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동일한 제품(예 의류)을 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에서 구매한 경험과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경험을 각각 떠올려 어떠한 대안 평가과정을 거쳐 구매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차이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물건을 구매하는 과정은 단순하게 보이지만 때로는 엄청난 과정과 요인들의 영향을 받아 일어난다. 특히 제품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 특정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형성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복잡한 과정을 통해 구매가 일어나게 된다.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고 활성화되면서 오프라인 시장과는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 결정과정도 오프라인과는 다르게 나타난다. 온라인의 경우 대량구매가 일어나므로 오프라인보다 더 싼 경우도 있고 무게가 있는 상품일 때는 배송을 통해 체력적 소비도 오프라인보다 훨씬 경감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온라인 시장은 그야말로 넘쳐나는 정보로 인해 구매 결정이 쉽지 않다. 그러면서 온라인 시장이 안정화된 지금 오프라인 소비로 되돌아가는 소비자도 있을 정도로 온오프라인 소비자가 극명하게 나뉜다.
본론에서는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 구매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대안평가과정 비교를 통해 각각이 가진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마케팅 특성에 대해 비교할 수 있으며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장재임, 이은영, 의류 제품 구매과정에 나타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혼합 선택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 논문집, 2004, pp.106~109.
김성환 외, 마케팅원론, 라온, 2018, pp. 28~3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스페인과 대한민국의 관광산업 비교
- 노년기의 심리적 부적응 - 노인의 불안장애, 우울증, 성격장애, 정신분열증, 기질성 정신장애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이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지역사회복지 실천 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 지능검사는 사실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과 같이 특수 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선별하고 진단을 내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 목적이 변질되어 영재성 기초 조사로 활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발달선별검사의 목적과 필요성, 한국판 영유아 발달선별검사도구에 대해 설명하고 검사도구의 실효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장애가 심해 보이는 유아를 데리고 통합어린이집 입학상담을 하러 온 부모님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논하시오
- 어떤 부모가 좋은 부모라고 생각하는지 좋은 부모가 갖추어야 할 태도 한 가지를 제시하고, 그 근거를 주변의 경험을 통해 이야기해 보세요
-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을 가정에서 적절하게 지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