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01 / 2023.04.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핵심역량

2.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
1) 청소년의 역량개발
2)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 관점에서 본 역량

3.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 지도 방향
1) 청소년 역량개발 정책 방향
2) 청소년 역량개발의 개념적 요소
3) 청소년 역량개발의 영역별 지도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

Ⅰ. 서론
우리나라 청소년의 시대적 특성과 앞으로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육성하기 위한 역량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이들을 지원할 청소년 역량개발에 관한 국가적 정책이 요구됨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그렇지 못하고 특히 학교교육이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역량개발과는 괴리가 큰 주입식 교육이었다.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과 성공적인 성인으로의 이행을 촉진하는 청소년 역량개발은 매우 중요한 국가적 과제가 되었다. 이는 무한경쟁시대를 맞이하여 청소년기에 경쟁력있는 성인의 삶을 위해 필요한 능력들을 개발하는 것은 개인적인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경쟁력 강화의 필수요인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역량은 지식이나 기술 이상을 의미하는 개념으로 특정한 맥락에서 심리·사회적 자원들(기술이나 태도 등)을 동원해 복잡한 요구를 충족하는 능력이며 청소년 활동 핵심역량이란 특히 4차 산업사회로 이행이 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급변하는 사회에서
참고문헌
김상범, 박선희 외 2명 저, 청소년지도방법론, 양성원, 2023
조현주 저, 빅데이터를 통해 바라본 청소년 활동과 역량에 대한 사회적 인식, 한국청소년활동학회
강현석 저, 교육의 새로운 접근, 한국교육신문, 2019.01.02.
모상현 저, 청소년 참여 연구사업 운영을 통한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역량 증진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9
권일남 외 1명 저, 청소년활동 개념 재정립에 관한 연구 ?역량계발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
  • 청소년이 성인 단계로 전환하는 기초 역량을 구축하 .고 자아정체성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한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청소년 기간 , .동안 인지 정서 사회 신체적 발달과 경험을 통해 그들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 , ,있는 청소년 지도 방법론이 필수적입니다 이 글에서는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고자 합니다.본론장 청소년의 역량개발을 중점으로 한 지도 2 -청소년 지도에서는 인지 정서 사회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지도글감지도독서지도/ 글쓰기 지도/ 글쓰기의 순서/ 갈래별 글감지도문학 글쓰기 지도글쓰기의 환경과 요건/ 글쓰기의 과정/ 문학 글쓰기 지도비문학 글쓰기 지도글쓰기의 시작/ 비문학 글쓰기 지도토의‧토론과 글쓰기토의‧토론과 글쓰기/ 토의‧토론의 법칙과 기술/ 논증하기/ 독서토의모형초‧중등 논술지도방법논술의 필요성과 특징/ 논술지도 전략/ 내용 조직하기/ 논술의유형과 작성 절차/ 실전논술/ 주제 접근 방법중학교 통합교

  • K 청소년자활지원관 방문 분석 보고서(특징, 역할, 효과, 업무, 개선할 부분, 소감문 포함)
  • 청소년 자활 지원관의 효과성과 강점7. 성북 청소년 자활 지원관의 문제점Ⅲ. 소감 참고문헌 인터뷰 내용과 질문지Ⅰ. 성북구청소년자활지원관의 목적 및 목표성북청소년자활지원관은 1997년 7월 저소득층 밀집지역에서 진행해온 공부방 사업, 청소년문화사업, 탈선 및 비행청소년 선도 사업 등을 이어받아 ‘청소년교실’로 출발하였다. 현재는 저소득층 청소년 및 실업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와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업체

  • 교회의 지역사회 복지활동과 역할
  • 접근이 요구되며 이는 교인들이 집중(인구집중)되어 있는 곳에는 자연스레 그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교회가 필요했었다는 점을 고려해야 된다.이와 함께 교회가 한국사회에서 사회복지의 어머니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러한 역할은 지금까지도 부분적으로나마 잘 해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기에서 분명 실천과정에서의 문제는 존재한다. 즉, 교회는 지금으로부터 10-15년전 사이 정부차원에

  • 원서번역 A Risk and Resilience Perspective 저자 Greene 6장 위험에 처한 청소년
  • 어떻게 정확하게 지적하는가에 대해 그를 재촉했다. 나는 “지난 밤”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그가 집 밖으로 나오기 위해 어떻게 선택을 하는지에 대해 보다 더 배웠다. 왜냐하면 칼은 그의 형에게 단정적인 입장을 취하기보다는 “반응”하고 있는 자신을 보았다. 여전히 칼이 자신을 보다 더 잘 지킬 수 있도록 택해야 할 정확한 단계를 아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왜냐하면 그의 형이 떠나지도, 칼에 대한 공격적인 행동을 바꾸지도 않을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