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 교육사회학 >
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에서의 학생의 역할
2. 학교에서의 교사의 역할
3. 학생과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적 관계
4. 느낀 점 및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학교 구성원의 모습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정철민 외, 「교육사회학」, 창지사, 2023
이광현, 「교육사회학」, 박영스토리, 2023
김필진, 「아들러의 사회적 관심과 상담」, 학지사, 2015
김재복 외, 「효과적인 학교와 효과적인 교사」, 교육과학사, 1992
정영근, 「학교교육의 핵심개념(학생 교사 학교)」, 문음사, 2011
ERIC SOTTO, 「학습과 교수에 대한 이해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 전성연 역, 교육과학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신교육사회학의 의미
  • 학교 지식의 성질, 학교의 조직, 교사의 이데올로기 등 교육의 여러 문제를 상대적인 것으로 보고 이때까지 자명하게 생각해 왔던 모든 전제에 의문을 제기하게 해주었다.- 여섯째 학교와 교실에 대한 통제와 조직에 대해 경영적 효율적 기술적으로만 접근하 는 방법을 비판하고 그것에 대해 사회적으로 상호작용적이고 문화적인 면을 강조하는 비판적 견해를 중요시하였다. 신교육사회학이 지식사회학의 입장에서 교사와 학생의 범주를 재구성하려는

  • [교육] 선(善)과 악(惡)의 재해석에 중점을 둔 창의적 문학교육 프로그램 -`흑설공주`와 `춘향전`을 중심
  • 보고서의 내용을 수정 ․ 보완한 기말보고서-중간보고서에서는 기존 프로그램들의 문제점 진단 ․ 분석을 중심으로 기획 목적 및 제작 배경을 써 보았는데, 이번 기말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창의적 문학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우리나라 교육 방식의 문제점과 관련시켜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교육이 궁극적으로는 그 수혜자인 학생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라 할지라도, 교육활동을 주도하는 사람이 교사인 이상 교육의 질을

  • [유아교육]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
  • 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즉 교사가 하기 힘든 반복적 개별지도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넷째,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은 매우 생동적이고 융통성 있는 교수방법을 채택할 수 있게 해준다. 교사가 직접 가르치는 것처럼 질문과 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가르치는 방법을 쉽게 변경하여 가르칠 수 있고 논리적인 관계를 전개해 나갈 수 있게 해준다(김신도, 1990. 재인용).유아에게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을 실시하는 점에 대해서는 찬

  • [교육사회] 교육과정의 사회적 구성 -교실에서의 지식
  • 학생의 조직과 선발, 3) 교육과정의 세 단계를 거쳐 왔다. 첫째 단계의 논쟁들은 각종 보고서에 의해 제기되었으며 정치적으로 교육확장정책을 펴는데 기초를 제공하였으나 동시에 교육선발의 사회적 성격과 특히 중등교육의 조직에 관해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제 2단계의 공적 논쟁으로 선발과 종합학교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선택적인(selective) 학교의 폐지와 같은 정책들이 중요하고 강력한 이해관계-좋은 학교 교사

  • [교육사회학] 교육과정의 사회적 구성 -교실에서의 지식
  • 학생의 조직과 선발, 3) 교육과정의 세 단계를 거쳐 왔다. 첫째 단계의 논쟁들은 각종 보고서에 의해 제기되었으며 정치적으로 교육확장정책을 펴는데 기초를 제공하였으나 동시에 교육선발의 사회적 성격과 특히 중등교육의 조직에 관해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제 2단계의 공적 논쟁으로 선발과 종합학교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선택적인(selective) 학교의 폐지와 같은 정책들이 중요하고 강력한 이해관계-좋은 학교 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