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연령별 발달 특성에 따라 2세 영아의 발달 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특징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놀이는 일정한 시간과 장소의 한계 속에서 자발적으로 또 규칙에 따라 그 자체에 목적이 있으며 긴장과 환희에 충만되어 일상생활과는 다른 아이들만의 의식이라 할 수 있다. 놀이를 여섯 가지 활동으로 정의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자유로운 활동이다. 노는 사람에게 강제로 하게 하면 곧 놀이는 매력적이며 즐겁고 기분이 좋다는 특성이 없어진다. 둘째, 분리된 활동이다. 미리 정해진 엄밀한 시간 및 공간 범위 내 에 한정되어 있다. 셋째, 정해지지 않은 활동이다. 노는 사람이 자유롭게 창의적으로 할 수 있으며, 미리 과정이 결정되어 있지 않아 그 과정을 알지 못하며, 또한 결과도 미리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넷째, 비생산적인 활동이다. 재물도 부도 또 어떤 종류의 새로운 요소도 만들어 내지 않는다. 다섯째, 규칙이 있는 활동이다. 통상적인 규칙은 정지되고 그 대신에 거기에서만 통용되는 새로운 규칙에 대한 약속을 일시적으로 따른다. 여섯째, 허구적인 활동이다. 현실 생활과 대립되는 제 2의 현실 또는 완전히 비현실적이라는 특유의 의식을 동반한다. 영유아 놀이지도(제3판), 박정옥, 김미량, 김수희 공저, 양서원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체육프로그램] 운동발달 센터 스누짐
  • 발달이 극히 두드러지며, 또한 개인차가 점차로 뚜렷해지는 시기이다. 학령 전 아동기(period of pre-school child)라고도 하며 전기와 후기로 나눌 수 있다.유아는 동작을 익히고, 동작을 통해 학습한다는 절대적 특성이 있다. 이것은 유아기에 있어서의 운동이 건강증진, 발육발달, 학습능력향상, 정서의 발달, 사회성 함양 등의 다양한 효과를 가져온다고 볼 수 있는 기본 바탕이 된다. 유아기의 발육 발달은 전인적 성장의 토대라는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시

  • 보육활동 레포트
  • 영아 : 보육활동을 영아의 발달 특성에 맞추어 적합하게 계획해야 한다. 즉, 일상적 양육과 자유놀이 활동, 정적 활동과 동적 활동 등이 영아의 발달 수준에 맞게 계획되어야 하고, 수유, 배변, 씻기, 옷 벗고 입기 등의 경험이 개별 활동으로 계획되어 일과 속에 여유 있게 포함되어야 한다. 발달특성에 따라 만 1세 미만의 영아는 개별 활동의 비중이 높은 편이며, 만 1~2세로 갈수록 소집단활동의 비중이 높아진다. 놀이 활동으로는 마주 앉아 이야기 나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놀이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흥미나 내적 동기를 이끌어 내기 위한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해야 한다.⓷ 개별화의 원리영유아 개개인의 특성과 기질을 고려하여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같은 연령의 영유아라도 발달수준, 사전 경험, 흥미, 학습 속도나 기질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므로 교수학습의 전개과정에서 개인차를 고려하여 계획하고 실행하여야 한다.개별화의 원리에 의한 학습은 유아의 흥미 및 이해의 정도에 따라 학습

  • {{아동건강교육4공통}} 3~5세 누리과정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을 설명하고, 공통점 차이점을 비교~
  • 중요한 것은 교육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관련교육이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거라 생각한다.영유아교육보육과정에서 영유아의 질병관리, 건강증진관리 못지않게 안전관리, 안전사고나 응급상황 시 대처 또한 중요한 영역이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에서 아동의 안전사고로 인한 손상 및 사망의 경우가 가장 높은 국가들 중 하나이다. 보육시설의 영유아들은 발달적 특성상 운동능력, 이동성이 증가함과 동시에 호기심이 왕성해지고 지속적으로 탐구하

  • 영․유아 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 영유아 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목 차 Ⅰ. 놀이의 정의와 특성1. 놀이의 개념2. 놀이의 특성3. 놀이와 교육4. 유아의 연령별 놀이 발달과 특징Ⅱ. 영유아의 놀이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1. 사회적 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2. 물체를 가지고 하는 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3. 상상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4. 신체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Ⅲ. 놀이지도의 실제★ 놀이지도의 십계명★ 영,유아를 위한 오감 발달 놀이 지도* 컵 쌓기 - 연령: 18-23개월*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