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
등록일 / 수정일
페이지 / 형식
자료평가
구매가격
- 2018.09.22 / 2018.09.22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
- 목차
-
Ⅰ. 서론
1.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이니스프리의 사회적책임
1) 경제적책임
2) 법적책임
3) 윤리적책임
4) 자선적책임
2.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경제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법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윤리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4) 자선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2015년 12월 간장으로 유명한 간장기업은 110년 역사를 자랑하는 장수기업이다. 하지만 이 기업의 명예회장은 운전기사 상습 폭행한 것이 밝혀졌으며, 2016년 4월 전국에 많은 점포 수들을 두고 있는 피자기업 회장은 경비원 폭행사건과 가맹점주들에 대한 과도한 비용부담사건, 2018년 4월 국내 유명 항공사의 총수 자녀는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겨주었다.
위 사례들의 공통점은 바로 ‘갑질’이다. 이러한 갑질에 국민들은 불매운동을 통하여 해당 기업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였다. 이렇듯 우리의 소비자는 이제 똑똑한 소비 혹은 윤리적인 소비를 하기 시작했다. 즉 소비자는 윤리적인 기업의 제품을 소비하려고 하며 기업은 윤리적인 기업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조는 현재 여러 방면에서 홍보(캠페인, 광고)로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있는 이니스프리를 통하여 이 기업이 사회적 책임인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으로 나누어 어떠한 방법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이니스프리에 있는 문제점과 개선방안도 생각해보았다.
<중 략>
2. 기업 소개
이니스프리(innisfree)는 아모레 퍼시픽에서 출시된 대한민국의 화장품 브랜드이며, 상호명은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의 ‘이니스프리의 호수 섬’이라는 시에서 따왔다. 이에 따라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아름다움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깨끗한 섬, 이니스프리 라는 브랜드 컨셉을 통해 이니스프리는 깨끗한 섬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건강함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이다.
이니스프리의 심볼은 깨끗한 섬의 원료를 찾고 믿을 수 있는 연구 개발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친환경 용기에 담고자 하는 이니스프리의 마음을 4개의 심볼을 통해서 친환경 용기, 깨끗한 원료, 마음, 약사발로 표현하였다.
이니스프리는 고객과 자연을 지키기 위하여 5가지 약속을 하였다. 첫 번째. 믿을 수 있는 천연원료를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 참고문헌
-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802260100049730003106&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이니스프리, 또 ‘허위과대 광고’2개월 판매.광고 금지
뉴스핌, 2016.08.25.,전지현기자
http://www.newspim.com/news/view/20160825000243
이니스프리, 본사는 승승장구 가맹점 매출은 급감
조세일보, 2017.02.27, 민경종기자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7/02/20170227317647.html
이니스프리,판매수익 3%이상 기부하기로
데일리노컷뉴스, 2012.01.05, 백주희기자
http://www.nocutnews.co.kr/news/4233887
이니스프리 퀵 드라이, 에뛰드하우스 헬프마이핑거퀵 드라이 자진회수 ‘왜’
컨슈머와이드 , 2016.12.07, 전휴성기자
http://www.mfds.go.kr/index.do?mid=894&pageNo=1&seq=3084&cmd=v
이니스프리, 허위과대광고 무더기 적발‥ 원료 설명 화근
컨슈머와이드, 2017.12.07, 전휴성기자
http://www.consumerw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5282
이니스프리 ‘화산송이’화장품 환경‘보존’문제 직면했나
국제뉴스, 2015.04.29., 국윤진 기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1156
이니스프리, 핵심원료 제조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뷰티누리, 2014.09.14, 임흥열 기자
http://www.beautynury.com//news/view/63667/cat/10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4500억 벌고 4억 기부 매출의 0.001%
국제뉴스, 2015.07.08, 최문수 기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625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커스 학은제 A+] 교육훈련 분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세 가지 모형(울색의 모형, 로젯의 모형, 위킨의 모형)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공통적인 요구분석과정을 설명하시오.
- [해커스 학은제 A+]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
- DM 광고 마케팅 레포트
- [기업윤리] 이해관계자 분석과 기업의 위기 관리
- 중앙대 매경테스트 강의 필기 정리요약본 - 매경 실전 대비 전략(출제경향,학습전략,시험 당일 팁) 첨부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구성형태(South West Airline의 인적자원관리를 중심으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인사관리] 아웃백의 인사관리
- [부모양육태도] 부모의 양육방식(권위 있는 부모, 허용적 부모, 권위적 부모, 무관심한 부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