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자료평가
  • 구매가격 구매가격
  • 2018.09.22 / 2018.09.22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이니스프리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분석 및 SWOT 평가
  •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이니스프리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분석 및 SWOT 평가목차 1. 이니스프리 브랜드 개요 2. 이니스프리의 비전과 미션 3. 이니스프리의 차별화된 경쟁력 4. SWOT 분석을 통한 이니스프리의 현황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5. 이니스프리의 전략적 경영 및 마케팅 사례 1) 사회적 책임 활동 2) 브랜드 홍보 전략 3) 마케팅 캠페인 전략 4) 소비자 참여 마케팅 5) 바이럴 마케팅 기법 6) 제품 개발 전략 7) 남성 소비자 겨냥 전략 8) 중국 시장 진출 .

  •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전략 분석 브랜드 가치와 SWOT 요소를 중심으로 향후 방향성 탐색
  •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전략 분석 브랜드 가치와 SWOT 요소를 중심으로 향후 방향성 탐색목차 1.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개요 (1) 브랜드의 역사 및 철학 (2) 비전과 미션 2. 이니스프리의 주요 강점 3. 이니스프리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전략 사례 (1) 소비자와의 소통 전략 (2)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 구축 (3) 홍보 및 PR 접근법 (4) 입소문 마케팅 기법 (5) 남성 소비자 타겟팅 (6) 사회적 책임 활동 5. 미래 전략 방.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구현한 기업 사례 분석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구현한 기업 사례 분석목차Ⅰ. 서론 Ⅱ.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이해 1. 개념과 정의 2. 사회적 배경과 필요성 Ⅲ.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실천하는 기업들 1. 유한킴벌리의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 2.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성장 전략 3. 이니스프리의 그린 데이 캠페인 Ⅳ. 결론-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구현한 기업 사례 분석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기업.

하고 싶은 말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
목차
Ⅰ. 서론
1.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이니스프리의 사회적책임
1) 경제적책임
2) 법적책임
3) 윤리적책임
4) 자선적책임
2.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경제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법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윤리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4) 자선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선정이유
2015년 12월 간장으로 유명한 간장기업은 110년 역사를 자랑하는 장수기업이다. 하지만 이 기업의 명예회장은 운전기사 상습 폭행한 것이 밝혀졌으며, 2016년 4월 전국에 많은 점포 수들을 두고 있는 피자기업 회장은 경비원 폭행사건과 가맹점주들에 대한 과도한 비용부담사건, 2018년 4월 국내 유명 항공사의 총수 자녀는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겨주었다.
위 사례들의 공통점은 바로 ‘갑질’이다. 이러한 갑질에 국민들은 불매운동을 통하여 해당 기업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였다. 이렇듯 우리의 소비자는 이제 똑똑한 소비 혹은 윤리적인 소비를 하기 시작했다. 즉 소비자는 윤리적인 기업의 제품을 소비하려고 하며 기업은 윤리적인 기업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조는 현재 여러 방면에서 홍보(캠페인, 광고)로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있는 이니스프리를 통하여 이 기업이 사회적 책임인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으로 나누어 어떠한 방법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이니스프리에 있는 문제점과 개선방안도 생각해보았다.

