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교육_아동문학의 중요성과 통합적인 접근성을 서술하고 동화책 한권을 정하여 표준보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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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중요성, 통합적인 접근성

2) 동화책 한 권 정하기, 동화책에 대한 표준보육 과정, 누리과정

3) 위의 내용에 대한 수업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른에게 있어서도 문학을 공부하는 것은 중요하다. 특히 아동들이 문학을 접하는 아동문학의 중요성은 표준교육 과정이나 누리과정에서도 그 중요성을 나타낸다. 이러한 아동문학의 중요성과 교육적인 접근법을 서술하고 동화책 한 권을 정하여 표준보육 과정이나 누리과정에 맞추어 수업계획안을 작성해보겠다.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중요성, 통합적인 접근성

아동문학에 대한 교육은 문학작품을 아동에게 경험하기 위한 교육적인 체계이다. 아동에게 문학을 소중히 다루게 하고 즐기는 분위기를 만들게 해주어 문학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나쁜 문학은 피하도록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1. 아동문학.김진욱김영주.양서원.2018
2. 아동문학.고선영.창지사.2020
3. 김민화(Min-Hwa Kim).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아동문학교육 수업 사례 연구."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9.1 (2021): 5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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