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프로그램 전문 사회 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3 / 2023.05.03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프로그램개발과평가3공통)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프로그램개발과 평가와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0k
- 프로그램개발과평가_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1)
- 프로그램개발과평가_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
- 프로그램개발과평가_사회복지 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프로그램개발과평가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자세하게 요약/정리한 레포트 참고자료
- 목차
-
1. 책임성(책무성)의 시대
2. 사회복지 개입의 효과성
3. 증거기반실천(근거중심실천)
4. 경쟁적 예산 배분
5.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에 대한 교육적 관심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는 사회복지학을 가르치는 모든 대학교에서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현장에서도 사회복지사의 전문역량으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조건이 되었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가 사회복지영역의 책임성, 효과성, 과학성, 자율성, 적합성, 전문성 등에 대한 사회적 의문에 대해 명료하게 대답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이기 때문이다. 본 자료에서는 사회복지영역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사회복지사와 예비사회복지사에게 이에 관한 전문성을 높여야 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사회복지 교육 및 실천에서 프로그램의 중요성이 매우 급격하게 부각되고, 사회복지교육의 주요과목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주된 이유를 다음과 같이 다섯 가지로 압축하였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시험 과제물
- 프로그램개발과평가3) 논리모델의구성요소와 요소들이 어떻게연결되는지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개발과 평가자신견해 제시하시오0k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
- 프로그램개발과평가(기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자 모집방법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주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실천현장(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노인요양원)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설립목적, 주요 프로그램 2가지 정도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실천현장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을 주관적 측면(자신의 견해)와 객관적 측면(정책, 제도 등)에서 제시하세요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