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시장에 대하여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성장방향, 광고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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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모바일 광고시장의 현황
2.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방향
3. 모바일 광고시장의 광고유형
1) 메시지 광고
2) 웹 광고
3) 동영상 광고
4) 애플리케이션 광고
4. 모바일 광고의 이점
1) 1:1마케팅
2) 쌍방향적 상호작용
3) LBS(Location Based Service)위치기반에 의한 타겟팅 광고
4) 즉각적인 반응
5) 높은 주목성
5. 모바일 광고의 문제점
6.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모바일 광고란 이동통신 단말기를 이용하여 음악, 그래픽, 음성, 문자 등을 통해 고객에게 광고 정보를 보내 고객이 원하는 반응을 얻는 서비스입니다. 초기 모바일 광고는 주로 문자메시지(SMS)를 기반으로 30~40자 이내의 제한된 정보를 제공했지만 영상과 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정보서비스(MMS)를 기반으로 동영상 멀티미디어 기반 모바일 광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 기술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모바일 광고의 현황, 향후 성장 방향, 광고 유형, 강점과 문제점을 요약하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김봉철 외(2012). 2000년 이후 국내 모바일 광고 연구 동향에 대한 기술적 분석. 『언론과학연구』.
제일기획(2010). 『모바일 광고의 기술동향』.
권기덕(2009). 스마트폰이 IT시장에 미치는 영향. 『SERI벤치마킹DB (삼성경제연구소)』.
양영종(2009). 모바일 광고의 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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