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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목차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좋은 글의 요건’ 요약.hwp2. ‘좋은 글의 요건’ 요약2.hwp3.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hwp4.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2.hwp5.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hwp6.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2.hwp7. 적절한 어휘의 선택.hwp8. 적절한 어휘의 선택2.hwp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1) 요약(1) 글의 목적과 독자글쓰기의 목표는 글을 쓰는 상황과 이유에서 나온다. 왜 글을 쓰는지, 누가 읽을 것인지를 분명히 의식함으로써 목표가 세워진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글의 성격과 종류, 양식은 이 목표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좋은 글을 쓰려면 필요한 자료를 풍부하게 준비해야 한다. 자료만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때 글의 내용은 충실해진다. 여기에서 자료를 정리하는 과정은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을 구체화하는 과정과 맞물린다. 자료를 정리한다는 것은 그것들의 관계를 설정하는 일로, 자료들을 선후 내지는 인과에 따라 논리적으로 배치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자료의 배치는 곧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의 얼개라고 할 수 있다.글을 쓰는 동기와 목적은 무엇인가. 이에 따라 글의 양식, 문체, 글을 쓰는 과정이 달라진다. 내가 쓴 글을 누가 읽을 것인가. 독자에 따라 글의 어휘나, 문체, 내용의 수준을 달리해야 자신의 의도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나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겠는가?” 좋은 글이란, 그 주제가 적절하고 타당해야 하며 문장이 명확하면서도 간결해야 한다. 그리고 글 전체가 짜임새 있는 구성을 갖추어야 한다. 여기에서 짜임새 있는 구성이란 글의 주장과 내용을 논리적 흐름에 따라 조직해 내는 것이다. 특히, 독자를 설득하려는 목적을 가진 글에서는 효과적인 구성이 수긍할 만한 주장을 더욱 설득력 있게 제시하는 데 큰 몫을 담당한다. 인용한 글의 근거를 밝힘으로써 신뢰성과 윤리성을 확보해야 한다.(2) 글의 표현내용은 충실하고 정확해야 한다. 충분하고 정확한 자료 조사와 분석 및 자기 글과 남의 글의 분명한 구분이 되어야 한다. 글에 알맹이가 있는가. 겉만 번지르르한 수사로 동어반복을 해서는 안 된다. 내용이 충실하고 근거가 되는 정보와 사실은 정확하고 믿을 만한가. 적절한 자료를 선택했는가. 확립된 권위에 기대어 인용할 때, 제대로 된 인용방법을 지키고 있는가.글쓰기는 의도적으로 모호한 표현이나 다의적인 단어를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난해하게 쓴 글과 표현이 부적절해서 읽기 힘든 글은 차이가 있다. 글을 쓸 때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무엇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하는지,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자각하고 있어야 글을 쓸 때 흔들림이 적다. 내가 전하려고 하는 것이 느낌인가, 사실인가, 아니면 주장인가?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전하고 싶은가. 직접? 혹은 돌려서? 이런 것에 대해 먼저 결정을 해야 한다. 대상에 대한 인상을 감각적으로 전하려 할 때 와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전달하려고 할 때 선택하는 단어나 문장, 글의 전개 방식은 달라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남을 설득하려고 할 때는 어떤 식으로 글을 써야 하나? 논증? 설명? 틀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때론 주관적이고 감상적이기 이를 데 없는 시 한 편이 더 큰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는 것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글을 펼쳐가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있을 때 목적에 부합하는 글을 훨씬 더 잘 쓸 수 있을 것이다.(3) 글의 짜임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짜임과 정확한 표현으로 쓰여져야 한다. 글은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 글이다. 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 적절한 단어를 선택했는가. 개념어 사용에 유의, 널리 알려진 용어가 아니라면 반드시 개념을 정의하고, 문맥을 오해할 소지가 있다면 한자나 영어를 병기한다. 불필요한 표현은 없는가. 무의미한 표현, 잉여적 부분을 삭제하고 상투적 표현을 되도록 피한다. 문장의 길이가 적당하고 전달 내용은 명료한가.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가. 글의 형식이나 필자의 관점이 전체적으로 일관된 흐름을 유지해야 한다. 완결성이 있는가. 정보가 불충분하거나 의문의 여지를 남기는 글은 완결성이 부족한 글이다.-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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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목차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좋은 글의 요건’ 요약.hwp2. ‘좋은 글의 요건’ 요약2.hwp3.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hwp4.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2.hwp5.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hwp6.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2.hwp7. 적절한 어휘의 선택.hwp8. 적절한 어휘의 선택2.hwp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1) 요약(1) 글의 목적과 독자글쓰기의 목표는 글을 쓰는 상황과 이유에서 나온다. 왜 글을 쓰는지, 누가 읽을 것인지를 분명히 의식함으로써 목표가 세워진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글의 성격과 종류, 양식은 이 목표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좋은 글을 쓰려면 필요한 자료를 풍부하게 준비해야 한다. 자료만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때 글의 내용은 충실해진다. 여기에서 자료를 정리하는 과정은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을 구체화하는 과정과 맞물린다. 자료를 정리한다는 것은 그것들의 관계를 설정하는 일로, 자료들을 선후 내지는 인과에 따라 논리적으로 배치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자료의 배치는 곧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의 얼개라고 할 수 있다.글을 쓰는 동기와 목적은 무엇인가. 이에 따라 글의 양식, 문체, 글을 쓰는 과정이 달라진다. 내가 쓴 글을 누가 읽을 것인가. 독자에 따라 글의 어휘나, 문체, 내용의 수준을 달리해야 자신의 의도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나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겠는가?” 좋은 글이란, 그 주제가 적절하고 타당해야 하며 문장이 명확하면서도 간결해야 한다. 