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의 산업 경쟁력 분석 모델 중, 대체품의 위협에 대해서 최근에 글로벌 환경에 비추어 사례를 들고, 그에 대한 앞으로의 대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3 / 2023.09.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로 떠오른 것은 ‘친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수요 증가 등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기존 사업구조로는 더 이상 생존할 수 없다는 위기감을 느끼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포터 교수는 이를 “산업 내 가치사슬(value chain)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공급망 전체의 변화”라고 정의했다. 즉, 생산 과정에서의 에너지 효율성 제고나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뿐만 아니라 고객 니즈 변화에 따라 상품·서비스 자체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포터의 산업 경쟁력 분석 모델 중, 대체품의 위협에 대해서 최근에 글로벌 환경에 비추어 사례를 들고, 그에 대한 앞으로의 대안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환경 분석1) 국내 화장품시장 성장률표-6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온라인 쇼핑몰들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장성장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화장품 분야는 소비자가 여성중심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 여성의 인터넷 사용인구는 엄청나게 성장하였다. 가격 경쟁력뿐 아니라 편리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온라인 화장품쇼핑몰은 앞으로도 눈부신 발전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위의 표-6에서 보는 것과 같이 화장품 시장은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그램의 사례분석-기업 아이덴티티는 궁극적으로 경영관리의 상승효과를 가져온다.기업은 미디어 부문과 논미디어 부분의 전략통합으로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정립해야 한다.13강. 디자인에 대한 명제 정보가치 시대와 본격적인 디자인 경영1)디자인의 정의-디자인은 인간활동의 넓은 범위에 걸쳐 적용되는 단어2)디자인의 발전-예술성의 추구에서 기술성이나 생산성이 중시되는 단계로 발전.3)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도입 배경-상품의 물적 가

  • 저가항공시장에서의 경쟁력,제주항공,저가항공,저가항공사,저가항공시장,제주항공,진웨어,이스타,티웨이,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
  • 저가항공시장에서의 경쟁력제주항공목 차Ⅰ. 항공 산업의 현황과 중요성Ⅱ. 제주항공의 역사와 창설 배경 및 현황Ⅲ. 제주항공의 전략 분석Ⅳ. 제주항공의 경쟁자 분석Ⅴ. 대응과 미래Q&A (토의 과제)Ⅰ. 항공 산업의 현황과 중요성세계 항공 산업의 발달세계 항공 산업은 1902년 12월 라이트 형제가 최초 동력 비행에 성공하면서 시작되었다. 1914년 1월 STA사 플로리다 탐파-피터스버그간 최초 정기항공운송에 성공하였고, 1917년 5월 이

  • 경영전략 - 본원적 전략에 관해
  • 포터(Michael E. Porter) 교수에 의해 제시된 본원적 경쟁전략을 검토하여 보기로 하자. 2. 본원적 전략의 변천Michael Porter는 1980년 발간한 그의 대표적 저서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 에서 전략을 최초로 유형화하였다. 그 이전까지는 전략이란 유형화될 수 없으며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해서만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 그 결과, 전략을 창시하고 주도했던 하버드 경영대학원을 중심으로 하는 학자들은 개별 사안이나 기업 또는 산업에 대한 사례분

  • MCM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대한 불확실성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 MCM 은 현재 신발 , 향수 , 남성제품 등의 제품확장과 전세계 요지로의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 이는 한편으로 큰 이윤창출과 성공을 위한 기회로 볼 수 있지만 , 다른 한편으로는 그 만큼 신 사업들은 많은 투자를 필요로 하고, 위험 (risk) 를 안고 있기 때문에 MCM 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 . BCG 분석▷ MCM 의 시장성장률 MCM 은 지난 9 월까지 누계 실적 52% 신장률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 을 보이고 있다 . 롯데본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