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서비스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설명하세요(미용경영학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6 / 2023.11.2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면 좋겠어요!!
본문내용
[리포트]
미용경영학
미용서비스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미용서비스업 특징
2. 인적자원 확보관리
3.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관리
4 .미용서비스업의 인적자원 보상 및 유지관리
5. 시사점 및 나의 견해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장선엽, 「미용 서비스 관리론」, 광문각, 2015
박상경, 「한국 미용산업의 인적자원관리 연구」, 중앙대학교, 2003
박정은 외, 「미용서비스업 종사자의 특성에 따른 인적자원관리연구」,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2019
박정은, 「미용서비스업의 인적자원관리, 지식공유, 직무만족의 관계에서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서경대학교, 2017
유서연, 「미용 산업 종사자의 직무특성과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대전대학교, 2018
송기옥, 「서비스조직에 있어서의 내부 마케팅 전략 연구-미용업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1998
박희원, 「기업 인적자원개발 담당자의 가치지향성과 인적자원개발의 전략적 성숙도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9
송영초, 「네일샵 고객의 서비스 이용행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2012
김희우, 「미용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헤어미용 산업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업 채용에 대한 지속적 관심② 사회 추세에 맞는 원하는 정도의 연봉 조사③ 지원 분야와 연계된 꾸준한 역량 준비④ 원하는 기업의 상사 또는 선배들과 연략을 통한 면접 팁얻기10. 다음 중 형식상 면접을 구분하는 세 가지 방법이 아닌것은?① 개인면접② 집단면접③ 인성면접④ 토론면접11. 중견기업에 대한 정의로 올바르게 설명하지 않은 것은?① 금융 및 보험, 연금업 등 금융 및 보험 관련 서비스업을하는 기업은 제외② 중소기업기본법

  • [A+] 창업과 법률 요약 및 정리 1강~7강
  • 업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기본적인 법적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법적 능력을 갖추어야 함 → 계약서 작성능력, 지식재산권 관리능력, 영업비밀보호능력, 근로관계에 관한 법적지식, 세법에 관한 법적 지식 등창업과 영업과정에서 알아야 할 법적 지식은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함그러나 여기서 법적 지식을 안다는 것은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을 모두 알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법규의 대략적인 구조와 골격을 이해하는 것을 말함.따라서 본 강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업관리)의 일환으로서 ERP(전사적 자원관리), SCM(공급사슬관리) 및 CRM(고객관계관리), 그리고 SEM(전략적 기업경영)의 일환으로서 TOC(제약자원경영), VBM(가치장조경영) 및 ABM(활동기준경영)등과 같은 전략경영을 위한 횡적인 결합과 상․하향방향의 조화를 중심으로 전략경영의 틀을 나타낸 것이 아래 그림이다.< 그림 > 전략경영을 위한 횡적인 결합과 상․하향방향의 조화이 그림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먼저 횡적인 결합 활동으로서 Input의 5M(Man, Machi

  • 미용경영학-미용서비스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 서론:미용서비스업은 미용 및 화장품 제품을 제공하는 업종으로, 개인의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아름다움은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미용업체는 이러한 핵심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용사들은 고객들의 외모와 자존감을 부각시키는 데 핵심 역할을 하며, 이를 위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업계에서는 인적자원관리가 업체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 [미용경영] 미용실의 마케팅 성공전략
  • 미용경영학이란?미용 기업이 경영 형태로 정립되면서 실천 학문인 경영학을 미용에 접목시키기란 쉬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변화하는 미용 환경에서 살아남고 성공적인 미용기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미용 기업과 조직에 맞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미용기업에 대한 경영학의 접목은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광의적 의미는 미용 기업의 경영 자원을 활용하여 계획, 조직, 지휘, 통제를 하는 것을 의미하며 합의적 의미는 미용 기업의 관리 대상인 인적자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