그리고 글 전체가 짜임새 있는 구성을 갖추어야 한다. 여기에서 짜임새 있는 구성이란 글의 주장과 내용을 논리적 흐름에 따라 조직해 내는 것이다. 특히, 독자를 설득하려는 목적을 가진 글에서는 효과적인 구성이 수긍할 만한 주장을 더욱 설득력 있게 제시하는 데 큰 몫을 담당한다. 인용한 글의 근거를 밝힘으로써 신뢰성과 윤리성을 확보해야 한다.(2) 글의 표현내용은 충실하고 정확해야 한다. 충분하고 정확한 자료 조사와 분석 및 자기 글과 남의 글의 분명한 구분이 되어야 한다. 글에 알맹이가 있는가. 겉만 번지르르한 수사로 동어반복을 해서는 안 된다. 내용이 충실하고 근거가 되는 정보와 사실은 정확하고 믿을 만한가. 적절한 자료를 선택했는가. 확립된 권위에 기대어 인용할 때, 제대로 된 인용방법을 지키고 있는가.글쓰기는 의도적으로 모호한 표현이나 다의적인 단어를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난해하게 쓴 글과 표현이 부적절해서 읽기 힘든 글은 차이가 있다. 글을 쓸 때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무엇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하는지,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자각하고 있어야 글을 쓸 때 흔들림이 적다. 내가 전하려고 하는 것이 느낌인가, 사실인가, 아니면 주장인가?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전하고 싶은가. 직접? 혹은 돌려서? 이런 것에 대해 먼저 결정을 해야 한다. 대상에 대한 인상을 감각적으로 전하려 할 때 와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전달하려고 할 때 선택하는 단어나 문장, 글의 전개 방식은 달라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남을 설득하려고 할 때는 어떤 식으로 글을 써야 하나? 논증? 설명? 틀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때론 주관적이고 감상적이기 이를 데 없는 시 한 편이 더 큰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는 것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글을 펼쳐가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있을 때 목적에 부합하는 글을 훨씬 더 잘 쓸 수 있을 것이다.(3) 글의 짜임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짜임과 정확한 표현으로 쓰여져야 한다. 글은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 글이다. 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 적절한 단어를 선택했는가. 개념어 사용에 유의, 널리 알려진 용어가 아니라면 반드시 개념을 정의하고, 문맥을 오해할 소지가 있다면 한자나 영어를 병기한다. 불필요한 표현은 없는가. 무의미한 표현, 잉여적 부분을 삭제하고 상투적 표현을 되도록 피한다. 문장의 길이가 적당하고 전달 내용은 명료한가.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가. 글의 형식이나 필자의 관점이 전체적으로 일관된 흐름을 유지해야 한다. 완결성이 있는가. 정보가 불충분하거나 의문의 여지를 남기는 글은 완결성이 부족한 글이다.-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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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목차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좋은 글의 요건’ 요약.hwp2. ‘좋은 글의 요건’ 요약2.hwp3.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hwp4.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2.hwp5.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hwp6.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2.hwp7. 적절한 어휘의 선택.hwp8. 적절한 어휘의 선택2.hwp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1) 요약(1) 글의 목적과 독자글쓰기의 목표는 글을 쓰는 상황과 이유에서 나온다. 왜 글을 쓰는지, 누가 읽을 것인지를 분명히 의식함으로써 목표가 세워진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글의 성격과 종류, 양식은 이 목표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좋은 글을 쓰려면 필요한 자료를 풍부하게 준비해야 한다. 자료만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때 글의 내용은 충실해진다. 여기에서 자료를 정리하는 과정은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을 구체화하는 과정과 맞물린다. 자료를 정리한다는 것은 그것들의 관계를 설정하는 일로, 자료들을 선후 내지는 인과에 따라 논리적으로 배치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자료의 배치는 곧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의 얼개라고 할 수 있다.글을 쓰는 동기와 목적은 무엇인가. 이에 따라 글의 양식, 문체, 글을 쓰는 과정이 달라진다. 내가 쓴 글을 누가 읽을 것인가. 독자에 따라 글의 어휘나, 문체, 내용의 수준을 달리해야 자신의 의도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나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겠는가?” 좋은 글이란, 그 주제가 적절하고 타당해야 하며 문장이 명확하면서도 간결해야 한다. 그리고 글 전체가 짜임새 있는 구성을 갖추어야 한다. 여기에서 짜임새 있는 구성이란 글의 주장과 내용을 논리적 흐름에 따라 조직해 내는 것이다. 특히, 독자를 설득하려는 목적을 가진 글에서는 효과적인 구성이 수긍할 만한 주장을 더욱 설득력 있게 제시하는 데 큰 몫을 담당한다. 인용한 글의 근거를 밝힘으로써 신뢰성과 윤리성을 확보해야 한다.(2) 글의 표현내용은 충실하고 정확해야 한다. 충분하고 정확한 자료 조사와 분석 및 자기 글과 남의 글의 분명한 구분이 되어야 한다. 글에 알맹이가 있는가. 겉만 번지르르한 수사로 동어반복을 해서는 안 된다. 내용이 충실하고 근거가 되는 정보와 사실은 정확하고 믿을 만한가. 적절한 자료를 선택했는가. 확립된 권위에 기대어 인용할 때, 제대로 된 인용방법을 지키고 있는가.글쓰기는 의도적으로 모호한 표현이나 다의적인 단어를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난해하게 쓴 글과 표현이 부적절해서 읽기 힘든 글은 차이가 있다. 글을 쓸 때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무엇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하는지,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자각하고 있어야 글을 쓸 때 흔들림이 적다. 내가 전하려고 하는 것이 느낌인가, 사실인가, 아니면 주장인가?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전하고 싶은가. 직접? 혹은 돌려서? 이런 것에 대해 먼저 결정을 해야 한다. 대상에 대한 인상을 감각적으로 전하려 할 때 와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전달하려고 할 때 선택하는 단어나 문장, 글의 전개 방식은 달라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남을 설득하려고 할 때는 어떤 식으로 글을 써야 하나? 논증? 설명? 틀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때론 주관적이고 감상적이기 이를 데 없는 시 한 편이 더 큰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는 것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글을 펼쳐가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있을 때 목적에 부합하는 글을 훨씬 더 잘 쓸 수 있을 것이다.