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헤미안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학점은행제,방통대 과제물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서론
굿윌헌팅은 감독 수그 반 산트, 출연 멧데이먼 주연 , 1997년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이다.아카데미상 9개 부분 노미네이트 수상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남우 조연상, 여우 조연상, 각본상, 편집상, 음악상,주제가상 을 모두 휩쓸었다.두 남자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한다.다른 영화는 대부분이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빈민층들을 상황으로 갈등이 생기는 영화가 보편적이다. 영화와 비슷한 사례로 일반 사회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폭력과 폭언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하면 심각한 범죄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친구들은 대게 주변에서 피하는 경우가 많으며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본론에서는 영화 굿윌 헌팅을 시청한 후에 주인공을 클라이언트라고 가정하여 아래의 규칙을 지켜 사회복지실천 모델 중 두 가지 이상 적용시켜 사정하고 서비스 목표를 서술 하도록 하자.
본론
2.1 문제 사례 소개 (굿윌 헌팅)
주인공은 어릴적 몇 번의 입양과 파양의 반복속에서 양아버지의 폭력에 시달리며 불우한 유년시절을 보낸 주인공 윌 헌팅 동네 망나니 양아치로 자라 MIT 대학의 청소부로 일하거나 철거반 막노동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상태 였으며, 그에게는 천부적이고 타고난 재능이 있었으니 그게 바로 수학 이었다. 어느날 학교건물을 청소 하던 중에 교수가 수학문제를 제시하면서 주인공이 대학생들도 풀지 못하는 문제를 쉽게 풀자 교수는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신의 폭행혐의에서 가석방을 받게 된다.
하지만 가석방 조건으로 교수의 보조 역할과 정신과 상담을 받는 조건이었으며, 수학능력을 알아봐준 수학 교수와 상담 교수들을 통해서 내적 갈등을 겪게 된다. 영화의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주인공인 윌은 그 동안 갇혀 있던 마음을 열게 되고 주체적인 삶을 준비하는 결말로 끝이 난다.
2.2 해당 영화에서의 주인공의 문제점
능력은 있지만 주변의 환경이 열악하고 받쳐주지 않으면서 친구들과 함께 막노동을 하면서 하루 먹고 사는 빈민층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지금 신체적으로 건강하기 때문에 아무런 영향이 없어 보이지만 생활 식습관을 보면 술에 대부분 돈을 낭비하면서 아무런 목표 없이 살아가고 있다. 현재 마음의 닫고 있는 상태에서 진지한 관계를 맺지 못하고 사람들의 약점을 쉽게 파악하여 상처를 준다.
타인과의 의사소통에서 진지하지 못하다.
참고문헌
4. 참고 문헌
사회복지실천 상담기술론 이수용, 김경미 외 3명 저 | 학지사 | 2010
- 사회복지실천의 이해 오혜경, 엄명용 저 | 학지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서감상문] [도서감상문]데이비드 브룩스 저 ‘보보스’를 읽고(A+리포트)
  • 3) 비즈니스 라이프 보보들에게 있어서 비지니스는 단순한 돈벌이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지니스는 부르주아에게 경제적 성공으로서 중요하게 여겨졌지만 자유로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헤미안들에게 외면당했다. 그러나 보보들은 또 다른 의미에서의 비지니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들에게 비즈니스란 자신이 사랑하는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다. 소비를 다룬 장에서 언급했듯

  • [브람스] 브람스의 삶과 음악세계 분석
  • 3부작 소나타 1번 C장조, 2번 F#단조, 3번 F장조였다. 작품번호 1번 C장조 소나타는 제 1악장 초반부만 보더라도 베에토벤 소나타 29번 하머크라뱌와 많은 유사점이 있는 곡이며 작품번호 2번 F#단조는 베토벤의 영웅적 환상의 어둠의 힘이 홀스타인의 고독과 어울려 브람스 음악에 드리워진 베토벤의 그림자를 생생히 보여주는 곡이다. 홀스타인의 우수와 고독이 전편에 깔려 브라암스적 특성이 두드러지는 곳은 4 혹은 5 악장으로 나뉘는 제 3번 F장조이다.

  • 스페인과 집시문화
  • 보헤미안인도에서 11세기쯤 이주한 것으로 추정스페인에서 집시의 첫 기록1425, Aragon의 Zaragoza 지역1447, Catalona의 Barcelona 지역스페인의 집시Rom, Romany, Romaniya스페인 집시의 분류-Gitanos1980년대부터 계속 스페인 중남부에 거주사회에 잘 융합된 편-Hugaros뒤늦게 중부 유럽에서 유입문제를 일으키는 편통계로 보는 집시들의 삶유럽에 7,000,000~8,500,000명스페인에 650,000~800,000명으로 추정1/3이 안달루시아에,Madrid, Catalonia, Valencia에 10%씩16세 이상의 71.2

  • 코메니우스의 교육철학
  • 코메니우스의 교육 철학 1. 요한 아모스 코메니우스(John Amos Comenius, 1592-1670)요한 아모스 코메니우스(Johann A. Comenius, 1592년 3월 28일 ~ 1670년 11월 15일)는 체코슬로바키아의 교육자이자 종교개혁가 이다. 근대 교육학의 선구자로 유럽 등지를 돌아다니면서 교육의 제도를 새롭게 바꾸는 데 노력하였다. 또한 세계 평화를 부르짖으며, 종교적인 새로운 교육학을 마련하였다.2. 코메니우스의 생애1592년 보헤미아 모라바 지방에서 태어났다. 16세에 보헤미안

  • 에릭슨과 이론 레포트
  • 3. 청소년기 : 학업과 유예기간(Ryckman, 1985)엄격하고 형식을 갖춘 아카데믹한 분위기를 받아들이지 못하여 좋은 학생은 될 수 없었으며, 평생 대학 졸업장은 얻지 못하였다. 사춘기 무렵 독일은 패전을 맞았고, 김나지움을 마친 후에 자신의 직업선택에 대한 고민에 휩싸여 moratorium 시기를 보내게 된다. 1년간 직업 없이 보헤미안처럼 오랫동안 유럽 각지를 떠도는 생활을 하다가 고향에 돌아와 예술학교에 등록하였다. 1년 후 Munich로 여행을 가서 그곳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