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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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본 문
1. 서론
광고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대중에게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되는 마케팅 도구로, 기업이나 조직이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며 관심을 유발하는 역할을 한다. 마케팅적 관점에서 광고의 기능은 다양하다. 첫째, 광고는 제품이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광고를 통해 제품이 대중에게 알려지고 인지도가 높아지면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둘째, 광고는 제품의 유익한 특징이나 차별점을 강조하여 경쟁 우위를 얻는 데 도움을 준다. 제품의 특징이나 장점을 강조하는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를 제시하고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한다. 셋째, 광고는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한다.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을 선택하는 데 영향을 미치며, 판매 촉진에 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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