(3) 글의 짜임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짜임과 정확한 표현으로 쓰여져야 한다. 글은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 글이다. 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 적절한 단어를 선택했는가. 개념어 사용에 유의, 널리 알려진 용어가 아니라면 반드시 개념을 정의하고, 문맥을 오해할 소지가 있다면 한자나 영어를 병기한다. 불필요한 표현은 없는가. 무의미한 표현, 잉여적 부분을 삭제하고 상투적 표현을 되도록 피한다. 문장의 길이가 적당하고 전달 내용은 명료한가.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가. 글의 형식이나 필자의 관점이 전체적으로 일관된 흐름을 유지해야 한다. 완결성이 있는가. 정보가 불충분하거나 의문의 여지를 남기는 글은 완결성이 부족한 글이다.-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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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목차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좋은 글의 요건’ 요약.hwp2. ‘좋은 글의 요건’ 요약2.hwp3.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hwp4.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2.hwp5.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hwp6.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2.hwp7. 적절한 어휘의 선택.hwp8. 적절한 어휘의 선택2.hwp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1) 요약(1) 글의 목적과 독자글쓰기의 목표는 글을 쓰는 상황과 이유에서 나온다. 왜 글을 쓰는지, 누가 읽을 것인지를 분명히 의식함으로써 목표가 세워진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글의 성격과 종류, 양식은 이 목표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좋은 글을 쓰려면 필요한 자료를 풍부하게 준비해야 한다. 자료만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때 글의 내용은 충실해진다. 여기에서 자료를 정리하는 과정은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을 구체화하는 과정과 맞물린다. 자료를 정리한다는 것은 그것들의 관계를 설정하는 일로, 자료들을 선후 내지는 인과에 따라 논리적으로 배치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자료의 배치는 곧 글을 쓰기 위한 구상의 얼개라고 할 수 있다.글을 쓰는 동기와 목적은 무엇인가. 이에 따라 글의 양식, 문체, 글을 쓰는 과정이 달라진다. 내가 쓴 글을 누가 읽을 것인가. 독자에 따라 글의 어휘나, 문체, 내용의 수준을 달리해야 자신의 의도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나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겠는가?” 좋은 글이란, 그 주제가 적절하고 타당해야 하며 문장이 명확하면서도 간결해야 한다. 그리고 글 전체가 짜임새 있는 구성을 갖추어야 한다. 여기에서 짜임새 있는 구성이란 글의 주장과 내용을 논리적 흐름에 따라 조직해 내는 것이다. 특히, 독자를 설득하려는 목적을 가진 글에서는 효과적인 구성이 수긍할 만한 주장을 더욱 설득력 있게 제시하는 데 큰 몫을 담당한다. 인용한 글의 근거를 밝힘으로써 신뢰성과 윤리성을 확보해야 한다.(2) 글의 표현내용은 충실하고 정확해야 한다. 충분하고 정확한 자료 조사와 분석 및 자기 글과 남의 글의 분명한 구분이 되어야 한다. 글에 알맹이가 있는가. 겉만 번지르르한 수사로 동어반복을 해서는 안 된다. 내용이 충실하고 근거가 되는 정보와 사실은 정확하고 믿을 만한가. 적절한 자료를 선택했는가. 확립된 권위에 기대어 인용할 때, 제대로 된 인용방법을 지키고 있는가.글쓰기는 의도적으로 모호한 표현이나 다의적인 단어를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난해하게 쓴 글과 표현이 부적절해서 읽기 힘든 글은 차이가 있다. 글을 쓸 때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무엇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하는지,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자각하고 있어야 글을 쓸 때 흔들림이 적다. 내가 전하려고 하는 것이 느낌인가, 사실인가, 아니면 주장인가?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전하고 싶은가. 직접? 혹은 돌려서? 이런 것에 대해 먼저 결정을 해야 한다. 대상에 대한 인상을 감각적으로 전하려 할 때 와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전달하려고 할 때 선택하는 단어나 문장, 글의 전개 방식은 달라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남을 설득하려고 할 때는 어떤 식으로 글을 써야 하나? 논증? 설명? 틀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때론 주관적이고 감상적이기 이를 데 없는 시 한 편이 더 큰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는 것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글을 펼쳐가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있을 때 목적에 부합하는 글을 훨씬 더 잘 쓸 수 있을 것이다.(3) 글의 짜임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짜임과 정확한 표현으로 쓰여져야 한다. 글은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 글이다. 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적절한 단어의 선택과 배치, 문장의 호응은 물론,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는 짜임이 중요하다. 적절한 단어를 선택했는가. 개념어 사용에 유의, 널리 알려진 용어가 아니라면 반드시 개념을 정의하고, 문맥을 오해할 소지가 있다면 한자나 영어를 병기한다. 불필요한 표현은 없는가. 무의미한 표현, 잉여적 부분을 삭제하고 상투적 표현을 되도록 피한다. 문장의 길이가 적당하고 전달 내용은 명료한가.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이 있고 짜임새가 있는가. 글의 형식이나 필자의 관점이 전체적으로 일관된 흐름을 유지해야 한다. 완결성이 있는가. 정보가 불충분하거나 의문의 여지를 남기는 글은 완결성이 부족한 글이다.- 중략 -

2024.03.12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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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다섯 가지 문제 중 하나를 자유롭게 골라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논술합니다.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이태원 참사와 재의요구권(거부권)2. 재의요구권(거부권)3.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재의요구권(거부권)에 대한 의견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hwp2.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이유.hwp3.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의 의견 .hwp4. 이태원 참사 특별법의 개요.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7. 서론 작성시 참조2.hwp8. 결론 작성시 참조2.hwpI. 서 론2022년 10월 29일 핼러윈 축제를 찾았던 159명의 희생자는 국가의 무관심과 통제받지 않은 혼란 속에 이태원의 좁은 골목길에서 목숨을 잃었다. 