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의 안전관리와 건강관리에서 장애유형별 행동 특성 중 두가지를 선택하여 특성을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장애영유아의 안전관리와 건강관리에서 장애유형별 행동 특성 중 두가지를 선택하여 특성을 제시하고 장애 영유아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제시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지체 및 건강장애와 행동 특성
1) 지체 및 건강장애의 개념
2) 지체 및 건강장애의 행동 특성
2. 자폐범주성장애와 행동 특성
1) 자폐범주성장애의 정의
2) 자폐범주성장애의 행동 특성
3. 지적장애와 행동 특성
1) 지적장애의 정의
2) 지적장애의 행동 특성
4. 장애영유아 건강관리의 중요성
1) 영유아 건강관리의 중요성
2) 장애영유아 건강관리의 중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어떤 상황에서도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한데, 최근에 영유아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집에서 관리·감독 소홀로 영유아 안전사고가 뉴스에 등장해 많은 사람을 안타깝게 하고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육시설에서 영유아의 건강이나 안전에 대한 관리와 지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안전은 뜻하지 않은 사고로부터 정신적·신체적 상해의 위험 가능성이 없는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를 말하며, 위험 가능성을 줄이도록 물리적 환경을 고쳐 사고를 감소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영유아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우리는 항상 잠재된 위험 상황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를 얼마나 잘 예방하느냐가 사고를 줄이는 지름길임을 알고 있다. 특히 영유아들은 자기와 자기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을 구분하지 못하며 또한, 자기의 관점과 다른 사람의 관점을 구별하기 어렵다.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서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의 특성, 사고, 느낌, 환경 적응의 개별적 차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의 건강이나 안전을
- 참고문헌
-
박찬옥, 최현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23
강영식, 김유나 외 2명 저, 아동안전관리, 21세기사, 2022
특수교육 편집부 역, 발달장애 아동의 의학적 이해와 건강관리, 특수교육, 2000
심성경 저, 아동건강교육, 양서, 2020
권수진, 조미영 외 2명 저, 아동 안전관리, 동문사, 2022
이순복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창지사, 2022
위영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창지사, 2021
김승국. 특수교육학. 양서원.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인간발달의 개념과 인간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 설문지조사의 장단점에 대해 논하라
- 현대사회에서 수행되는 가족의 기능을 서술하고, 가족이 현 사회에 긍정적인 사회적 정착 방법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 인간의 생활주기의 변화가 사회복지의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입장을 정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 던햄이 제시하고 있는 지역사회복지 실천의 기능에서 필요한 기능 2가지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토론하시오
- 국민연금법 제 64조(분할연금 수급권자 등)에 의한 분할연금의 개요, 수급요건, 필요성 및 개선점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국내와 해외의 사회복지실천을 간략히 비교하고 국내에 적용되면 좋은 사회복지실천 기능이 있는지 토론해 보세요
-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