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 교육사 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30 / 2023.08.3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원효의 생애
2. 원효 교육사상의 특징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사란 교육의 역사와 관련된 학문 분야를 말한다. 교육사는 우리나라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교육사상가와 실천가들의 생애와 교육사상을 연구한다. 이번 과제에서는 교과목인 『교육사』 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고자 한다.
본 레포트에서는 원효를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원효는 고려 시대의 학자이자 스님으로, 그의 교육사상은 그의 생애와 더불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을 통해 우리는 고려 시대의 교육 상황과 그에 대한 대응책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레포트에서는 원효의 생애와 그의 교육사상을 살펴보고자 한다. 원효의 생애는 그의 출생부터 사망까지의 과정을 다루며, 그의 교육사상은 그의 저서나 문헌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원효의 교육사상은 그의 시대적 배경과 철학적인 영향을 받아 형성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원효의 교육사상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참고 자료
조화태, 박종배. 『교육사』.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0.
李孝玲. "元曉의 敎育思想에 관한 硏究(I)." 韓國思想과 文化 3.- (1999): 117-14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