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조치와 피해학생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보호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7 / 2023.05.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생활지도와상담_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조치와 피해학생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보호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생활지도와상담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조치와 피해학생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보호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가정폭력에 대한 이해와 건강가정을 위한 사회복지적 해결방안에 대하여
-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조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조치와 피해학생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보호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이란
2.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조치
1) 학교 내 생활지도⋅상담기능 강화
2) 법제도적 대책
3) 학교폭력과 법교육
4) 인성교육
3. 피해학생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보호 방법
1) 학교폭력 피해자 전담기관의 역할 강화
2) 피해학생을 위한 사후 개입방법의 다양화
3) 피해학생에 대한 상담 지원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 학교폭력은 매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폭력의 형태도 다양한 양상을 보이는 등 심각한 사회문제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가해학생들이 집단을 이루고 집단의 구성원으로서 별다른 죄의식 없이 폭력을 행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집단을 통한 폭력의 행사는 피해 학생에게 극심한 고통을 초래하고 가해학생에게는 범죄자로 전락하는 결과를 낳게 될 가능성이 높아 사회적 차원의 대응방안 마련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한 최근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대부분의 청소년 비행은 그 심각성이 계속적으로 증가하여 큰 사회문제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다. 청소년 비행 중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학교폭력의 경우에도 과거의 개별적이고 한시적이며 단순한 수준의 폭력 행사를 벗어나 점차 가해 행위자가 연소화, 집단화, 흉폭화, 누범화 되어가는 양상이다. 따라서 학교폭력의 문제는 어떤 특정한 개인이나 집단이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고 사회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해결을 도모해야 할 공동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학교폭력은 피해학생 개개인에게만 고통을 주는 것이 아니라 피해학생의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 전체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조치와 피해학생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보호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 (2012).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학생 조치 현황.
노순규 (2012). 학교폭력의 원인과 해결방법. 서울:한국기업경영연구원.
김종미 (2004). 한국 청소년 범죄의 실태와 대책방안.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석사학위논문.
김지영 (2011). 중학생 학교폭력 가해행동 재발방지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한국국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미술]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