사고 이후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와 처벌이 진행됐고, 국회에서는 국정조사가 이뤄졌다. 정부는 사고 재발을 막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위험 파악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의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또 주최·주관이 불분명한 축제에 대한 지자체의 안전관리 책임을 강화하는 재난안전법 개정안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했다.이태원 참사 특별법은 2022년 10월 29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119-3, 119-6 인근에 인파가 밀집된 상황에서 다수의 희생자와 피해자가 발생하는 참사관련 특별법이다. 10ㆍ29이태원참사는 다중의 인파가 밀집할 것이 예측되는 상황에서 재난관리책임기관들이 예방, 참사 대응 및 수습 등 전방위적 관리 및 대처를 하지 못해 발생한 사회적 재난이고, 참사 이후에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부적절하거나 부실한 조처의 문제가 제기됐다.그러나 대통령은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은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서 법률안을 제출할 수 있으며,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국회에서 의결된 법률안을 이송받아 공포한다. 그리고 헌법 제75조는 대통령은 법률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받은 사항과 법률을 집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관하여 대통령령을 발할 수 있다고 규정함으로써 대통령에게 행정입법권을 부여하고 있다. 대통령이 어떠한 경우에 법률안거부권을 행사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명문의 규정이 없다.이 레포트는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였다.II. 본 론1. 이태원 참사와 재의요구권(거부권)1) 이태원 참사2022년 10월 29일 밤 10시가 조금 넘은 시각, TV나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에게는 믿을 수 없는 소식이 전해졌다. ‘핼러윈(Halloween)’을 즐기기 위해 이태원을 찾은 젊은이들이 지하철 이태원역 교차로변에 위치한해밀톤호텔 옆 좁은 골목으로 한꺼번에 모여들면서 큰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뉴스에 따르면 일시적인 ‘군중 압력’으로 수백명이 압사하고 중경상을 입었다.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사망자만 158명, 중경상자도 196명이나 되었다. 핼러윈의 특성상 사망자 중 2,30대 젊은이가 136명이나 되었으며,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사망자도 26명에 이르렀다. “최악의 압사 사고”,그야말로‘참사’가 일어난 것이었다.정부는 즉시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하고 피해자 지원 및 사고 책임자 규명을 약속했다. 그러나 정부의 발빠른 행보는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난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참사에 대한 애도가 정부 비판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 의심받기에 충분했다. 경찰이나 용산구의 안이한 대응, 핼러윈의 경제적 이익만을 취하려는 상인들의 무책임, 해밀톤호텔의 불법 증축 등 이태원 참사의 원인은 여러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2) 이태원 참사 특별법이태원 참사 특별법의 주요 내용은 정리하였다.10ㆍ29이태원참사의 진상규명을 위해 국회 조사위원 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17명의 위원(상임위원 5명)으로 구성하는 10ㆍ29이태원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한다(안 제2장제1절).10ㆍ29이태원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조사위원회는 직권으로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조사를 수행하며, 이를 위해 자료 및 물건의 제출명령, 동행명령, 고발 및 수사요청, 감사원에 대한 감사요구, 청문회 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안 제2장제2절 및 제3절).10ㆍ29이태원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조사위원회는 특별검사의 수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언제든지 국회에 이를 요청할 수 있고, 국회 상임위는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심사를 마쳐야 하며 이 기한 내에 심사를 마치지 않으면 해당 안건은 다음 날 본회의에 부의된 것으로 보고, 부의된 이후 처음으로 개의되는 본회의에 상정되도록 한다(안 제44조).- 중략 -

2024.03.12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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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다섯 가지 문제 중 하나를 자유롭게 골라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논술합니다.2023년에 56조원 이상의 세수 결손이 발생하였다. 기업의 법인세가 1년 전보다 23조 2000억원 줄었고, 부가세도 7조9000억원이 감소했으며, 종부세도 2조2000억원이 줄었다. 이에 따라 ‘부자감세’에 대한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부자감세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목차 -I. 서 론II. 본 론1. 부자감세 개념 및 현황2. 부자감세에 대한 본인의 입장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부자감세에 관한 본인의 입장.hwp2. 부자감세에 관한 본인의 입장2.hwp3. 부자감세의 의미의 의미와 내용.hwp4. 현정부의 조세 정책에 관한 핵심 논점.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7. 서론 작성시 참조2.hwp8. 결론 작성시 참조2.hwpI. 서 론조세제도는 국가가 주권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국방, 치안뿐만 아니라 사람으로서 누구나 누려야 할 보편적 인권인 시민적, 정치적 권리(자유권)와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권리(사회권)를 보장할 수단이라는 의미를 띤다. 다만 역대 정부가 국민들이 세금 내기를 싫어한다거나, 증세에는 국민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비겁한 변명 뒤에 숨어서 국가의 역할을 외면했을 뿐이다.조세란 국가 혹은 지방자치단체가 재력을 획득하기 위해 반대급부 없이, 일반국민으로부터 강제적으로 부과,징수하는 과징금을 말한다. 자원의 최적분배, 소득재분배, 경제의 안정성장 등을 주요기능으로 한다. 한국사회는 갈수록 첨예해지는 조세문제의 정치화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 노무현 정부가 도입한 종합부동산세는 세금폭탄 논쟁으로 이어졌고, 이명박 정부, 윤석렬 정부가 추진한 감세정책 역시 임기 내 부자감세라는 비판에 직면했다. 촛불혁명 중에 등장한 문재인 정부는 공평과세를 천명하며 증세방향을 명확히 했다.세금 내는 것을 달갑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세금의 근본적인 성격 중 하나는 직접적인 대가 없이 징수되는 강제성과 무보상성이다. 조세저항은 바로 이러한 과세행위의 본질에서 파생되는 것인데, 이런 조세 회피 성향에 크게 의존하면서 불평등성을 매개하며 전개되었다. 조세의 수평적 형평성이 아니라 수직적 형평성을 문제 삼는다. 근로소득자와 자영업자 간, 사회보험에서 직장 가입자와 지역 가입자 간의 형평성 논란이 수평적 형평성의 문제라면, 부자감세론은 고소득·고자산과 저소득·저자산 사이의 수직적 형평성 문제에 해당한다. 