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학습자를 위한 교수자의 역할이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되는 것이 좋을지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1 / 2023.08.2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교육은 교육 현장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까지 원격교육 시스템 자체나 그 운영 방식 등에 있어서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앞으로의 원격교육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본 과제에서는 먼저 원격교육의 개념 및 특징을 살펴본 후, 원격교육에서의 교수자의 역할 변천사를 살펴봄으로써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원격교육의 한계점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원격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서 분석] 국어 천재(노) 교과서 분석하기
  • 것이다. 이렇게 천재(노)교과서의 전반적인 모습을 통찰해보고 높은 채택률만큼 학생들에게 좋은 교과서가 될 수 있을지 알아볼 생각이다.◆ 소단원 분석 방향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지도 내용을 교과서에서 얼마나 달성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학습활동’의 점검이다. 국어과 수업은 국어교과서를 매개로 교수자의 교수 활동, 학습자의 학습활동, 교재에 제시된 텍스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상호작용 하면서 이루어진다. 특히, 2007 개정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 및 인터넷 활용 수업의 현황과 기술동향, 학습모형 및 활성화 방안 분석
  • 자신의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다. 이 Usenet는 매우 방대한 숫자의 토론집단(8000 개이상)이 있기 때문에 특정의 주제에 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거나, 그에 대한 의견이 과거에 어떻게 개진되었는지에 대한 검색에 매우 유용하다. 또, 학습자는 이 토론집단에게 현재 가장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거나, 그 영역의 핵심이 되는 과제를 질문함으로써 빠른 시간 안에 손쉽게 인증된 과제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Usenet 과 ListServ를 이용하면

  • [이러닝]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특징과 실태 및 관련 이론을 통해 본 효과적 운영 방안 분석
  • 학습자-튜터간 상호작용 적절성3) 학습자-학습자간 상호작용의 적절성3. 자기주도적 학습1) 학습 방법의 적절성2) 학습 평가의 적절성4. 비용5. 기타1) 사전학습 안내 및 길잡이 서비스의 적정성2) 이수자 요구 반영을 위한 체제의 적절성3) 학습자료 처리 속도의 신속성Ⅶ. 사이버 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 1. 연결성2. 컨텐츠3. 상호작용성Ⅷ. 결론Ⅰ. 서론사이버 교육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터넷과 교육

  • [교육공학] 학습에서의 매체
  • 원격교육을 점차 확대 실시하고 있다.- 학습 과정에서 교사팀과 학습자가 분리되어 있어 교육 내용이 교수매체를 통해 학습자에게 전달됨.- 인쇄매체등 수업 보조를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교육내용을 전달하기도 함.- 라디오나 TV 방송, 원격회의 방식 등이 생생한 원격교육을 위해 활용된다.6. 장애자 및 영재를 위한 교육- 특수한 학습자 교육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별히 고안되거나 적용된 매체는 그들의 타고난 능력과는

  • [교육정보화] 디지털 시대의 학습전략의 의의
  • 자신감으로 이루어진다. 3)특성 - 학습자가 수업의 주도권을 갖고 있다. - 학습자 개인의 가치욕구선호등에 따라 학습의 차이가 생긴다. - 학습결과에 대한 책임이 학습자에게 부여된다. (2)자기 주도적 학습의 필수 요소- 학습요구 진단- 학습목표 설정 - 학습을 위한 인적 및 물적 자원파악- 적절한 학습전략 선정 및 이행- 학습결과 평가(3) 자기 주도적 학습의 촉진요소1)환경조성- 전문가, 역할 모델, 서적, 특별 TV프로그램 등2)학습계약 -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