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 청소년기와 성인 전기의 인지발달의 차이를 피아제의 형식적 조작기와 후형식적 사고를 중심으로 설명한 뒤, 인지발달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27 / 2023.12.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인지발달이란?]

인지는 자극에 대한 주의집중, 자극 간의 유사점이나 상이점의 인식, 지각 통로 간의 교차, 기억, 사고, 추론, 문제해결 및 기타 많은 유사한 능력을 포함하고 있는 정신 능력의 총체를 일컫는 용어이다. 쉽게 말하자면, 사고와 학습에 관련한 모든 지적 활동을 인지라고 부르고 있다. 이러한 인지가 가진 기본적인 기능은 아동을 통해 과거의 사건을 기억하게 하며, 새로운 경험을 이해시키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데 상징, 개념, 규칙 등을 조절해 나갈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즉 인지란 사고하고 전략을 사용함에 있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다. 또한 인간에게 있어 인지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인지능력은 타 유형의 학습으로부터 동떨어져 생각 하는 것이 어렵고, 영, 유아기부터 청소년기 그리고 성인기까지의 전 시기에 걸쳐서 개발 및 발달되는데 특히 영아기에서 유아기에 이르는 초기과정에서 많이 발달하기 때문에 조기에 시작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본 레포트의 주제인 청소년기와 성인 전기의 인지발달의 차이를 피아제의 형식적 조작기와 후 형식적 사고를 중심으로 설명한 뒤, 인지발달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고명수
학습심리학, 이웅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의한 조작놀이의 교육적 효과에 관한 연구, 김윤화
아동발달과 교육심리의 이해, 이대식 외
성미애, 이강이, 정현심(2019), 인간발달, 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