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생각할 때 최근 한국의 학교 문제 중에서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을 한 가지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4 / 2023.11.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본인이 생각할 때, 최근 한국의 학교 문제 중에서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을 한 가지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이란

2.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 ? 학교폭력

3. 학교폭력의 해결과제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이라는 다수 개별자들의 집합체인 사회라는 공간속에는 수많은 문제현상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이익추구를 위해 살아가고, 그런 인간 개개인의 이익은 서로 충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제 발생의 필연성을 인정하는 것과는 별개로 해당 사안에 대한 명확한 원인분석과 해결 의지들이 실행되었을 때에, 사회는 유지?발전할 수 있는 추진력을 부여받을 수 있다. 최근 우리사회는 친구들에 의해 무참히 짓밟히는 어린 청소년들의 모습을 매스컴을 통해 종종 접할 수 있었다. 짓밟힌 아이들은 신체적?정신적으로 커다란 상처를 받았으며, 종국에는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한다. 미래 사회의 중추구성원인 청소년층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심각한 문제현상은, 더 이상 아이들끼리의 작은 다툼으로 치부하기에는 그 심각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생각할 때, 최근 한국의 학교 문제 중에서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을 한 가지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희. (2018), “학교폭력 갈등전환을 위한 회복적 정의의 적용과 확산 방안”. 춘천:한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욱·이주락·정석진. “학교폭력에 대한 경찰의 대응방안: 회복적 정의와 응보적 정의의 관점에서”. 한국범죄학 제7권. 2013.
김천기. “학교폭력에 대한 인정 이론적 이해와 정책점 함의 탐색”. 교육종합연구 제12권. 2014.
김지연 (2013). 학교폭력 및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의 효과성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