어란? ① 여러(multi) 매체(media)라는 의미로서, ②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들이 컴퓨터나 통신매체를 통해 유기적으로 통합될 때 멀티미디어라고 함③ 매스미디어 : 언론매체를 지칭하는 말로 멀티미디어와 구별됨2) 멀티미디어 데이터① 원시미디어 - 가공되지 않은 미디어- 자연그대로의 물리적

2018.12.19 / 9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멀티미디어시스템, 멀티미디어시스템핵심, 멀티미디어시스템시험, 방통대멀티미디어시스템, 방송대멀티미디어시스템, 2018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