<중 략>

2. 기업 소개
이니스프리(innisfree)는 아모레 퍼시픽에서 출시된 대한민국의 화장품 브랜드이며, 상호명은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의 ‘이니스프리의 호수 섬’이라는 시에서 따왔다. 이에 따라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아름다움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깨끗한 섬, 이니스프리 라는 브랜드 컨셉을 통해 이니스프리는 깨끗한 섬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건강함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이다.
이니스프리의 심볼은 깨끗한 섬의 원료를 찾고 믿을 수 있는 연구 개발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친환경 용기에 담고자 하는 이니스프리의 마음을 4개의 심볼을 통해서 친환경 용기, 깨끗한 원료, 마음, 약사발로 표현하였다.
이니스프리는 고객과 자연을 지키기 위하여 5가지 약속을 하였다. 첫 번째. 믿을 수 있는 천연원료를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참고문헌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802260100049730003106&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이니스프리, 또 ‘허위과대 광고’2개월 판매.광고 금지
뉴스핌, 2016.08.25.,전지현기자
http://www.newspim.com/news/view/20160825000243
이니스프리, 본사는 승승장구 가맹점 매출은 급감
조세일보, 2017.02.27, 민경종기자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7/02/20170227317647.html
이니스프리,판매수익 3%이상 기부하기로
데일리노컷뉴스, 2012.01.05, 백주희기자
http://www.nocutnews.co.kr/news/4233887
이니스프리 퀵 드라이, 에뛰드하우스 헬프마이핑거퀵 드라이 자진회수 ‘왜’
컨슈머와이드 , 2016.12.07, 전휴성기자
http://www.mfds.go.kr/index.do?mid=894&pageNo=1&seq=3084&cmd=v
이니스프리, 허위과대광고 무더기 적발‥ 원료 설명 화근
컨슈머와이드, 2017.12.07, 전휴성기자
http://www.consumerw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5282
이니스프리 ‘화산송이’화장품 환경‘보존’문제 직면했나
국제뉴스, 2015.04.29., 국윤진 기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1156
이니스프리, 핵심원료 제조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뷰티누리, 2014.09.14, 임흥열 기자
http://www.beautynury.com//news/view/63667/cat/10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4500억 벌고 4억 기부 매출의 0.001%
국제뉴스, 2015.07.08, 최문수 기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625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니스프리 면접기출(최신)+꿀팁[최종합격!] +1000대기업 1차 직무면접 + 2차 임원면접 최종합격자 답안
  • 사회적 책임에 감동을 받아 이니스프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이니스프리는 K-뷰티 브랜드 중에서도 일찍부터 친환경, 클린뷰티, 리필스테이션 등 지속가능성을 실현해 온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저 또한 뷰티가 단순히 겉모습을 꾸미는 것을 넘어, 사람들의 자존감과 삶의 방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고 믿기 때문에, 이러한 철학을 실천해 온 이니스프리에서 브랜드 운영과 성장에 기여하고 싶습니다.Q2. 본인이 이 회사에 와서 어떤 업무를 잘 할 수 있나요?저는 대학 시절 뷰티 콘텐츠 기획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소비자 관점에서의 리뷰 콘텐.

  • 이니스프리의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을 위한 CSR 활동의 심층 분석
  • 이니스프리의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을 위한 CSR 활동의 심층 분석목차 1. 이니스프리의 CSR 활동 개요 2. CSR 활동의 효과성 분석 3. 향후 개선 방향과 전략-이니스프리의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을 위한 CSR 활동의 심층 분석1. 이니스프리의 CSR 활동 개요이니스프리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을 위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자연과 사람의 조화.

  • 아모레퍼시픽_이니스프리_영업전략_BEST 우수 자기소개서
  • 1.지원 동기2.성격의 장단점3.자신의 가치관4.입사 후 포부 및 직무수행계획1.지원 동기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는 자연을 담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소비자에게 높은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이니스프리의 철학과 방향성에 깊이 공감하며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자연주의’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싶은 열망이 있습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단순히 아름다움 이상의 가치를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생활 방식과 맞는 브랜드를 찾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28)
  •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목차Ⅰ. 서론 Ⅱ. 본론1. 사회지향적 마케팅에 대한 소고1) 정의2) 배경2.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 실천 기업 사례 조사1) 유한킴벌리의 그린마케팅2) 현대 자동차 그룹의 녹색 성장 마케팅3) 이니스프리의 ‘그린 데이’ 사회지향적 마케팅 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사회지향적 마케팅은 기업이 단순히 이익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동시에 고려하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접근 방식을 의미한다. 이러한 개념은 소비.

  •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마케팅관리마케팅관리사회적마케팅에코조200801092 명주연 200604248 최진아조정호200703311 채병진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사회적 마케팅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Ⅱ. 사회적마케팅 성공사례1. 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2. 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Ⅲ. 사회적마케팅 실패사례1. 나이키 사의 ‘ Considered’Ⅳ. 결론Ⅴ. 참고문헌ContentsCaution사회적마케팅조 이름 선정 이유Not 애코^^, But 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자료등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