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주요 특징 3가지를 기술하고 각각의 특징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제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7 / 2023.07.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주요 특징 3가지를 기술하고 각각의 특징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제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정의와 특성
2.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주요 특징과 실제 사례(3가지)
1)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과 사례
(1)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
(2)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사례
2) 청소년기 또래수용과 사례
(1) 청소년기 또래수용
(2) 청소년기 또래수용 실제 사례
3) 청소년의 외모지향태도와 사례
(1) 청소년의 외모지향태도
(2) 청소년의 외모지향태도의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춘기는 어린 시절에서 성인으로의 이행기이며 성숙한 성인이 되기 위한 필수 과정이며, 그동안 생활의 격변으로 인해 사람들은 많은 사회적 갈등에 직면하고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사춘기는 생리적으로 성인으로 성장하지만 심신 발달이 불균형한 시기이기 때문에 동시 의존성이 강하고 독립성과 의존성의 방향이 정반대로 심리적 갈등을 유발합니다. 사회적 역할 수요와 이를 미숙하게 받아들인 청소년 스스로 초래한 자연성장의 고통입니다. 다시 말해 사춘기는 매우 불안정한 시기이고 신체적, 감정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이러한 불안정한 상태로 인한 사춘기의 우려가 많아 당시 모두가 겪었던 극심한 성장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자신의 역할과 지위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자발적으로 자기 정체성을 형성하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청소년들이 그들의 몸에 나타나는 발달 특징을 이해하고 변화에 적응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올바른 방향을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세 가지 주요 특징을 설명하고 각 특징을 지원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설명하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노자은, 김정민 외 1명 저, 청소년문화, 학지사, 2019
구혜영 저, 청소년 복지론, 신정, 2020
김지혜, 이명숙 외 3명 저, 청소년복지론, 2021
박진규, 윤여숭 외 3명, 청소년 문화, 학지사, 2019
최세영, 최미경 저, 청소년복지론, 어가, 2021
김윤나 저, 청소년복지론 (발전적관점), 양서원, 2021
권일남, 전명순 저, 청소년 문화, 창지사, 2021
김재엽, 청소년복지론, 학지사, 20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