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교육관에 따른 적절한 발달이론을 소개하고 이를 기초로 영유아 교육사례나 활동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7 / 2023.01.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인지발달이론이란?
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이란?
3.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에 따른 교육사례
1) 수학 수업모형
2) 아동 무용프로그램에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관, 아이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나 역시 아이를 가진 부모이기 때문에, 교육관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누군가 “당신의 교육관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면, 즉시 정리하여 대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내가 교육관과 관련된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도 과제를 수행하는 김에 정리해서 말해보면, 나의 교육관은 무작정 좋은 것을 아이에게 알려주고 교육시키는 것보다 아이의 환경을 최고에 준하는 수준으로 만들어주어 천천히 변혁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주입식 교육보다 아이가 창의력과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었다. 게다가 단순히 한 아이만 환경에 자극을 받는 것이 아닌, 다수의 아동들이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고 서로 상호작용을 하며 발달하는 것을 추구하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된 교육관을 찾아보니,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이 내 생각과 제일 유사했다.
참고문헌
신주연, 2022,「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을 적용한 매체연기 교육방법론 고찰」,『한국엔터테인먼트 산업학회논문지』제16권 제6호.
박혜란, 2018,「비고츠키의 근접발달 영역 이론을 적용한 아동 무용프로그램 개발방향 모색」,『영남대학교 대학원 무용공연예술학과 무용공연예술학전공』.
이원영, 2013,「비고츠키의 인지 발달 이론에 따른 수학 수업모형의 효과」,『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석사학위논문』.
송지성·이성애, 2012,「인지발달적 상호작용이 유아 디자인교육에 미치는 영향: 피아제(Jean piaget)와 비고츠키(Les S. Vygotsky)의 인지발달이론을 중심으로」,『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제18권 제3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