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종교와 사상
하늘나라에 하늘을 다스리는 임금 환인이 있었다. 환인에게는 환웅이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환웅은 하늘나라에서 살기보다는 땅에 내려가 살고 싶어 했다. 환인은 이러한 환웅을 보고 인간세상을 널리 이롭게 할 만하다고 생각하고 천부인 청동검, 청동거울, 청동방울로 추측.3개를 주며 지상에 내려가서 살라고 하였다. 환웅은 바람의 신 풍백(風伯), 비의 신 우사(雨師), 구름의 운사(雲師)와 3000명의 무리들을 데리고 태백산 꼭대기의 신단수(神檀樹)
- [예능] 미술색의 역사와 한국의 색
태양과 하늘을 숭상한 우리 민족은 이를 상징하는 흰 빛을 일상의 생활 속에 살려내고자 하였습니다. 한민족의 이러한 흰 옷 사랑은 갓 태어난 아기의 배내옷과 기저귀, 푸른 하늘과 논밭 사이에서 땀 흘려 일하는 농부들이 입던 일상복, 검박한 선비나 학자의 평상복, 특별한 제사나 의식에서 차려입던 제복, 그리고 죽음을 맞이하는 자들이 입던 상복(喪服) 등으로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렇듯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몸을 감싸온 가장
- [문화유적답사] 불국사와 석굴암
태이다. 하대석은 안상이 새겨진 팔각대석 위에 연화판을 배치하였고, 장구형에 가까운 중대석은 구름 형상으로 모각 되어 있다. 배가 부른 원통형의 탑신석에는 얕은 감실을 모각하고 그 안에 여래좌상 2위와 보살입상 2위를 양각으로 조각하였다. 반파된 옥개석은 기와지붕형으로 제작되었으며, 상부에는 낮은 6각형의 노반과 복발이 남아 있다.이 사리탑은 고려 초기의 작품으로 추정되나 부도의 주인공은 알려져 있지 않다. 전체 높이는 206㎝이며.
- [교육공학] 문학의 아름다움(국어) 수업지도안
지붕 위에선 분수처럼 흩어지는 푸른 종소리(청각의 시각화) (김광균의 「외인촌」)․ 꽃처럼 붉은 울음을 밤새 울었다.(청각의 시각화) ( 서정주, ) ․ 즐거운 지상의 잔치에 금으로 타는 태양의 즐거운 울림(시각의 청각화) (박남수 「아침 이미지」)․ 이것은 소리 없는 아우성 (시각의 청각화) ( 유치환, ) ․ 삼월(三月)달 바다가 꽃이 피지 않아서 서글픈나비 허리에 새파란 초생달이 시리다(시각의 촉각화) (김기림 「바다와 나비」
- [관광경영] 순천 답사 기획안
태계 파괴8. 국내외의 에코관광지와 순천시 비교article 우포늪은 창녕군 대합면 주매리와 이방면 안리, 유어면 대대리, 세진리에 걸쳐있는 70만평의 국내 최대의 자연늪으로, 홍수가 나면 낙동강물이 우포로 역류하고 평상시에도 배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이 일대는 물이 고여 있는 늪이 됐다. 우포늪은 육지로 이행하는 생태적 천이의 중간단계로서 각종물질의 전환을 비롯하여 생물상의 종 조성에 있어서도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