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아동의 문제행동에 대한 행동주의적 접근법의 공헌과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의 문제행동에 있어 행동주의적 접근법의 공헌

2. 행동주의적 접근법의 문제점

3.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의 문제행동은 현대사회에서 많은 부모들과 교육자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이러한 문제행동은 아동 스스로의 발달과 안녕뿐만 아니라, 가족과 사회 전반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법이 제시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행동주의적 접근법은 아동의 문제행동을 개선시키는 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접근법도 한계와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
본론에서는 아동의 문제행동에 대한 행동주의적 접근법의 공헌과 함께 이러한 접근법의 한계와 문제점에 대해 논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시사점과 나의 견해를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정옥분, 「보육학개론」, 학지사, 2019
박선해,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3
김계중 외, 「보육과정」, 창지사, 2020
김이영 외, 「아동권리와 복지」, 양성원, 2017
문혁준 외, 「아동학개론」, 창지사, 2015
김영채, 「학습 심리학」, 박영사, 2007
김진영, 「강화이론을 적용한 이러닝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2010
고현, 「유아의 문제행동 검사도구 개발」, 조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송나리, 「유아 문제행동 지도에 대한 초임교사들의 인식과 어려움」,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김수영, 「행동주의와 상호작용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사의 교수행위 분석」, 아동학회지,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