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7년 2학기 관광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 레포트등록 | 5건 |
---|---|---|---|---|---|---|---|
공통 | A.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외국인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싶은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과제물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해당 자원의 관광적 가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B.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체험한 후 아래의 과제물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체험후기를 작성하시오. |
- 2017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B형(문화자원 직접체험)
- 2017-09-15
참고자료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체험한 후 아래의 과제물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체험후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체험한 후 아래의 과제물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체험후기를 작성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체험일시 (2017년 8월 18일 16:00~20:00)2. 체험자원 명 (창경궁)3. 체험활동 내역1) 창경궁 한복체험 프로그램 참
한국문화자원의이해1B)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방문-선정릉-한 후 아래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과제물을 통해 평상시 관심가진 선정릉을 현지 답사했다. 2019년 8월 10일 선정을 가기위해 2호선 지하철을 타고 갔다. 지하철의 연결상태가 매우 좋아 별 어려움이 없이 선릉역 도착하여 선릉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 장에서는 한국문화자원의이해1B) 강의나 교재에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의 유형에 해당-경복궁-하는 경우 강의나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았더라도 선택가능0k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1 공통문화자원의 선택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의 유형에 해당하는 경우 강의나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았더라도 선택 가능 (예를 들어 창경궁의 경우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어지지 않지만 조선궁궐에 해당하기 때문에 체험 대상 문화자원으로 선택 가능)체험시기20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문화자원중 한옥,궁궐,전통정원,불교,국악,가면극중 하나체험-금산사-한후, 체험한문화자원의 역사적배경을 교재및기존서적기초고찰하세요0k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문화자원중 한옥,궁궐,전통정원,불교,국악,가면극중 하나체험-금산사-한후, 체험한문화자원의 역사적배경을 교재및기존서적기초고찰하세요0k관광,일본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한옥, 궁궐, 전통정원, 불교, 국악, 가면극 중 하나를 체
[한국문화자원의이해 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
한국문화자원의이해 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체험한 대상의 정확한 명칭, 방문 일시1) 창덕궁(昌德宮, 사적122호)2) 창경궁(昌慶宮, 사적123호)3) 덕수궁(德壽
한국 민속촌 민속문화 체험만족에 관한 연구I. 서 론1. 연구의 배경 및 범위와 방법이제는 보는 관광, 즐기는 관광패턴에서 직접 체험을 통하여 관광자원을 이해하고 인식함으로써 경제성을 창출하고 도시인의 각종 스트레스 해소와 현장 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체험 관광시대가 도래하였
한국문화자원의이해1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이해1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경복궁 체험일시2. 경복궁 체험자원 명3. 경복궁 체험활동 내역(문화해설 청취, 체험프로그램 참여 등)1) 경복궁 문화해설 청취2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창덕궁 체험일시2. 창덕궁 체험자원 명3. 창덕궁 체험활동 내역(문화해설 청취, 체험프로그램 참여 등)1) 창덕궁 관람시간 및 관
들려주는 우리 명절」. 두산동아.인권환(2016). 「한국전통문화의 현대적 모색」. 태학사.임동권(1989). 「한국세시풍속연구」. 집문당.민속학회 편, ■한국민속학의 이해■, 서울, 문학아카데미, 108, 1994.이정진ㆍ김창수ㆍ김정환, 한국축제 50선, 대왕사, 2013.장주근, 한국의 세시풍속, 민속원,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