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사고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지적 왜곡(인지적 오류)의 유형 중 5가지를 기술하시오 그 중 자신이 지니고 있는 인지적 왜곡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런 인지적 왜곡이 자신의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인간관계론
대인사고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지적 왜곡(인지적 오류)의 유형 중 5가지를 기술하시오. 그 중 자신이 지니고 있는 인지적 왜곡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런 인지적 왜곡이 자신의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대인사고 과정에서의 인지적 오류의 유형 5가지
2. 내가 가지고 있는 인지적 왜곡 사례
3. 나의 인지적 왜곡이 나의 인간관계에 미친 영향
4. 느낀 점 및 나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정모 외, 「인지심리학」, 학지사, 2017
김규식 외, 「상담학개론」, 학지사, 2019
조현춘 외,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시그마프레스, 2006
한규석 외, 「사회심리학의 이해」, 학지사, 2017
이인태, 「또래 압력이 인지적 왜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개인내적 중재 요인으로서 도덕적 정체성」, 한국윤리학회, 2016
김성희, 「청소년 스트레스 및 인지적 왜곡과 자살 생각과의 관련성」, 아주대학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육학1.교육학개론2.교육철학3.서양교육사4.한국교육사5.교육사회학6.교육과정학7.교육심리학8.교육방법학9.교육공학10.교육행정학11.교육평가12.교육통계 및 교육연구13.생활지도 및 상담교육학 목차2.교육철학 : 교육의 본질(교육목적)을 철학적 수준(열린 자세)에서 철학적 방법으로 연구하는 학문. 교육을 통해 어떤 종류의 인간을 기를 것인가?5.교육사회학 :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교육체제 내의 사회 현상을 사회학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5분 나를 성장시키는)당신의 미래에 던지는빅 퀘스천 102030 빅뱅퓨쳐순서목 차순서목 차일언력(一言力)극한의 경험(유발하라리의 전쟁문화사)역사의 역사골든아워1(생과 사의 경계, 중증외상센터의 기록)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조선시대에는 어떻게정보활동을 했나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여덟 단어(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뼈있는 아무 말 대잔치노인과 바다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읽어야 할 논어피로사회대통령의 글쓰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5. 강 반장과 박 달재에 대한 종업원으로서의 평가와, 이 재천과 강 남수의 성격상 특징과 공통점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Ⅰ. 보 고 서1. 김춘길 사장의 Leadership Style은 어떻게 설명될 수 있는가, 개선 할 점이 있다면 어떤 점인가?1. 리더쉽의 정의 및 이론 -리더십의 정의 조직의 목적달성을 위하여, 개인 또는 집단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대인적 영향력2. 리더십의 특성이론 * 리더십의 초기연구 →「위인이론」 영웅들이 지니고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있는 수업을 모방하는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이 연구는 제7차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가능성 제고를 모색하는 연구의 하나로서, 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의 5개 교과 영역에서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교육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를 수업 및 평가 차원에서 조망하였다. 이 연구가 개인차 교육을 시도해 보고자 하는 교사나, 이미 어떤 식으로든지 개인차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 학교,

  • [유아특수교육] 장애아동부모교육
  • 한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하여 의문을 가지면서 분노의 감정을 표출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셋째, 분노의 단계로 왜 나에게 이러한 일이 일어났을까? 왜 하필 나일까?라는 분노, 의사의 진료에 대한 분노의 등으로 나타날 수 있다. 넷째, 부끄러움과 당황의 과정으로 부모는 장애 자녀의 기대 이상의 성장을 보면서 매우 대견스러워 하다가도 주위의 비웃음과 연민을 접하게 되면서 부끄러움과 당혹감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감정의 연속은 자기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