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학교사회복지론
(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주체는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생활의 중요성과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2.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
3.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대안
4. 느낀 점 및 나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장수한, 「학교사회복지론」, 공동체, 2017
문영희, 「학교사회사업론」, 양서원, 2005
정효선, 「학생청소년이 인지한 사회적 관계요인이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2017
이태수 외, 「사회복지사 활용방안」, 교육인적자원부 , 2004
유해숙, 「학교사회복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5
성민선 외,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복의 심리학 요약
  • 행복을 기초로 지탱될수 있다고 하였다.류보머스키 등개인의 장기적인 행복은 유전적으로 결정된 세트포인트, 행복에 적절한 환경적 요인, 행복에 적절한 활동과 실천의 세가지 요인에 지배된다고 봄.행복의 요소의도적활동:40%삶의환경:10%세트포인트:50%인생에서 주어진 의무는 다른 아무것도 없다네. 그저 행복하라는 한가지 의무뿐.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세상에 왔지 -헤르만 헤세(독일의 작가)◈행복추구에 대한 오해①행복을 찾는 것은 이

  • 지역사회복지관의 발전방향
  • 그 지역사회의 발전과 개선에 관심을 갖 고 있는 집단의 계속적인 노력이라고 정의하며, 영국의 settlement 협회에서는 사회복지 관은 보다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로 돕고 사회단체나 집단지역주민의 문제를 서로 해결하고 제반결과에 참여하고 모든 사항에 대해 최대한 알 수 있도록 정보를 공개하여 주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최일섭 교수는 사회복지관이란 지역사회의 충족되지 않은 욕구나 문제를 발견해서 주민 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그램이 절실히 필요하다.그러나 이러한 심각성에도 불구하고 이들에 대한 접근은 장기입원치료 중심의 정신병원에 절대적으로 치우쳐 있느며, 퇴원한 중독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사후지도 및 사례 관리가 거의 안 되고 있은 실정이다. 특히 중독자의 회복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장원로 간주되는 가족체계에 대한지지 및 개입서비스의 결여, 지역사회의 낙인적인 태도와 무관심, 대안적 서비스의 결여는 알코올중독자들의 효과적인 사회복귀를 어렵게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보다 더 고유하고 현저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면 →그가 처해 있는 상황/환경이 변화한다 하더라도 항상 리더(리더는 타고난다)가. 리더의 특성 →그렇다면 어떠한 특성이 리더의 자질을 결정할까? * 1930-1950년대에 많은 육체적, 정신적, 인격적 특성들에 대한 연구 연구결과 대부분 타당성이 결여-지능만이 어느 정도 일관성 있는 특성 * K.Davis① 지능 ② 사회적 성숙도 ③높은 내적 동기부여와 성취추진력 ④ 인간 관계적 태도 * R.M.Stogdill 1)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Ⅰ. 발달장애란발달장애란 아동발달의 전반적인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이고 심한 장애조건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기술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 그와 같은 장애는 지각, 현실에 대한 평가, 충동성 통제 및 대인관계의 성공 등을 포함한 적응행동의 여러 가지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Cummings 와 Finger, 1980)Ehlers 등(1982)은 발달장애를 22세 이전에 발생하여 유사한 처치방법과 지원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일생동안 장애를 갖게 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