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고 이것이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과제물 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문내용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평가
과 제 명 : 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고 이것이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표집대상, 표집과정(혹은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30점)
목차
1.서론
2.본론
2-1.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시오.
2-2.확률적 표집이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표집대상, 표집과정)
2-3.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3. 결론
4. 참고문헌
1.서론
표집이란 모집단에서 표본을 추출하는 것으로 말한다. 다시 말해서, 관심대상의 모집단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한 위함으로 개별적 관측을 선택하는 통계적 수행의 일부로 볼 수 있다. 여기서 표본은 이또한 통계학의 용어로서 여러 통계 자료를 포함하는 집단 속에서 그 일부를 뽑아내어 조사한 결과로써 본디의 집단의 성질을 추측할 수 있는 통계자료라고 부를수 있다. 이는 모집단은 매우 크며, 모집단의 모든 값에 전수조사나 전부조사를 하는 것은 실용적이지 않거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표본은 다를 수 있을만한 크기의 집합을 나타내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표본으로부터 정보를 얻기 위한 과정을 표집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본 과제의 주제인 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고 이것이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표집대상, 표집과정(혹은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겠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김희태·유진은(2021), 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대현(2020),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지사
성태제(2019), 교육평가의 기초, 학지사
손수정(2008), 유아교육기관의 성교육 운영실태와 교사의 요구분석, 금오공과대학교 교육대학원
김하종(2003), 유아특수교육기관의 교육평가 실제에 대한 연구: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우석대학교
김범종(2006), 사회과학 연구조사방법론, 석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