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0 / 2024.04.1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가치란

2.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1) CSR과 기업가치
2) 고객만족과 기업가치
3) 경영성과와 기업가치
4) 기술혁신과 기업가치

3.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사례
1) 리더십
2) 전략
3) 고객정보시스템
4) 인적자원
5) 고객서비스
6) 고객 요구 발굴 프로세스
7) 성과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가치는 자산가치 수익가치 상대가치로 구해질 수 있다. 첫째, 자산가치는 이론적으로 자산이 산출할 수 있는 현금흐름의 순 현재가치를 의미한다. 둘째, 수익가치는 기업의 영업성과를 활용하여 기업 전체의 종합이익정보를 통해 인식할 수 있다. 셋째, 상대가치는 주식시장에서 등록돼 기업 중에 유사한 기업과 비슷한 가치에 따라 간접적으로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회계학적으로 기업가치는 투자자 관점에서 고려해 볼 수 있다. 즉 주주에게 궁극적으로 귀속되는 것은 배당인데 엄밀한 의미에서 기업의 내재가치를 미래 순 현금 흐름의 현재가치인 유입관점보다는 미래 배당의 현재가치인 유출관점으로 정의하는 것이 타당하다. 연구 목적상 기업가치는 기업에 주가로 추정할 수 있으며 기업에 누적 초과수익률로서 그 성과를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국찬표, and 강윤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및 기업가치." 한국증권학회지 40.5 (2011)
나영, and 홍석훈. "기업규모에 따른 Csr 활동과 기업가치에 대한 실증분석." 회계저널 20.5 (2011)
이유재, 이청림 (2006), “고객만족이 기업의 수익성과 가치(EVA)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강원·정무권. 2020.“ESG활동의 효과와 기업의 재무적 특성”.「한국증권학회지」.
김문현. 2001.“자본화된 개발비의 기업가치 관련성에 대한 실증연구”. 회계정보학회「추계학술연구 발표회 논문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