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장애 아동의 활동 중심의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 약한 중앙응집능력을 고려한 교육적 지원방안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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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성 장애 아동의 활동 중심의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 약한 중앙응집능력을 고려한 교육적 지원방안을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폐성 장애의 개념

2.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의 개념과 유형
1)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의 개념
2)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의 유형

3. 약한 중앙응집능력을 고려한 교육적 지원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폐성 장애는 아동이 정상적으로 사회성을 발달시키지 못하고, 언어 사용이 이상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못하며, 강박적·의식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는 장애를 말한다. 우리나라의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의하면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 결함이 있고,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과 활동을 보임으로써 교육적 성취 및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정의한다. 자폐성 장애는 일차적으로 정서·지각·언어·인지 및 자폐성 영역에서 심한 문제를 지니고 있다. 자폐성장애아동은 기능적인 언어의 발달이 미숙한 것으로 알려졌고, 사회적인 관계에서 상호작용에서는 다른 사람과의 눈맞춤의 결여, 주위 사람들과의 빈약한 애착형성, 특정 사물에 강한 집착 그리고 또래친구들과 어울리기보다는 고립된 행동을 하며 혼자 노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박현옥 외 2명 저,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학지사, 2018
김익수 저, 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교육, 청목출판사, 2012
정대영 저, 특수아동교육, 창지사, 2020
이지연, 한수진 저, 특수아 상담, 양서원, 2020
Clarissa Willis 저, 자폐범주성 장애유아 교육, 시그마프레스, 2013
조윤경 저, 특수 아동의 이해, 공동체,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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