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1. 주입식교육관2. 자연주의 교육관3. 진보주의 교육관4. 실존주의 교육관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1. 개념2. 발달의 원리3. 발달단계4. 교육적 시사점Ⅳ. 나가며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교육
인간과교육,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과제물, 인간과교육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한국사회의 어떤 특징들이 엄마되기와 엄마노릇을 더 어렵게 하는지, 엄마와 자녀, 사회 전체가 모두가 조금 더 자유롭고 건강한 존재로 살아갈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가 있어야 할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엄마되기와 엄마노릇의 어려움1) 사교육비2) 맞벌이 가정3) 자녀양육문제2. 변화해야 할 인식1) 부부의 역할2) 가정 환경3) 자녀 양육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한국사회의 어떤 특징들이 엄마되기와 엄마노릇을 더 어렵게 하는지.hwp2. 엄마와 자녀, 사회전체가 자유롭고 건강한 존재로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과학에서의 성차별이란 어떻게 드러나는지, 나아가 여성을 대등한 존재로 인정하는 것이 왜 과학 자체의 발전에도 중요한지 구체적인 인물이나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여성의 성차별2. 과학에서의 성차별1) 여성의 교육 차별2) 여성 CEO의 사례3. 성평등 사회를 향하여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과학에서의 여성 성차별이란 어떻게 드러나는지.hwp2. 사회에서의 여성의 성차별.hwp3. 성차별 이겨내고 과학 자체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여성 과학자.hwp4. 여성과학자를 성차별 없이 육성하기 위한 방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페미니즘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되, 본 교과목을 공부하고 참고문헌이나 기타 도서를 참고하여 과제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페미니즘에 대한 나의 생각은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페미니즘이란 무엇인가1) 페미니즘의 개념2) 페미니즘의 주장2. 페미니즘에 대한 생각1) 편견2) 성별 불평등3) 문제의식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페미니즘에 대한 나의 생각의 변화.hwp2. 페미니즘의 개념.hwp3. 페미니즘이란 무엇인가.hwp4. 시사점.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여성이 하는 많은 일들이 사회적으로 정당한 인정을 받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이며, 일하는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여성노동의 현황2. 정당한 인정을 받기 어려운 이유1) 전통적 성역할의 인식2) 노동시장참여의 불연속성3. 일하는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1) 자녀양육과 교육2) 가사노동3) 역할 갈등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여성이 하는 많은 일들이 사회적으로 정당한 인정을 받기 어려운 이유.hwp2. 일하는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hwp3. 일하는 여성들이 겪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억압적인만큼, 남성을 여성보다 우월한 존재로 여기는 관념 역시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폭력적이고 억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적되, 남성과 여성이 각기 더 자유롭고 행복한 존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모색하는 내용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고정관념이란2. 여성/남성의 차이에 대한 고정관념1) 가정에서의 고정관념2) 직장에서의 고정관념3. 더 자유롭고 행복할 수 있는 방법1) 직업구조와 직업환경의 변화2) 가족원들의 이해와 협조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남성과 여성이 각기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1. 주입식교육관2. 자연주의 교육관3. 진보주의 교육관4. 실존주의 교육관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1. 개념2. 발달의 원리3. 발달단계4. 교육적 시사점Ⅳ. 나가며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교육
인간과교육,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과제물, 인간과교육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한국철학사상연구회,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동녘, 2010<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hwp2.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2.hwp3.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3.hwp4.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독후감.hwp5.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본문발췌.hwpⅠ. 본문발췌1.