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통합반에 있는 장애영유아가 또래를 공격, 수업 방해 등의 문제 행동이 심각하여 동료 교사로부터 잠깐 데리고 나가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장애통합교사로서는 일시적으로 데리고 나가서 다른 놀이를 해야 할지, 통합반이니까 그대로 있어야 할지에 대한 의견과 이유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1 / 2023.12.1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1. 서론
장애 통합반에서 장애영유아가 또래를 공격하고 수업 방해 등의 문제 행동을 보이면, 이는 교사로서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행동은 학생들의 학습과 교육 환경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장애통합교사로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한 의견은 다양할 수 있다.
첫째, 일시적인 해결책으로는 해당 학생을 잠깐 데리고 나가서 다른 놀이를 시켜주는 것이 있다. 이는 다른 학생들의 학습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해당 학생의 행동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해결책은 일시적인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대처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둘째, 장애통합교사로서는 통합반이기 때문에 해당 학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학생과 다른 학생들 모두에게 적극적으로 대화를 유도하고, 문제 행동을 보일 때마다 해당 상황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며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장애 통합반에서 장애영유아의 문제 행동에 대한 대처 방안은 일시적인 해결책과 장기적인 대처 방안이 필요하다. 장애통합교사는 해당 학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유도하고, 문제 행동이 발생할 때마다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