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장애 아동의 활동 중심의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 약한 중앙응집능력을 고려한 교육적 지원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5 / 2023.10.0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폐성 장애 아동의 활동 중심의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 약한 중앙응집능력을 고려한 교육적 지원방안을 서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폐성 장애의 개념
2.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의 개념과 유형
1)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의 개념
2) 마음이해 향상프로그램의 유형
3. 약한 중앙응집능력을 고려한 교육적 지원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자폐성 장애는 아동이 정상적으로 사회성을 발달시키지 못하고, 언어 사용이 이상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못하며, 강박적·의식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는 장애를 말한다. 우리나라의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의하면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 결함이 있고,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과 활동을 보임으로써 교육적 성취 및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정의한다. 자폐성 장애는 일차적으로 정서·지각·언어·인지 및 자폐성 영역에서 심한 문제를 지니고 있다. 자폐성장애아동은 기능적인 언어의 발달이 미숙한 것으로 알려졌고, 사회적인 관계에서 상호작용에서는 다른 사람과의 눈맞춤의 결여, 주위 사람들과의 빈약한 애착형성, 특정 사물에 강한 집착 그리고 또래친구들과 어울리기보다는 고립된 행동을 하며 혼자 노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박현옥 외 2명 저,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학지사, 2018
김익수 저, 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교육, 청목출판사, 2012
정대영 저, 특수아동교육, 창지사, 2020
이지연, 한수진 저, 특수아 상담, 양서원, 2020
Clarissa Willis 저, 자폐범주성 장애유아 교육, 시그마프레스, 2013
조윤경 저, 특수 아동의 이해, 공동체, 201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