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부 이론적 이해제 1 장다문화사회의 도래와 교육제 2 장다문화교육의 개념과 쟁점제 3 장세계화 시대의 정체성과 교육제2부 한국 다문화교육의 특수성제 4 장한국 다문화교육의 전개과정제 5 장다문화교육의 다양한 차원제 6 장학교에서의 다문화교육제 7 장다문화교육에 대한 평생교육적 조망제3부 다문화교육의 원리제 8 장다문화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제 9 장다문화교육을 위한 교수-학습과정제10장다문화화를 위한 매체의 활용제11장다문화 상담의 특징과 원리제12장다문화 시대의 지역공동체 형성과 사회통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다문화사회의 도래와 교육1. 인간, 사회

2016.02.01 / 8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다문화교육론, 방통대다문화교육론, 방송대다문화교육론, 다문화교육론요약, 다문화교육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교육과정의 개념 제1장 교육과정 영역 개관 제2장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 제3장 경험·학생 중심 교육과정 제4장 사회 재건·변혁 중심 교육과정 제5장 잠재적 교육과정 제2부 교육과정의 실제 제6장 교육과정 개발의 기초 제7장 교육과정 개발의 모형 제8장 교육목표 설정과 교육과정 설계 제9장 교육과정의 적용 제10장 교육과정 평가 제3부 교육평가 제11장 교육평가의 개념 제12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13장 평가도구의 유형 및 개발 제14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및 문항분석 제15장 평가결과의 보고 및 해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4장 사회재건, 변혁 중심 교육과정1. 사회

2016.02.01 / 8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과정및평가, 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 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 교육과정및평가요약, 교육과정및평가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평생교육론의 등장과 발전 제2장 국제적 맥락에서의 평생교육론 제3장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뿌리제4장 평생교육 관련 법과 제도 제5장 평생교육에서 학습과 교수 제6장 학교평생교육 제7장 지역공동체와 평생교육 제8장 평생교육연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1장 평생교육론의 등장과 발전1. 평생교육의 등장 배경(1) 지식 기반사회① 개인의 사회적 행위와 사회에서의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제조건으로의 지식이 점점 중심적인 요소로 자리 잡는 사회를 의미② 핵심개념: 인간 교육의 지식③ 지식: 생산성 증대에 기여하여 생산성과 혁신의 근원으로 사회구조의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중요(2) 포스트모던 인식론의 출현① 모던적 인

2016.02.01 / 4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평생교육론, 방통대평생교육론, 방송대평생교육론, 평생교육론요약, 평생교육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발달, 발달이론, 생애발달1.1. 발달의 개념과 양상1.2. 발달과 교육을 둘러싼 쟁점1.3. 발달에 대한 전 생애적 접근제2장 아동기의 발달과 교육2.1. 아동기의 발달2.2. 아동기의 교육제3장 청소년기의 발달과 교육3.1. 청소년기의 발달3.2. 청소년기의 교육제4장 청년기의 발달과 교육4.1. 청년기의 발달4.2. 청년기의 교육제5장 중년기의 발달과 교육5.1. 중년기의 발달5.2. 중년기의 교육제6장 노년기의 발달과 교육6.1. 노년기의 발달6.2. 노년기의 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발달, 발달이론, 생애발달1.

2016.02.01 / 9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생애발달과교육, 방통대생애발달과교육, 방송대생애발달과교육, 생애발달과교육요약, 생애발달과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사회복지: 사회적 위험과 권리의 정치제2장 사회복지와 자본주의: 쇼핑몰과 공동체제3장 사회복지와 철학: 상이한 철학과 다양한 사회복지제4장 사회복지와 정치: 탈 상품화의 정치와 조세정치제5장 사회복지와 정책: 상이한 정책의 집과 서로 다른 가족 살이제6장 사회복지와 세력: 조직된 시민들의 자기보호제7장 사회복지와 국가: 상이한 유형과 복지의식제8장 사회복지의 구조제9장 사회복지의 제도제10장 사회복지의 분야제11장 사회복지의 실천과 기술제12장 한국의 복지 정치: 이념, 정책 그리고 세력제13장 한국의 사회복지, 조직된 시민, 그리고 노동 정치제14장 사회복지사: 사회적 위험에 맞서는 사람들제15장 복지국가의 위기와 전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2016.02.01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회복지개론, 방통대사회복지개론, 방송대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개론요약, 사회복지개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교육의 개념, 목적 및 형태 제2장 교육과 교육학 제3장 교육의 역사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제6장 교육의 사회학적 기초 제7장 교육의 과정과 실제 제8장 교육조직과 제도의 운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교육의 개념, 목적 및 형태1. 인간, 교육, 그리고 사회(1) 인간과 교육① 인간과 교육의 관계: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답하는 일은 곧 인간이란 어떤 존재이며 교육은 인간의 삶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가하는 질문에 답하는 일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음② 인간의 특성: 종교적 존재, 영적 존재, 이성적 존재, 사회적 존재, 가능성과 성장의 존재, 교육적 존재③ 가능성과 성장의 존재로서의

2016.02.01 / 5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방통대, 방송대, 방통대시험, 방송대시험, 교육의이해시험, 교육의이해요약, 교육의이해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