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인터넷 쇼핑을 통한 제품 구매에 영향을 주는 변인에 대한 연구로서 실증적 방법을 통해 주요 영향력 있는 변인들을 검증한 연구를 세 가지 이상 찾아서 주요 변인 검증의 통계적 의미를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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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빠르게 변화되어 가는 현대사회에 있어 인터넷의 등장은 그야말로 획기적인 사건에 해당한다. 인터넷의 확산과 발달로 우리 사회는 빠르게 연결되고 시공간을 초월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는데 이전에는 소비자의 소비행동의 주된 경로가 오프라인이었던 데 반해 인터넷의 특성이 적용되면서 소비자와 구매자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받는 주된 경로로서 인터넷이 활용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마케팅 활동에도 많은 변화를 주었는데 기업들은 인터넷 쇼핑상의 소비자의 태도와 억제, 촉진요인 등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몰은 특히나 시공간을 초월해 항상 구매가 가능하고 낮은 관리 비용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으며 직접 재고를 보유하는 품목 이외에 주문 가능한 품목도 포함시켜 판매할 수 있어 훨씬 광범위하여 기업에게는 비용절감의 이점을, 소비자에게는 편의성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은 오프라인과는 달리 교환, 배송, 반품, 결제 등에 있어 불편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특성들이 구매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역시 연구되어야 할 과제이다.
본론에서는 인터넷 쇼핑을 통한 제품 구매에 영향을 주는 변인에 대한 연구를 실증적 방법을 통해 검증한 연구를 찾아 서술하고 결론에서 주요 변인 검증의 통계적 의미를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소비시장의 변화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인터넷 쇼핑의 요인이 고객만족 및 재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관계,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한국경영학회, 2014, pp.3643~3652.
인터넷 쇼핑 구매결정시 사용후기의 내용방향성 형태별 수용도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0, pp.439~457.
인터넷 쇼핑 환경에서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연구논총 11권,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사회과학원, 2003, pp.171~208.
인터넷 쇼핑의 요인이 고객만족 및 재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관계,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한국경영학회, 2014, pp.3643~3652.
인터넷 쇼핑 구매결정시 사용후기의 내용방향성 형태별 수용도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0, pp.439~457.
인터넷 쇼핑 환경에서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연구논총 11권,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사회과학원, 2003, pp.17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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