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심리학_본인 또는 지인 중, 일 가정 간 갈등을 극복하고 일 가정 간 균형을 맞춘 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산업심리학
본인 또는 지인 중, 일 가정 간 갈등을 극복하고 일 가정 간 균형을 맞춘 사례를 조사하여 어떠한 요인들이 갈등을 발생시켰는지, 어떠한 방법으로 이러한 갈등을 극복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었는지 분석해보시오.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개요
2. 원인과 해결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김민주.2010.“저출산 유인요소와 대응정책에 관한 분석.”한국정책학회『한국정책학회보』제19권 2호
2. 김두섭.2008. 저출산 대응정책과제 개발·확산을 위한 다학제적 연구:출산수준과 사회경제적 차별 출산력의 최근 변화. 저출산대책포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불평등(차별)과 건강불평등, 불평등(차별)과 가사노동불평등, 불평등(차별)과 성불평등, 불평등(차별)과 교육불평등, 불평등(차별)과 소득불평등, 불평등(차별)과 사회불평등, 불평등 국제체제불평등, 정보불평등
  • 일들, 즉 더러워진 옷을 빨거나 식품을 사서 요리하고 또는 인류가 존속하기 위하여 자녀를 출산하고 양육하여 미래사회의 일원으로 만드는 일이 필요하다. 이같이 가정에서 행해지는 노동력의 일상적인 재생산활동은 가사노동이라는 개념으로 정의될 수 있다. 가사노동은 인간의 생존과 존속을 위해 반드시 수행되어야 할뿐만 아니라 모든 사회활동, 작업활동 등 모든 생산노동의 기본전제가 되는 필수적인 노동이다. 지금까지 남성중심적인 사고와

  •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 일, 두려움 자연환경으로부터의 삶의 위협, 강압적 사회관계 및 제도와 상호 인간관계로부터 받는 심한 갈등을 말한다.이민희 외는 청소년 폭력을 청소년기라는 특정한 생득적 ․ 환경적 성장과정에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인과 대물에 관계없이 힘의 불균형 상황에서 발생하는 언어적 ․ 심리적 ․ 물리적 폭력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폭력의 범주에는 성인들이 청소년에게 행하는 폭력은 제외하고 청소년간의 폭력을 비롯하

  • [청소년 복지] 청소년의 학교 폭력
  • 사한 용어들이 논자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즉 교내 폭력, 학교주변폭력, 학원폭력, 학생폭력, 청소년폭력 등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적용범위를 달리하는 개념들이 다양하게 사용되어지고 있다. 박상도. “청소년 학교폭력의 원인과 대응 방안에 관한 연구”(대전대 행정대학원:박사논문,2001) p.7.학교 폭력이란 간단히 말해서 학교에서 일어나는 폭력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사실 이러한 표현에는 몇 가지 중요한 시각차이가 있기 때문에 학교

  • [2020 심리학에게묻다][출처표기] 『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5장 절대 닮고 싶지 않은 나의 부모, 7장 마음의 방패에 대한 이해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가족과 나의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음과 같이 작성하시오.
  • 갈등을 겪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클 갈등은 육아와 집안일, 경제적 부분이 제일 큰 갈등인 것 같다. 퇴근하고 집에 귀가하면, 집사람은 청소, 설거지, 세탁기를 돌리지 않는다고 매번 야단을 친다. 물론 육아에 힘들어하는 집사람을 보면 당연히 가사일은 도와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일에 지쳐 피로를 풀고 싶은 나의 바램은 온데간데없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퇴근하면 집에 바로 귀가하는 것이 싫증 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본인은 최근 회사 일을

  • 교육학개론(대학입시제도)
  • 중시하기 때문에 생기는 소모적 성격의 학습열인 것이다.인간의 학력 경쟁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은 크게 세가지가 있다. 인간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배우고자 하는 욕구, 즉 학습하고자 하는 욕구가 학력경쟁을 불러일으킨다는 심리학적 이론이 있다. 이것을 자발적 학습열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 우리 사회의 학습열은 확실히 이것과는 성격이 판이한 학습열이다. 다음으로 학력 경쟁에 대한 기술기능론적 설명이 있다.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