부유층과 재벌에 대한 누진적 과세가 조세형평성에 부합한다는 저소득·저자산 집단을 대표하는 세력의 의식을 반영한다. 이 레포트는 2023년에 56조원 이상의 세수 결손이 발생하였다. 기업의 법인세가 1년 전보다 23조 2000억원 줄었고, 부가세도 7조9000억원이 감소했으며, 종부세도 2조2000억원이 줄었다. 이에 따라 ‘부자감세’에 대한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부자감세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였다.II. 본 론1. 부자감세 개념 및 현황1) 개념재정정책은 자원배분의 조정 기능, 소득의 공평배분 기능, 경제의 안정화 기능 등의 효과를 위해 정부가 재정활동을 통해 경제의 안정 성장을 도모하는 정책을 통칭한다. 즉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시장 실패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의 핵심적 활동이다. 따라서 경제가 안정적으로 돌아가고 사회변동 요인이 크지 않을 때는 재정정책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경기순환에 따른 위기를 필수적으로 인정한다면 그 시기 재정정책의 중요성은 매우 커진다. 부자감세는 부유층과 대기업에 대한 과감한 세제 지원을 말한다. 정부는 부자감세를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한다. 정부는 감세를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고, 투자자를 유치하며, 민생을 촉진하기 위한 내수를 촉진하고 있다고 제시한다. 윤석렬 정부는 문재인 정부 하에서 추진되었던 법인세 완화 및 부동산 세제 강화가 원상 복귀되고 그보다도 더욱 강력한 감세정책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소득세에서는 하위 구간에 대해 과표를 소폭 상향하여 소득세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소득세, 법인세, 자산세 두루두루 감세함으로써 부자 감세라는 규정을 피하려 했는지 모르지만 감세의 혜택은 대기업, 자산보유가계에 대거 돌아갈 것이라는 점에서 대기업 및 부자감세이다.2) 현황2023년에 56조원이 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세수 결손이 발생했다. 국민 1인당 112만원꼴이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3년 국세수입 실적(잠정)’을 보면 연간 국세수입은 344조1000억원으로, 전년보다 52조원 가까이 줄었다. 기존 세입예산안보다는 56조4000억원 적다. 기업들의 법인세가 1년 전보다 23조2000억원 줄었고, 부가가치세도 7조9000억원이 감소했다. 세율 인하와 아파트 공시가격 하락으로 종합부동산세(종부세)도 2조2000억원 줄었다.- 중략 -

2024.03.12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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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자신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2. 자신의 삶에 대한 평가3. 미래 여가 계획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의 미래 여가 계획.hwp2.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hwp3. 여가 분석을 통한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hwp4. 미래 여가(중․장년기, 노년기) 계획.hwp5. 생애 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 및 본인의 삶에 대한 평가.hwp6. 서론 작성시 참조.hwp7. 결론 작성시 참조.hwp8. 서론 작성시 참조2.hwp9. 결론 작성시 참조2.hwpI. 서 론여가는 개인에 대한 여가의 기능은 육체적 피로의 회복, 즉 노동에서 유래하는 육체적․정신적 마멸을 회복시키며, 보충적 경험이나 일상과 관련된 세계로의 도피를 통해 인간을 정신적 스트레스나 권태로부터 해방시킨다. 여가는 자기계발의 기능을 가짐으로써 기계적인 일상의 사고나 행동으로부터 개인을 해방시키고, 보다 폭넓고 자유로운 사회적 활동에의 참여나 실무적 기술훈련 이상의 순수한 의미를 가진 육체․감정․이성의 도야를 가능케 한다. 여가는 개인에 대해 휴양, 기분전환, 자기 계발의 기능을 가진다. 여가의 사회적 기능으로는 사회적 역할의 습득, 사회 또는 집단의 목표 수행, 사회적 결속 유지 등을 들 수 있다. 여가를 시간개념으로 보면 생활에 있어 필수적인 활동에 종사한 이후에 남는 자유시간을 의미한다. 여가의 활동 개념은 여가를 노동, 가족, 사회의 의무로부터 해방되어 휴식이나 오락을 위하여, 또는 지식․자발적 사회참여․창조적 능력의 자유로운 실현을 위하여 스스로 참여하는 활동으로 본다. 주관적․심리적 의미의 여가란 인간의 전면적 발달을 위하여 주체성을 가지고 자유롭게 행동하는 심리적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생활영역으로서의 여가란 명확하게 규정된 활동 영역이나 주관적 상태가 아니고 모든 종류의 활동 중에서 일차적으로 경험을 위해 행해지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평균수명 연장으로 인한 중년 인구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이들은 사회에서는 젊은 세대와 노인 세대의 교량적 세대로서 지도자적 역할을 수행하며 가족 안에서는 세대 간에 물질적․정서적 자원의 흐름을 조정하는 핵심축이다. 중년기는 생물학적인 노화로 인해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다. 청년기에 선택했던 직업생활에서 책임이 따르는 지위에 놓이게 되며, 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이지만, 직업환경의 변화로 사회적 역할이 변화할 수도 있고, 가정적인 측면에서는 가족생활주기가 변화함에 따라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 레포트는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를 계획하였다.II. 본 론1.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1) 유아기본인이 유아기는 1970년대 후반으로 여가라는 용어 자체가 있었는지 정확한 기억은 없다. 하지만 당시 TV가 확산되었던 시기로, TV보는 것이 여가가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요즘도 그렇듯이 TV시청은 누구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여가의 한 모습이다. TV시청은 별다른 활동이나 심각한 사고를 요구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기만 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역으로 말하면 TV의 부정적 효과이다. 다시 말해서 수동적인 인간의 양성과 정보의 비판없는 수용, 획일성 조성이라는 문제가 발생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V시청은 스트레스 해소, 기분전환 및 생활에 필요한 재충전에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TV 리모컨 하나로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정보를 입수할 수 있고 세계의 풍경과 생활상도 간접 체험할 수 있다.현대 여가는 소비 지향적이며, 문화의 영향을 받으면서 정체성이 형성되어 왔다. 이러한 전제하에서 여가는 첫째, 노동 시간이 여가시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소극적 여가 형태인 낮잠 자기 그리고 텔레비전 시청이 한국인의 주요 여가 활동으로 정착되었다. 우리 가족도 텔레비전을 부둥켜안고 지낸다. 집에 오면 TV리모컨을 찾는다.- 중략 -

