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_동기부여란 목표 달성을 위한 자발적인 행동을 유발, 지향, 지속 시키는 심리적 과정을 말합니다 능력은 있지만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열심히 일하지 않는) 직원을 동기부여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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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차
1. 서론
2. 본론
1) 동기부여의 개념
2) 최선을 다하지 않는 직원의 동기부여 방안
3. 결론
1. 서론
조직에서 열심히 일하지 않는 직원을 동기부여 시키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첫째, 명확한 목표 설정과 역할 분배는 직원들에게 자신의 일에 대한 명확한 방향과 책임감을 주어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자신의 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그 일에 대한 목표와 기대를 알게 된다면, 결과물에 대한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피드백의 중요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직원에게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업무 성과를 인식하고 자신의 노력이 인정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직원들은 자신의 노력이 회사의 성과에 기여하는 것을 알게 되고, 그로 인해 성과와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타인과의 협력과 팀워크를 강조하면 직원들은 자신의 일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조직 내에서 팀 프로젝트, 그룹 활동 또는 업무에서의 협업을 장려하는 것은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는 방안입니다. 직원들은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성과를 달성하는 데에도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신형재 외, 「조직행동론」, 삼영사, 2021.
오자사 요시히사, 「조직활성화를 위한 동기부여 리더십」, 한국재정경제연구소, 2008.
이진규 외, 「현대경영학」, 법문사, 2019.
조은영, 「조직행동론」, 시그마프레스,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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