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채권자, 경영자, 정부와 규제기관, 정보중개인, 기타 정보이용자들이 포함된 재무정보 요구집단은 회사의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의 유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발적인 재무정보의 공급과 시장의 역할에 관해 설명해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4 / 2023.04.24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투자자, 채권자, 경영자, 정부와 규제기관, 정보중개인, 기타 정보이용자들이 포함된 재무정보 요구집단은 회사의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의 유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발적인 재무정보의 공급과 시장의 역할에 관해 설명해봅시다
본문내용
기업은 자신의 경영상황과 재무상황을 대중에게 공개하여 정보의 대칭성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기업은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논문에서는 투자자, 채권자, 경영자, 정부와 규제기관, 정보중개인, 기타 정보이용자들이 포함된 재무정보 요구집단이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의 유인이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발적인 재무정보의 공급과 시장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기업이 재무정보를 공시할 때,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이를 요구한다. 이러한 이해관계자들은 투자자, 채권자, 경영자, 정부와 규제기관, 정보중개인, 기타 정보이용자 등 다양하다. 투자자들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통해 기업의 재무상태, 경영성과, 투자가치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재무정보를 이용하여 자신들의 투자결정을 내리고, 투자성과를 높이기 위해 기업의 재무정보를 요구한다. 채권자들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통해 채권의 안정성과 상환능력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채권자들은 재무정보를 이용하여 채권 투자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이에 따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기업의 재무정보를 요구한다. 경영자들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통해 기업의 경영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재무정보를 통해 자신들의 경영실력을 증명할 수 있다. 정부와 규제기관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통해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규제를 가할 수 있다. 정보중개인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이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한다. 따라서, 정보중개인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이용하여 이해관계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기타 정보이용자들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이용하여 다양한 목적을 위해 정보를 요구한다. 예를 들어, 재무정보를 이용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분석하거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등의 목적이 있다.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란, 기업이 법적으로 요구되지 않는 범위에서 자발적으로 재무정보를 공시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는 기업이 정보의 대칭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를 통해 기업은 정보의 비대칭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는 자신들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얻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또한, 재무정보공시는 시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의 재무상황을 파악한 이해관계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시장은 자유경쟁에 기반하여 경제활동을 진행하는 곳이다. 시장의 역할은 정보의 대칭성을 유지하고, 정보의 비대칭성을 최소화하여 시장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따라서, 시장은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를 통해 정보의 대칭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인할 필요가 있다. 시장은 자발적인 재무정보공시를 통해 기업의 정보의 대칭성을 유지하고, 이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 향상과 투자자들의 신뢰도 증가 등의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시장은 기업들에게 경쟁의 압력을 가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유인하는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수직과 무관하지 않다. KAIST발 개혁은 모든 대학으로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TPO 마케팅 TPO마케팅은 소비자의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을 제품 마케팅 전략에 접목시킨 것이다. 식품업계들이 시간과 장소, 상황에 따라 소비자들의 요구가 달라지는 것에 착안해 관련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여 제품명이나 브랜드에 TPO를 직접 반영해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의 정확한 특징이나 사용목적을 직접 전달하면서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이

  • [경제] 97년 1월 경제기사
  • 정보검색사 =기업 및 개인 등 의뢰인이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과 상용데이터베이스 등에서 찾아주는 역할을 한다.노하우(Know-How)보다는 노웨어(Know-Where)가 중요해지면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주는 정보검색사의 주가는 높아질 전망이다.(한국경제신문 1997년 1월 4일자).뉴 스 명 : 매일경제등 록 일 : 97/01/06등록시간 : 17:46:17크 기 : 6.2K 우리 정부의 시장개입도는 세계 1위로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에 비해서도 오히려 높은 것으로 지적됐다. 또 95

  • [졸업] 감사인의 독립성과 책임에 관한 연구
  • 수많은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s)로 구성되어 있다. 주주, 채권자, 정부, 금융기관 등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상호작용하며 그 생명력을 이어가는 존재이다. 경영자는 매 결산기의 경영활동에 대한 내역을 재무제표(financial statements) 상법상 재무제표(財務諸表)는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를 말한다(정찬형 「상법강의(상)」,법문사, 2004) 이에 반해, 기업회계기준에서 정의하는 재무제표(financial statements)는 대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수님이 말씀하신대로, Take-Home Exam은 개개인이 따로 하는 것이 아니라 팀 단위로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고, 개념정리와 구체적인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기타 가로의 장비, 자동차의 대중화에 따라서 가로는 보도를 희생하여 확장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상 보도는 지하공간에 공공시설(전화, 상하수도)의 수용공간을 제공하는 기능을 하여 최근에는 이와같은 공공시설물의 증가로 그것을 설치할 수 있는 장소가 부족한 형편이다.가변차선제(可變車線制) 도로의 효율적 이용, 교통소통의 원활화, 도로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제도로 보통 대도시내 교통혼잡구간(예 : 병목현상이 심한 교량구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