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리포트]
< 교육사회학 >
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에서의 학생의 역할
2. 학교에서의 교사의 역할
3. 학생과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적 관계
4. 느낀 점 및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학교 구성원의 모습
Ⅲ. 결론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정철민 외, 「교육사회학」, 창지사, 2023
이광현, 「교육사회학」, 박영스토리, 2023
김필진, 「아들러의 사회적 관심과 상담」, 학지사, 2015
김재복 외, 「효과적인 학교와 효과적인 교사」, 교육과학사, 1992
정영근, 「학교교육의 핵심개념(학생 교사 학교)」, 문음사, 2011
ERIC SOTTO, 「학습과 교수에 대한 이해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 전성연 역, 교육과학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주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실천현장(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노인요양원)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설립목적, 주요 프로그램 2가지 정도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실천현장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을 주관적 측면(자신의 견해)와 객관적 측면(정책, 제도 등)에서 제시하세요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대표적인 세 가지 모델을 비교 설명해보고, 사회복지실천에서 지역사회가 강조되는 이유를 자신의 견해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