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 언어시험 중 좋은 문항과 나쁜 문항을 하나씩 선택해, 문항 분석 및 평가 기준에 따라 왜 좋은 문항이고 나쁜 문항인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28 / 2023.12.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받은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표준화는 실제적이거나 잠재적인 문제들에 대해 주어진 범위 내에서 최적 수준을 성취할 목적으로 공통적이고 반복적인 사용을 위한 규정을 만드는 활동이다. 즉 표준화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생활용품에서부터 자동차, 비행기 등 모든 제품 및 부품의 치수, 성능, 재질, 시험방법 등을 통일화 및 단순화 시켜 기준에 따르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표준화 시험은 하나의 시험에서 다른 시험에까지 전 범위에서 일정하게 유지되는 특정한 목표 및 기준을 전제로 하고 있으며 반복적인 시행과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서 준거 타당도와 구인 타당도가 검증된 시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타당도와 신뢰도가 높은 평가를 시행하기 위해서 평가 문항의 개발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표준화 언어 시험 중 하나인 한국어능력시험(TOPIK)에서 좋은 문항과 나쁜 문항을 선택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한울 사이버 평생교육원 한국어능력평가론 교안
다우리 http://www.kddwsa.net/
희망나래 www.coophn.co.kr
연리지 http://www.yeonliji.com/.
Cambridge IELTS 14 Academic 캠브리지 아이엘츠 14 아카데믹모듈
Cambridge IELTS 14 General Training 캠브리지 아이엘츠 14 제너럴모듈
네이버 지식 사전 IELT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평가] 우리나라의 수능 시험과 세계주요국가의 입시제도
  • 시험의 만점은 과목에 따라 다르며, 문항 당 배점도 다르다. 일본 대학입시센터 시험의 교과별 만점을 살펴보면, 국어200점, 지리역사100점, 공민100점, 수학100점, 이과100점, 외국어200점이다. 단, 외국어 중에서 영어를 선택하면 추가로 듣기평가를 실시하고 영어듣기 평가 만점은 50점이다.7) 점수조정- 대학입시센터는 센터시험에서 점수조정 대상과목 간에 원칙적으로는 20점 이상의 평균점수 차이가 발생하고 그 차이가 시험문제의 난이도에 의한 것으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중 틀린 것은?① 취업마인드 형성을 통한 각자의 습성을 만들어 나가야 함② 자기분석을 통해서 어떤 분야에, 어떤 직종에, 직무에 적합한지를 결정해야 한다③ 목표기업을 탐색해서 그 기업에 대한 호감을 통하여 목표기업을 결정해야 한다④ 자기분석과 자기이해를 통해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 잘 파악을 해서 기업과 매칭시켜야 함14. 인생의 키워드를 선택하는 이유로 옳지 않은 것은?① 조건이 좋은 직업을 가질 수 있다② 내가 추구하는 세

  • [심리검사의적용과실제] 투사검사
  • 따라가는 것이 중요. - 피검자가 카드를 보고 반응하는 모든 언어적 혹은 비언어적 반응 및 반응특성을 가급적 있는 그대로 잘 기록해 두는 것이 좋다. 예) 카드가 제시된 후 피검자가 카드를 보고 생각하다가 첫마디가 나오기 시작한 시점/ 첫 반응이 시작된 후 이야기를 마친 후까지 걸린 시간, 이야기 도중 멈칫거리거나 더듬거리는 행동/ 갑자기 말을 끊고 생각에 잠긴 시간의 정도, 이야기의 속도가 갑자기 빨라졌다가 느려지는 경우/ 목소리 톤이

  • [발달장애] 학습 장애아 치료
  • 따라 새로운 단어를 제시한다. 1. 칠판에 단어를 쓴다. 2. 단어를 발음한다. 3. 철자에 따라 하나씩 지적한다. 4. 다시 단어를 발음한다. 5. 문장의 맥락 내에서 단어를 발음한다. 6. 아동은 단어를 사용한 문장을 제시한다. 7.아동이 단어를 읽고 교사가 한 것처럼 철자를 지적한다. 음운적 분석방법은 기초적인 읽기 기술에 필수적이지만 음운에 집중할 경우 의미를 이해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는 비판도 많이 있다. 아동의 주의를 분산해 읽기에 대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중심 교육관*루소- 프뢰벨- 듀이의 입장*이 입장에서 교육은 아동의 천부적 잠재력 및 개성을 자연 법칙에 따라 나타나도록 돕는 것*output적 교육을 중시, 권위주의적 통제를 배격, 민주주의 교육원리․신교육 운동․아동중심 교육의 원리를 제공3)교육학의 성립①교육학이란 교육의 다양한 현상을 기술․설명․예언․통제하여 그 성과를 체계화한 하나의 과학체계②칸트: 대학에서 최초로 교육학 강의를 개설, 교육가능설 주장(인간은 교육을 필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