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습득론은 외국인 학습자들을 가르칠 때 알아야 할 기본이 되는 사항들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훌륭한 한국어 교사가 되는 교수·학습 방법을 찾는 것이 목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뛰어난 교사의 특성을 정리해보고, 학습자 자신이 생각하는 ‘훌륭한 언어 교사’의 특징을 나타내는 목록을 10개 만들어 보기 바랍니다 10개의 특징에 대해 성공적인 언어 교사가 되기 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8 / 2023.08.2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공지식에 대한 이해
2. 교과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 정보
3. 일반 교양 및 상식
4. 교육 상담 및 심리학
5. 사회 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6. 효율적인 교수 기술
7. 교육평가 방법 기술
8. 교재 프로그램 개발기술
9. 부단한 자기연구 및 개발
10. 학생에 대한 극정적인 기대와 관심 지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생활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다. 그 사람들 중에 어떤 사람은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하고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해요. 우리는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들에게 반면교사가 된다고 합니다.
이때의 교사는 무엇일까. 누군가를 가르치는 사람을 교사라고 한다. 우리는 그런 교사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 많은데, 앞의 말과 다르지만 교사의 역할은 무엇일까. 학습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해서 학습자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느데. 본교는 이러한 교사가 단순히 학습자에게 학습을 제공하는 사람이 아니라 한 사람이 한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인물로서 좋은 교사가 될 수 있는 특성과 자질을 판단하고, 본 고등학교의 필자에 대한 반성을 통해 '바른 교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장한기 외 1인, <중등교사가 인식하는 유능한 교사의 자질>, 부경대학교,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 작성 시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sola0***
    (2024.01.29 02:55:34)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1990 (석사) - 서강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연구 오영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이론경제전공 : 1994 : 학위논문(박사)11 제목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방안 : 정부시책을 중심으로김성옥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경제정책전공 : 1992 : 학위논문(석사)(정기간행물)1 정부의 기업 지배 공방조영권 : 주간매경 : 1995: 799(”95.3.29):8-14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이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나오는 자기소개서는 다른 사람에게 주목을 받기 어렵다. 자신의 자기소개서가 요즘 시대감각에 전혀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경력만 나열한다고 해서 인사담당자로부터 호감을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담긴 내용을 써야 하는 것이다. 자기소개서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생각처럼 쉽지가 않다. 자신의 이야기이므로 누구보다 잘 알 것 같지만 오히려 제삼자가 더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면접 시에도 장. 단점에 대해 질문 받는 경우가 많으므로 나름대로 이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해두어야 한다.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나타내 보이고, 또 가능하다면 자신의 단점에 대한 언급과 함께 그것을 고쳐나가기 위한 노력등도 이야기하는 곳이 좋다. 자신의 장점을 언급할 때에는 외국어능력이나 리더십 또는 업무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이나 보고과정◦회의에서 교육과정과 수업의 개선에 초점을 투고 뜨거운 논의◦교장은 투표구성원이긴 하지만, 거부권(veto power)을 가지고 있지 않음즐거운(Congenial) 학교전통적(Conventional) 학교협력적(Collegial) 학교◦친근한 상호적인 관계◦전문성 부족◦의존적, 위계적임◦전문성 부족◦교수와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해 유목적성을 가지고, 상호작용함◦의견차이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논쟁을 필수적인 것으로 생각※ 다양한 학교 모습• F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이사항(95개)제1절 국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1. 자기소개서란 무엇인가?• 자기소개서란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말한다. 이력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명서 등과 함께 취업을 목적으로 제출하는 서류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자기소개서는 이력서나 경력증명서에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특성을 상세하게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력서가 개인을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자료라면, 자기소개서는 다른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