‘인권’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인권은 ‘인간이 인간이라는 종에 속하기 때문에 가지는 권리’를 뜻하며, 성별․인종․국적․경제적 배경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평등하게 가지는 권리를 말한다. 인권의 의미는 하나로 규정되기보다는 오랜 역사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철학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플라톤, 강철웅 옮김, “향연”, 이제이북스, 2014<<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플라톤의 향연 - 인상적인 구절.hwp2.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hwp3. 향연 플라톤을 읽고 난 후 독후감.hwp4. 향연을 읽고.hwp5.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 2.hwp1. 본문 발췌아리스코데모스로부터 아폴로도로스가 들은 에로스에 관한 이야기(소크라테스에게 확인함). 416년 경 아가콘의 우승 다음 날. “닥치는 대로 돌아다니면서 뭔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은 실은 그 어느 누구보다도 불쌍했었지. 지혜를 사랑하기 보다는 오히려 다른 일이면 아무거나 해야겠다고 생각하니가 말이야. (p.54)지혜 사랑에 관한
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나의 삶이나 주변의 일 가운데 구체적인 사안이나 쟁점 혹은 사건을 하나 골라서,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서 보면 그냥 사회통념대로 보고 믿을 때와 어떻게 다르게 볼 수 있는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결혼 문제2. 혼자 살아가기의 상상력1) 세대 간 차이2) 결혼3) 독신가족4) 무자녀 가족5) 결혼은 선택 6) 기회비용 증가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의 삶이나 주변의 일 가운데 구체적인 사안이나 쟁점 혹은 사건.hwp2. 국제결혼 여성을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 때.hwp3. 국제결혼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내가 살아 본 아파트1) 아파트2) 옥수동 지역2. 공간이 인간의 삶에 주는 영향1) 인간과 자연환경2) 인간과 공간3. 좋은 삶에 대한 생각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hwp2.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hwp3. 시사점.hwp4. 서론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한국 교육에서 드러나고 있는 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의 원인은 무엇이며, 사회문제로서 어떻게 해결해 가는 것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한국 교육 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의 원인 1) 한국 교육은 어디를 표류하고 있는가 2) 경쟁 교육의 허와 실 3) 잘못된 부모 역할과 그 원인2. 해결책은 없는가 1) 학교에서 가르쳐야 할 것들 2) 소통과 연대를 위하여3) 바람직한 부모가 되기 위하여Ⅲ.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한국교육의 문제점.hw
한국사회문제, 방통대한국사회문제, 방송대한국사회문제, 한국사회문제과제물, 한국사회문제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한 후,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한국사회 에너지 문제의 실태와 원인2. 해결을 위한 노력의 방향 제안Ⅲ.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hwp2. 에너지 문제 사회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나의 제언.hwp3. 에너지 문제의 원인을 분석.hwp4. 에너지 부족에 따른 사회문제.hwp5.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
한국사회문제, 방통대한국사회문제, 방송대한국사회문제, 한국사회문제과제물, 한국사회문제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한국사회의 청년문제를 왜 개인의 노력이 아니라 사회문제로서 풀어가야 하는지 논하면서,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되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한국사회의 청년들의 문제의 원인2. 한국사회의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 방안Ⅲ.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사회문제로서 청년문제 사례.hwp2. 사회문제로서 한국사회의 청년문제.hwp3. 한국사회의 청년문제.hwp4. 한국사회의 청년문제를 왜 개인의 노력이 아니라 사회문제로서 풀어가야 하는지.hwp5. 서론작성시 참조.hwp6. 결론작성시 참조.hwpⅠ. 서론
한국사회문제, 방통대한국사회문제, 방송대한국사회문제, 한국사회문제과제물, 한국사회문제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현재 한국사회의 노동문제가 한 세대 전의 노동문제와 어떻게 다른지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어떻게 해결해 가는 것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한국사회 노동문제 1) 과도한 노동만 있고, 적당한 노동은 없다 2) 또 하나 우리를 지치게 하는 그림자 노동2. 한 세대 이전의 노동은 지금과 다른점3. 현재 노동 문제의 사회적 해결 방안 1) 적당한 노동을 해야 한다 2) 모든 노동에는 정당한 평가와 대가가 이루어져야 한다.Ⅲ.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한 세대 전의 노동문제.
한국사회문제, 방통대한국사회문제, 방송대한국사회문제, 한국사회문제과제물, 한국사회문제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