2024.03.12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여가레크리에이션, 방통대여가레크리에이션, 방송대여가레크리에이션, 여가레크리에이션과제물, 여가레크리에이션과제, 여가레크리에이션레포트,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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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자신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2. 자신의 삶에 대한 평가3. 미래 여가 계획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의 미래 여가 계획.hwp2.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hwp3. 여가 분석을 통한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hwp4. 미래 여가(중․장년기, 노년기) 계획.hwp5. 생애 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 및 본인의 삶에 대한 평가.hwp6. 서론 작성시 참조.hwp7. 결론 작성시 참조.hwp8. 서론 작성시 참조2.hwp9. 결론 작성시 참조2.hwpI. 서 론여가는 개인에 대한 여가의 기능은 육체적 피로의 회복, 즉 노동에서 유래하는 육체적․정신적 마멸을 회복시키며, 보충적 경험이나 일상과 관련된 세계로의 도피를 통해 인간을 정신적 스트레스나 권태로부터 해방시킨다. 여가는 자기계발의 기능을 가짐으로써 기계적인 일상의 사고나 행동으로부터 개인을 해방시키고, 보다 폭넓고 자유로운 사회적 활동에의 참여나 실무적 기술훈련 이상의 순수한 의미를 가진 육체․감정․이성의 도야를 가능케 한다. 여가는 개인에 대해 휴양, 기분전환, 자기 계발의 기능을 가진다. 여가의 사회적 기능으로는 사회적 역할의 습득, 사회 또는 집단의 목표 수행, 사회적 결속 유지 등을 들 수 있다. 여가를 시간개념으로 보면 생활에 있어 필수적인 활동에 종사한 이후에 남는 자유시간을 의미한다. 여가의 활동 개념은 여가를 노동, 가족, 사회의 의무로부터 해방되어 휴식이나 오락을 위하여, 또는 지식․자발적 사회참여․창조적 능력의 자유로운 실현을 위하여 스스로 참여하는 활동으로 본다. 주관적․심리적 의미의 여가란 인간의 전면적 발달을 위하여 주체성을 가지고 자유롭게 행동하는 심리적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생활영역으로서의 여가란 명확하게 규정된 활동 영역이나 주관적 상태가 아니고 모든 종류의 활동 중에서 일차적으로 경험을 위해 행해지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평균수명 연장으로 인한 중년 인구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이들은 사회에서는 젊은 세대와 노인 세대의 교량적 세대로서 지도자적 역할을 수행하며 가족 안에서는 세대 간에 물질적․정서적 자원의 흐름을 조정하는 핵심축이다. 중년기는 생물학적인 노화로 인해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다. 청년기에 선택했던 직업생활에서 책임이 따르는 지위에 놓이게 되며, 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이지만, 직업환경의 변화로 사회적 역할이 변화할 수도 있고, 가정적인 측면에서는 가족생활주기가 변화함에 따라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 레포트는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를 계획하였다.II. 본 론1.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1) 유아기본인이 유아기는 1970년대 후반으로 여가라는 용어 자체가 있었는지 정확한 기억은 없다. 하지만 당시 TV가 확산되었던 시기로, TV보는 것이 여가가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요즘도 그렇듯이 TV시청은 누구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여가의 한 모습이다. TV시청은 별다른 활동이나 심각한 사고를 요구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기만 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역으로 말하면 TV의 부정적 효과이다. 다시 말해서 수동적인 인간의 양성과 정보의 비판없는 수용, 획일성 조성이라는 문제가 발생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V시청은 스트레스 해소, 기분전환 및 생활에 필요한 재충전에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TV 리모컨 하나로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정보를 입수할 수 있고 세계의 풍경과 생활상도 간접 체험할 수 있다.현대 여가는 소비 지향적이며, 문화의 영향을 받으면서 정체성이 형성되어 왔다. 이러한 전제하에서 여가는 첫째, 노동 시간이 여가시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소극적 여가 형태인 낮잠 자기 그리고 텔레비전 시청이 한국인의 주요 여가 활동으로 정착되었다. 우리 가족도 텔레비전을 부둥켜안고 지낸다. 집에 오면 TV리모컨을 찾는다.- 중략 -

2024.03.12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여가레크리에이션, 방통대여가레크리에이션, 방송대여가레크리에이션, 여가레크리에이션과제물, 여가레크리에이션과제, 여가레크리에이션레포트,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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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방통대, 서론 본론 결론, 다음 다섯 가지이태원 참사 및 특별법 개요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이유 분석거부권 행사에 대한 찬성 및 반대 의견결론 및 개인 의견이태원 참사 및 특별법 개요이태원 참사는 2022년 10월 29일, 서울 이태원의 한 좁은 골목에서 발생한 대규모 인파 압사 사고입니다. 할로윈 축제를 즐기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이태원을 방문했고, 이로 인해 특히 한 골목에는 극심한 인파 밀집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혼잡함은 대규모 인명 피해로 이어졌고, 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잃거나 부상을 당했습니다. 이 사건은 한국 사회에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겼으며, 공공 안전과 재난 대응 체계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를 요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이 사고의 직후, 피해자와 유족을 지원하고 유사한 참사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 조치들이 제안되었습니다. 이 중 하나가 바로 이태원 참사 특별법이었습니다. 이 법안은 피해자와 유족에 대한 보상과 지원을 명확히 규정하고, 재난 관리 및 대응 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 법안은 참사의 원인 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 수립을 명시하고, 이를 위한 독립 조사 기구의 설립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2024.03.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대통령, 이태원, 거부권, 참사, 재난, 법안, 다음 다섯 가지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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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방통대, 서론 본론 결론, 다음 다섯 가지공약 소개 및 배경 설명공약의 긍정적 측면 분석공약의 부정적 측면 분석개인적 입장 및 결론공약 소개 및 배경 설명개혁신당 대표가 발표한 병역제도 공약은 모든 신규 공무원이 남성이든 여성이든 병역을 수행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러한 발표는 대한민국의 현행 병역제도에 큰 변화를 제안하는 것으로, 특히 경찰, 해양경찰, 소방, 교정 직렬과 같은 핵심 공공 서비스 부문에서의 신규 공무원 채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병역 의무는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되어 있는 국민의 의무 중 하나로, 현재는 주로 건강한 남성 시민에게만 적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국가의 안보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북한과의 지속적인 군사적 긴장 상태와 같은 국가 안보 환경이 이러한 제도를 뒷받침하고 있다.