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에게 적합한 대화전략, 주의집중전략, 발문전략을 서술하시고 주의집중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사례를 간략하게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29 / 2022.11.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에게 적합한 대화전략, 주의집중전략, 발문전략을 서술하시고 주의집중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사례를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에게 적합한 대화전략, 주의집중전략, 발문전략
1) 대화전략
2) 주의집중전략
3) 발문전략

2. 주의집중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사례를 간략하게 서술 ? 발문전략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에 있어 주의집중력이란 특정한 것에 주의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고, 이를 통해 영아기를 지나면서 지각발달이 가능해 진다. 또한 유아는 정신과 도모되는 움직임을 통해 집중력을 형성하게 되고 그 능력을 둘러싼 환경을 더욱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게 하며 자신의 내면에 있는 에너지를 발휘해가게 된다. 즉, 유아는 주의집중력을 부모(가정환경, 양육태도 등)와 유아의 흥미를 끄는 움직임에 대한 주의를 통해 주의집중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따라서 숲 체험, 몬테소리와 같은 교육프로그램, 명상과 손끝놀이 등을 통하여 외부적으로도 주의집중력을 기름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에게 적합한 대화전략, 주의집중전략, 발문전략을 서술하시고 주의집중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사례를 간략하게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명환·김은숙(2011). 숲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생태유아교육연구.
조금남(2010). 어머니의 자존감 및 양육태도와 유아의 주의집중력과의 관계 연구.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석사학위논문.
김선주(2007). 교사의 발문에 의한 과학적 사고 양상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순애(2011). 교사의 발문유형이 유아의 도형적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 지귀 설화에 관하여..
  • 선택적으로 한문학의 시문을 수용하고 활용하는 전략을 택하고 있다. 그리하여 심회의 묘출이 필요하거나 낭만적 정조나 분위기의 조성이 필요한 작품에서는 시사(時詞)가 활용되고 있으며, 간절한 기구(祈求)나 애도(哀棹)가 필요할 경우에는 축문이나 제문이, 노래하고 춤추는 궁중 연회의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사(詞)나 가행체(歌行體) 한시가 구사되며, 따지고 논변하는 등 설리적(設理的)인 의논이 요구될 경우에는 논(論)이나 문대(問對)가

  • 2000 여성복지학교
  • 사례를 경험한 사람들이 그것이 성차별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기까지도 매우 많은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행정법규를 만들고 법을 집행하는 보건복지부 공무원들이 양성평등의식을 갖고 성인지적 관점에서 보건복지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V.여성복지정책과 성인지적 관점: 공무원의 판단과 기준 그리고 재량행정의 각분야와 관련된 대부분의 행정법은 그 법의 구체적 적용을 위한 세부적인 사항을 하위법령인 시행령, 시행규칙, 시행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사례 중심의 발표, 토론, 협의의 연수로 전환해야 할 것이다.제7차 교육과정은 학교 시설의 획기적인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시도에서는 시도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교육 시설설비 개선 대책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다. 연차적으로 교과연구실, 다목적 교실을 설치하기 위한 예산 확보 등의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아직은 미흡한 편이다. 어려운 중에도 일부 시도에서 교실의 현대화, 교실의 대수선을 통한 교육 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중심주의로부터 고통받기 쉬우며 다른 분야의 직업인들에게 배우려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나아가 우리의 발전을 저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더욱 어린이의 자아가 학교에서 억제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4. 교사와 교과교과목이란 국가가 아이들이 교육받는 것을 방해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수단의 하나이다.교육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창조성이 교육에서 유일한 역동성 요소로서 인식될 때 진정한 교육이 될 것이다. 교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집중하며 읽는다. 이런 공부 방법이 바로 독서에도 나타난다. 유능한 독자는 자신의 독해 여부를 점검해 가며 독서를 한다. 글을 읽다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어떤 교정 조처를 취하면서(예를 들면,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이를 문맥으로 미루어 파악하든 지 아니면 사전을 찾는다.) 읽는다.(미) 자신의 독해 과정에 대한 점검을 하지 못한다. 따라서 독서 과정이 천편일률적이기 쉽다. ⑥ 기타(유) 유능한 독자는 독서를 전략적으로 한다. 자신의 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