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교육의 원리를 아동교육에, 아동교육의 원리를 성인교육에 교차하여 적용했을 때의 문제점과 좋은 점에 대해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0 / 2023.04.2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아동교육의 원리는 시의적절성의 원리, 기본성의 원리, 축적의 원리 등이 있다.

시기적절성의 원칙은 유아기부터 유아기까지 아동이 경험하고 성취할 수 있는 가장 시기적절한 발달 과제를 무엇인가를 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지칭한다.

아이가 어릴수록 경험이 미래의 초석이 된다는 것이 기본 원리다. 축적의 원리는 환경이나 경험 등 개발 단계에서 이전 단계의 개발이 어려우면 그 효과가 다음 단계까지 이어져 궁극적으로 정상적인 성장과 개발을 어렵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배학] 각 상황예배.HWP
  • 제시와 우정과 위로의 목회를 필요로 한다. 급성환자들에게는 극심한 일시적인 불안에 맞설 수 있는 즉각적인 용기를 필요로 한다.(494) b. 교육받지 못한 자에게는 중보기도와 사죄와 성례전과 같은 용어들은 피하는 것이 최상이다. 먼저 목회관계의 기초로서 인격적 관계를 수립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할 일이다. 훌륭한 위트와 정확한 공감이 목사의 최상의 자원들이 되어야할 것이다.(494-495) c. 의식을 상실한 병자를 심방할때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구

  • [청소년성문제][청소년가출문제]청소년문제의 이해와 청소년기의 문제를 파악하고 그에 대한 대책과제 및 해결방안
  • 성인으로 규정한 민법과도 중복되는 연령 대가 있다. 즉, 아동복지법은 18세 미만을 아동으로 규정하고 있는데, 이는 국제사회의 일반적 기준이라고 볼 수 있는 아동의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의 정의와도 일치한다. 이처럼 현행법에서 9세에서 17세까지의 인구집단은 아동이면서 동시에 청소년이라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 청소년의 어떤 측면을 강조하느냐에 따라서 그 규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청소년을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주된 목적

  • [청소년과 부모 공통] 1.다문화 가족의 증가현상에 대해 그 원인, 현상 및 당면한 문제점,자녀의 성공적인 양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부모교육의 방향성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대해 그 원인, 현상 및 당면한 문제점에 대해 설명하고, 다문화가족에서 자녀의 성공적인 양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부모교육의 방향성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다문화 가족1) 다문화 가족의 정의2) 다문화 가족 증가요인(1) 이주노동자가정(2) 국제결혼가정(3) 새터민3) 다문화 가족 현황2. 다문화 가족의 문제점과 지원 필요성1) 다문화 가족의 문제점(1) 아동문제(2) 사회관계(3) 경제적 여건(4) 교육적 문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 때문으로 본다. 보다 높은 차원의 성취를 휘해 용기와 도전적 의리가 필요하다고 본다. 또, 사회 환경으로부터 적절한 성장기회를 받지 못할 경우에도 자아실현이 어려운 경우도 있다.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Freud가 성격의 발달을 정신내적 갈등의 결과물로 규정한 데 반하여 자아심리이론가들은 사회문화적 환경이 성격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이러한 관점을 지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 아동발달에 대한 상호작용주의 관점(2) 지식 구성에 있어서 아동의 주체적 역할4) 구성주의 이론가(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2) 브루너의 인지발달이론5) 구성주의 영유아교육프로그램 : 하이스코프 프로그램(1) 이론적 배경 (2) 교육목적 및 내용(3) 교사의 역할 2. 문화맥락주의 이론1)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개념2)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3)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기본전제(1) 모든 아동은 사회적 맥락 속에서 성장(2) 성인과의 상호작용이 중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