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습지도의 원리인 개별화의 원리, 목적의 원리, 자발성의 원리, 직접 경험의 원리, 사회화의 원리, 통합화의 원리의 개념을 각각 서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와 그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별화의 원리

2. 목적의 원리

3. 자발성의 원리

4. 직접경험의 원리

5. 사회화의 원리

6. 통합화의 원리

7. 학습에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원리와 그 이유

8.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습지도의 원리는 학습자들이 효과적으로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기본 원칙들다. 이러한 원리들은 학습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교육의 목적은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여 인성과 능력을 종합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별화된 학습이 필수적이다. 그렇다면, 개별화된 학습은 어떠한 원리에 근거하고 있을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해서는 학습지도의 원리 중에서 개별화의 원리, 목적의 원리, 자발성의 원리, 직접경험의 원리, 사회화의 원리, 통합화의 원리 등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러한 학습지도의 원리에 대해 각각 서술한 후,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임부연, 「영유아 교수, 학습 방법」, 동문사, 2011
김경철,김은혜 외, 「영유아 발달」, 동문사, 2019
조성연,이정희 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13
김용래,김태은, 「교육심리학」, 형설출판사, 2005
강봉규 외, 「교육심리학원론」, 교육출판사, 2005
문미옥,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 교육과정」, 창지사 2013
김진경,이순형, 「유아발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학습된 행동과 개발조직행동 개인, 집단, 조직 등의 차원별 행동과 (Organization Behavior) 그 환경과의 상호작용 및 능률사회과학 성과, 생산성, 만족, 성장과 개발(Social Science)정치학(Political Science)경제학(Economics)사 학(History) 연구방법 : 과학 및 상황적 연구 법 학(Laws) (설문조사, 참가적 관찰, 실험 등)조직행동의 일반적인 연구절차문제제기와 사전조사가설(Hypothesis)의 도출과 설정중요개념의 정립과 다양한 변수의 정의연구측정 및 연구자료 중심

  •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그러나 일반적으로 위의 내용들이 개인적 차원의 의의로 인해 자원봉사활동은 개인에게도 중요한 의의를 부여하는 활동이 된다고 볼 수 있다고 해석되어 진다.3.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목적우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사회병폐에 대한 반성으로 실천 중심의도덕 및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도덕 및 인성교육의 하나로서 자원봉사가 논의되고 있다. 자원봉사의 본래의 취지를 생각해 볼 때, 그것은 어디까지나 진심에서 우러나오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사회화 기능 종교제도의 영적성장 및 발달기능 경제제도의 재화의 생산, 분배 소비기능 정치제도의 자원 동원 및 질서유지 기능 학자별 사회복지의 개념 정의학자개념정의프리드랜더((W.A.Friedlander)국민들의 복지에 기본적인 것으로 인정된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질서의 회복을 위하여 제반급부를 확보하거나 강화시키는 법률, 프로그램, 급여 및 서비스체계던햄(A.Dunham)가족, 아동생활, 건강, 사회적응, 여가, 생활수준 및 사

  • 사회복지실천론 총정리
  • 가장 집약적인 것으로서 사회복지실천이 하나의 전문직이며 사람들의 능력을 향상 ․ 회복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를 원조하는 것으로 보았다.⑶ 이처럼 사회복지실천과 관련된 몇 가지 정의에는 다음과 같이 내용이 함축되어 있다. 첫째, 인간의 문제와 욕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둘째, 사람들의 능력 신장이나 생활과업수행이 아주 중요하다. 셋째, 사회적 기능의 향상 또는 개인과 환경과의 상호작용도 매우 중요하다.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그 구성원에게 전수하는 기능을 의미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사회성원들은 다른 사회의 구성원들과 구별되는 생활양식을 터득하게 된다. 사회화의 과정은 개인의 어린 시절에 특히 중요하나 일생을 통해서 계속되는 것이 보통이다. 한 개인은 세상에 태어나면 부모로부터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가장 필요한 지식, 가치, 행동방식을 배우게 되며, 성장하면서 학교, 종교기관, 직장에서 또 인간관계를 통해서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화를 경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