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동일한 제품(예 의류)을 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에서 구매한 경험과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경험을 각각 떠올려 어떠한 대안 평가과정을 거쳐 구매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차이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물건을 구매하는 과정은 단순하게 보이지만 때로는 엄청난 과정과 요인들의 영향을 받아 일어난다. 특히 제품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 특정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형성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복잡한 과정을 통해 구매가 일어나게 된다.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고 활성화되면서 오프라인 시장과는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 결정과정도 오프라인과는 다르게 나타난다. 온라인의 경우 대량구매가 일어나므로 오프라인보다 더 싼 경우도 있고 무게가 있는 상품일 때는 배송을 통해 체력적 소비도 오프라인보다 훨씬 경감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온라인 시장은 그야말로 넘쳐나는 정보로 인해 구매 결정이 쉽지 않다. 그러면서 온라인 시장이 안정화된 지금 오프라인 소비로 되돌아가는 소비자도 있을 정도로 온오프라인 소비자가 극명하게 나뉜다.
본론에서는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 구매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대안평가과정 비교를 통해 각각이 가진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마케팅 특성에 대해 비교할 수 있으며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장재임, 이은영, 의류 제품 구매과정에 나타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혼합 선택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 논문집, 2004, pp.106~109.
김성환 외, 마케팅원론, 라온, 2018, pp. 28~3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예상된다.군 입대자들도 마찬가지다. 조영태 서울대 교수는 40만둥이들이 군에 입대하는 5년 뒤인 2022년부터 군 입대 장병들의 부족 현상이 생길 것이라며 모병제로 바꾸어야 한다는 말도 나오지만 여기에는 엄청난 군 제도의 변화와 내부 전략, 비용 등의 변화가 수반되기 때문에 국방부가 시급히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특히 어린이 인구의 급격한 감소는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지자체의 존속 자체를 위협할 가능성도 높다. 올 8월 기준

  • 아마존닷컴의 디지털기술 활용 성공 사례 분석
  • 온라인 업체들은 적정 이익을 유지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공급을 할 수 있다. 북미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면8% 내외의 판매세를 내야 하지만, 온라인은 비과세 처리됨으로 인해 소비자에게는 유리한 조건이다. 금융자문사인 ‘샌포드번스타인’의 제프리 린제이 애널 리스트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냉장고 등 가격이 높은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며 “아마존 닷컴은 이런 트렌드로부터 가장 큰 수혜를 입고 있다”고 말했

  •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빅데이터 서비스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들의 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분석
  • 예측하게 되는 것이다➅트렌드 정보 제공 서비스 구글 트렌드(www.google.com/trends)에 접속하면 특정 검색어가 일정 기간 동안 얼마나 입력되었는지 손쉽게 알 수 있다. 누구나 원하는 검색어와 기간, 지역 등을 설정해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할 배리언 미국 UC버클리대 교수는 “구글에서 검색된 단어의 빈도를 활용하면 경제 통계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며 데이터의 효용성을 높이 평가했다.배리언 교수는 구글에서 ‘포드 경차’에 대한 검색이

  • 소셜커머스 응용 제휴 사업, 사업계획서
  • 경험 有 (이종길)○ 사업내용 및 특성- 본 사업은 대다수의 롱테일 소셜커머스 업체를 제휴함으로써 영업력과 판매율을 높혀 수익을 창출.기술개발○ 기술개발의 수준- 여러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받은 쿠폰번호를 한번에 모아주는 프로그램이 필요. 비교적 간단한 프로그램이고 프로그래머와 상의중.시장분석○ 목표시장 규모 및 전망- 2011년 1월 기준 업계들의 지난해 매출액은 500억원이었으며 올해는 최소 3000억에서 5000억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

  • dh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제품 및 가격가격 : 29,000원할인가 : 19,000원(신규회원 할인)가격 : 40,000원할인가 : 30,000원(5월간 할인) 유통분석 Net Shopping DHC Korea는 2003년 4월 쇼핑몰 솔루션 전문 업체 ㈜ 커머스웨어(Commerce Ware)와 쇼핑몰/통신판매 시스템 관리계약을 맺었다. 그 이후 가상계좌 시스템 구축, 쇼핑몰 시스템 리뉴얼, 고객지원센터 유지보수 계약, 고객지원센터 PBX시스템 구축, 통판 물류관리 시스템 구축 등 구매에서부터 배송까지의 전 과정을 커머스웨어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