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회는 변화하였고, 병역에 대한 인식과 요구도 변화하였다. 인구 감소, 성별 평등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 그리고 전문 직업군 내에서의 균형 잡힌 인력 배치 필요성 등이 현행 병역제도의 변화를 요구하는 몇 가지 이유들이다.현재 병역제도 하에서, 많은 젊은 남성들은 군대에 입대해야 하며, 이는 그들의 교육이나 경력 개발에 중단을 가져올 수 있다. 반면, 여성이나 병역을 면제받은 남성은 이 시간을 이용하여 학업이나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어, 이는 사회적으로 불평등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2024.03.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병역, 공약, 신규, 경찰, 남성, 국가, 다음 다섯 가지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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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방통대, 서론 본론 결론, 다음 다섯 가지세수 결손의 현황과 원인 분석 ‘부자감세’ 논쟁의 핵심 쟁점경제적 정의와 사회적 연대정책 대안과 제안세수 결손의 현황과 원인 분석 세수 결손이란 정부가 예상했던 세입보다 실제로 걷힌 세금이 적은 경우를 말하며, 이는 정부의 재정 건전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2023년에 발생한 56조원 이상의 세수 결손은 경제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수 결손의 주요 원인으로는 기업의 법인세가 1년 전보다 23조 2000억원 줄어든 것, 부가세가 7조 9000억원 감소한 것, 그리고 종합부동산세가 2조 2000억원 줄어든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다양한 경제적, 사회적, 정책적 요인들의 복합적인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경제 성장률의 둔화나 경기 침체는 법인세와 부가세 수입 감소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기업 수익성이 감소하면 자연스럽게 법인세 수입도 줄어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소비자 신뢰도 하락이나 가처분 소득의 감소는 소비 위축으로 이어져 부가세 수입의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제 전반의 성장 둔화와 맞물려, 정부의 세수 기반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또한, 정부의 세제 정책 변화도 세수 결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자 촉진이나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행된 세금 감면 정책은 단기적으로는 기업 활동을 자극할 수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세수 기반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부유층이나 대기업에 대한 세금 감면은 부자감세라는 비판과 함께, 사회적 불평등을 심화시키고 정부의 재정 운용 능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2024.03.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수, 경제, 정책, 감세, 세금, 결손, 다음 다섯 가지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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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방통대, 서론 본론 결론, 다음 다섯 가지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무죄 판결 개요법적 기준과 판결의 근거 분석사회적 반응과 경제적 영향 평가무죄 판결의 장단점 및 향후 전망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무죄 판결 개요2024년 2월 5일, 서울중앙지법은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및 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무죄 판결을 선고했다. 이 사건은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재계와 법조계, 일반 대중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본 문에서는 이 판결에 대한 분석을 시도하고자 한다.먼저, 이재용 회장에게 제기된 혐의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자본시장법을 위반한 부정거래행위와 시세조종 혐의이며, 둘째는 업무상 배임 혐의이다. 이러한 혐의들은 삼성그룹 내부에서 이뤄진 여러 거래와 결정들에 대한 것으로, 특히 회사 자금의 부적절한 사용 및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의 불법적인 행위가 주된 초점이었다.서울중앙지법의 무죄 판결은 몇 가지 중요한 법리적 판단에 기초했다. 우선, 법원은 이재용 회장의 행위가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나 시세조종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러한 결정은 해당 행위들이 법적으로 금지된 행위의 구체적 범위와 의도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해석에 따른 것이다. 또한, 업무상 배임 혐의와 관련하여서도 법원은 이재용 회장의 결정이 회사에 손해를 끼친 의도나 결과를 초래했다고 볼 충분한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2024.03.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판결, 법적, 무죄, 삼성, 배임, 이재, 다음 다섯 가지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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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다섯 가지 문제 중 하나를 자유롭게 골라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논술합니다. (분량 A4지 2쪽. 점수 30점)1. 올해 초 정부는 2025학년도 전국 의대 입학정원을 2000명 늘리는 증원안을 발표했고, 이에 대한의사협회 등 의사단체는 총파업에 돌입하겠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의대 정원 증원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의대 정원 증원의 필요성의사단체의 반발 원인과 문제점의료 서비스 질의 유지 및 향상 방안상호 협력을 통한 해결책 모색의대 정원 증원의 필요성의대 정원을 증원하는 것은 여러 면에서 중요한 조치로 여겨질 수 있다. 첫째, 인구 고령화와 만성질환의 증가는 보다 많은 의료 인력을 필요로 하며, 이는 의사의 수를 증가시켜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과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특히, 의료 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농촌이나 도서지역 등의 지역에서 의료 서비스의 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둘째, 의대 정원을 증원하면 의료 분야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다. 