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론] 모신이라는 책을 읽고 내용에 동의하는 점과 비판점, 자신에게 어떻게 적용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모교육론 모신이라는 책을 읽고 내용에 동의하는 점과 비판점, 자신에게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등을 작성하세요.
Ⅰ. 논의의 필요성
유아기와 아동기에 이루어지는 부모의 교육과 보육, 보살핌 등이 매우 중요함은 이론의 여지가 없는 주지의 사실이다. 특히, 유아교육 및 아동교육에 관한 이론이 발달하고 유아 및 아동들의 인권이 발달함에 따라 이들에 대한 연구가 보다 심화되어 계속되었고 그 결과는 유아와 아동은 일반 청년이나 성인들과는 다른 발달특성이 있음이 밝혀졌다. 따라서 교육과 보육, 그리고 더 나아가 부모의 유아 혹은 아동에 대한 역할 역시 이러한 발달 특성에 맞춰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이는 아동과 유아의 바람직하고 건전한 발달을 위해 매우 필수적인 요소라는 합의가 이루어졌다. 만약 아동과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반화된 성인과 같은 교육이 이루어질 경우 그 효과성과 효율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으며 미래 세대를 책임질 유아와 아동의 바람직한 발달을 저해할 개연성이 존재하므로 이에 관한 논의는 필수적이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점이다. 2008년 통계청 통계청의 사교육비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2008년 우리나라 초중고학생들의 사교육비는 20조 9천억 원으로 전년도에 비하여 4.3% 증가하였습니다. 사교육을 잡겠다고 큰소리 치던 정부는 사교육비 경감 대책을 내놓고, “사교육 없는 학교”를 지정하였습니다. “학교마다 내려 보낸 예산으로 학교안으로 유명강사를 초대하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이 줄어들고, 학교경쟁력이 강화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학교 경쟁력강

  • 유아교사와 전문직
  • 적용하는 연구에 보다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참고논문 2. 자율화의 관점에서 본 유아교원교육의 진단과 과제 - 임부연 (2008)1. 서론 ▣ 자율화 정책에 따른 교원교육의 과제와 전망을 유아교원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논의‣ 교과부의 자율화 정책에 대한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구체적인 대상과 내용이 매우 혼란스럽다. - 유아교육은 정부의 학교개혁을 위한 정책적 대안에 상응하는 논의를 적극적으로 전개할 만큼 학교체제, 즉 공교육체제에

  • 직업의 의미 보고서
  • 점을 잘 반영해 주는 것 같다. 그러나 보수를 높이 평가하면서도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에는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은 결과를 보였다. 자녀 교육비라든지 병이 생겼을 때 치료비 지원 등이 생계에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 확실하지만 (실제로 이런 것은 좀 더 지난 후에, 가정을 이뤘을 때 이득이 되는 것이므로)아직은 보수라는 것만 단편적으로 보는 것 같다. 그리고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자신의 전공을 고려해서 직업을 선택하는 비중이 낮다는 것

  • [방통대 2013-2]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론1) 조작적 조건화의 기본원리3. 강화계획의 교육적 적용4. 교육에 대한 시사점5. 조작적 조건화 교수-학습이론의 비판점Ⅲ. 결 론Ⅰ. 서 론고전적 조건형성은 학생들이 경험하는 비의도적인 다양한 정서반응을 설명해준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학생들은 자신이 알지도 못하는 자극에 의해서 수동적으로 반응을 유발하기보다는 학습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의도적으로 행동한다. 이러한 의도적인 행동의 학습과정에 과한 것이 바로 조작적

  • (방통대 2016-2)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을 비교하고 이론적 공통점과 상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교육적 적용4.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의 행동주의적 공통점과 차이점5. 조작적 조건화 교수-학습이론의 비판점Ⅲ. 결 론Ⅰ. 서 론고전적 조건형성은 학생들이 경험하는 비의도적인 다양한 정서반응을 설명해준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학생들은 자신이 알지도 못하는 자극에 의해서 수동적으로 반응을 유발하기보다는 학습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의도적으로 행동한다. 이러한 의도적인 행동의 학습과정에 과한 것이 바로 조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