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가족을 돕기 위해 어떤 생활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3 / 2023.02.0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혼가족을 돕기 위해 어떤 생활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기술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이혼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2. 이혼가족을 돕기 위해 어떤 생활교육 프로그램 - 이혼가정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3. 이혼가족을 돕기 위해 어떤 생활교육 프로그램의 과제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모이혼으로 인한 자녀의 이러한 심리사회적 부적응은 부모의 이혼직후뿐만 아니라 자녀가 성인이 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된다. 이혼가정 자녀들이 아동인 경우 부모이혼 초기에는 특별한 문제를 드러내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청소년기에 이르게 되면 일반가정의 자녀들에 비해 학교중도탈락, 십대임신, 비행행동 가담, 반사회적 집단참여 등의 부정적인 결과를 보이며, 또한 성장하여 성인기에 이르게 되면 부모로부터의 독립이나 정체감 형성, 친밀한 관계형성과 같은 발달과제를 수행할 때 다시 적응상의 문제에 부딪힐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혼가족을 돕기 위해 어떤 생활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가건모. (2004). 「이혼 후 적응 프로그램」. 가정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의 모임.
김숙자(2002). 부모의 이혼과 청소년 자녀의 우울 및 심리사회성숙도간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권현수, 최리라(2018). 한 부모 가정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통합예술심리치료 사례연구, 한국예술치료학회지.
김경집(2005). 이혼가정 아동을 위한 학교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연구. 박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