보다 많은 의대생을 양성함으로써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필요한 인력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이는 고도의 전문화를 요구하는 현대 의료 서비스의 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셋째, 의료 인력의 확충은 장기적으로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데도 기여할 수 있다. 충분한 의료 인력이 확보되면 환자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이 증가함에 따라, 전반적인 의료비용의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그러나 의대 정원 증원은 단순히 의사의 수를 늘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양질의 의료 교육과 연계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증원된 정원만큼의 고등 의료 교육의 질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인프라와 자원의 확보가 전제되어야 한다. 이는 결국 의료 서비스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의료 인력 양성의 질적 측면에도 주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4.03.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의대정원, 다음 다섯 가지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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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관광 중국문화산책 1학년 4학년 중국과 한국 한반도 음식문화의 남북 차이일반적으로 중국의 음식문화는 크게 남방과 북방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지역 환경에 따라 주된 식재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설날 음식 등에서 드러나는 것처럼, 한국(한반도)의 음식문화 또한 남쪽과 북쪽이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1) 중국 음식문화의 남북 차이를 기술하고, (2) 한국(한반도)의 남쪽과 북쪽의 음식문화는 어떤 점에서 다른지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1) 중국 음식문화의 남북 차이를 기술중국의 음식문화는 국가의 광대한 영토와 다양한 기후 조건에 따라 지역마다 큰 차이를 보입니다. 특히 남북 간의 음식문화 차이는 매우 흥미로운 연구 대상이며, 이는 기후, 경제, 사회, 역사적 배경의 차이에서 기인합니다. 본문에서는 중국 음식문화의 남북 차이에 대해 더 깊이 있고 자세하게 탐구하고자 합니다.기후와 주재료의 차이중국 북부는 대체로 건조하고 추운 기후를 가지며, 이러한 환경은 밀과 같은 곡물의 재배에 유리합니다. 이에 따라 북부 지역에서는 밀 기반의 음식이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주식으로는 만두, 빵, 면류 등이 있으며, 이는 북부 지역의 식문화를 대표합니다. 반면, 중국 남부는 온난하고 습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쌀의 재배가 매우 적합합니다. 따라서 남부 지역에서는 쌀을 기반으로 한 음식이 중심을 이루며, 이는 광범위한 채소와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는 다양한 요리로 이어집니다.북방 음식문화의 특징주식과 식재료: 북방의 주식은 주로 밀가루로 만든 면, 만두, 빵 등입니다. 강한 화력으로 조리하는 볶음 요리와 튀김 요리가 선호되며, 양고기와 소고기 같은 육류 소비가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북방의 건조한 기후는 식재료의 저장과 보존을 중요하게 만들었고, 이는 짠맛과 매운맛이 강한 요리로 이어졌습니다.조리 방법: 북방에서는 고온 짧은 시간에 요리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이는 음식의 바깥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질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대표적으로 고기를 사용한 볶음 요리, 굽기, 튀김 등이 있으며, 이 방법들은 북방의 추운 날씨에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 데에도 기여합니다.대표 음식: 북방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베이징덕, 랴오닝성의 만두, 산동성의 쯔란(煮? - 육류를 소스에 조리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리들은 진한 맛과 향이 특징적이며, 조리 과정에서의 복잡함과 정교함이 돋보입니다.남방 음식문화의 특징주식과 식재료: 남방의 주식은 주로 쌀과 쌀가루를 이용한 요리입니다. 신선한 채소와 해산물의 사용이 많으며, 담백하고 신선한 맛을 중시합니다. 또한, 남방의 기후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의 성장에

2024.03.11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국문 관광 중국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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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 1학년)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Ⅰ. 서론Ⅱ. 본론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1) 좋은 글의 요건2)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 - 충실함과 정확성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1) ’느라고‘와 ’노라고‘2) ’-데‘와 ’-대‘3) ’알맞은‘과 ’알맞는‘4) ’어떻게‘와 ’어떡해‘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1) 작은2) 동률3) 틀려4) 갑절5) 주위6) 장본인7) 모둠8) 옛스러운9) 홑몸10) 염치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좋은 글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접했을 때 상식의 선에서 그 내용과 형식이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글을 의미한다. 조금 더 깊이 생각해 본다면 좋은 글의 의미는 활동에 참여하는 입장에 따라 다른 정의를 가질 수 있다. 글의 내용적 측면에서 충실성, 경제성, 정직성, 완결성, 성실성, 언어적 측면에서 방법과 기교, 정확성, 명료성이다. 통합적 측면에서 일관성, 독창성, 자연스러움이 활동을 진행하는 교사의 입장에서 좋은 글은 이 활동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써 내용상으로 교육적 가치가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야 하며, 형식적인 부분에서도 문장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구성요소들이 잘 포함되진 문장일 것이다. 또한 사용되어진 어휘들이 비속어나 욕설, 은어를 포함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제시된 좋은 글의 요건,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 적절한 어휘의 선택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구본관 외(2014), 어휘교육론, 사회평론.이광모이황직서정혁(2006), 『논증과 글쓰기』, 형설출판사.이재승(2002), 『글쓰기 교육의 원리와 방법:과정 중심 접근』, 교육과학사.이관규 외(2014), 독서와 문법, 비상교육.강보선(2013), 표현 어휘 신장 교육 연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기혁(2005), 언어의 생성과 응용, 박이정.

2024.03.10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좋은 글, 요건, 예문, 적절한 어휘 선택, 어휘, (글쓰기 1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