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과학생의이해-영화를 시청 후 피해자, 가해자, 가족, 학교의 특성에 대해서 작성하시오 영화-우아한 거짓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해자의 특성

2. 가해자의 특성

3. 가족의 특성

4. 학교의 특성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이 영화는 김려령 작가의 <우아한 거짓말>이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이 영화를 제작한 이한 감독은 이전에도 동일 작가의 소설 <완득이>을 영화로 만든 적이 있다. 그래서인지 이 두 영화의 분위기가 참 많이 닮았다. 화면에 담긴 모든 장면이 과장되지 않고 꾸밈없이 소탈하다. 우리 주위에서 일어날 법한 현실적인 내용 전개가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보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영화 속 내용은 ‘학교폭력’이라는 사회 문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요즘 학교 폭력에 대한 논란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집단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하는 수많은 아이가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성인이 되어서도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삶을 살아간다. 얼마 전 일어났던 김휘성 군의 사건만 보더라도 그렇다. 이 영화를 보는 내내 얼마 전 故 김휘성 군의 뉴스 기사를 보던 때의 충격과 슬픔이 다시 떠올라 눈물이 나왔다. 유가족들은 장례를 치를 때까지도 사랑하는 아들이 자살한 이유가 학교폭력 때문이었음을 알지 못했다. 발인 전날 아들의 친구 부모님이 보여준 동영상 증거를 보고 그제야 사건의 모든 내막을 알게 된 것이다. 한 고등학생이 자살을 선택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통과 갈등이 있었겠는가? 하지만 차마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자신의 삶을 끝낸 모습이 이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 나오는 아이 천지와 너무 닮아 있었다. 그래서 더욱 안타깝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의 이해와 청소년복지의 필요성, 청소년복지 관련법 2014년 개봉한 영화 「우아한 거짓말」은 청소년들의 왕따문제와 자살문제를 다룬 영화로 청소년 문제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였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해보고‘천지’의 자살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가정,학교, 법적 개입방법 등으로 나누어 작성해 보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우아한 거짓말>에서 가정과 학교는 철저히 천지를 외면했다는 사실을 생각할 필요가 있다. 가족은 가족대로 바쁘니까, 천지는 천지 나름 가족을 배려하기 위한 방법으로 입을 다무는 걸 선택한다. 학교는 학교의 룰에 따라 천지를 괴롭히는 걸 선뜻 나서서 도움의 손길을 건네거나 선생들 역시 앎에도 불구하고 나서지 않는다.외면과 회피, 그리고 무관심이 가장 큰 원인인데 이에 대해 개입안은 몇 번이고 제시 되었고, 전문상담교사와 학교폭력전담경

  • 생활환경 익명성의 폐해
  • 대해서 전쟁의 상태라고 말하는 것 까지는 아니지만 잠재적 적대의식과 부단한 긴장의 감정을 낳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생의 패배자 사회의 낙오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서로 피튀기는 경쟁을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을 밟고 일어서야하고 성공의 기쁨과 희망보다 실패의 불안과 공포를 가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현대의 산업적 경제사회는 곧 물질만능주의를 낳게 되어 인간 대 인간의 따뜻함 보다는 냉정한 계산과 이기적인 욕망을 추구할

  • [사회복지] 학교폭력-집단따돌림, 왕따-문제점과 해결방안
  • 학교폭력1. 학교폭력에 대한 정의학교폭력이란 학교나 학교주변에서 학생 상호간에 발생하는 의도성을 가진 신체적・정서적 가해행동을 의미한다. 고의적 괴롭힘이나 따돌림, 금품갈취, 언어적 놀림이나 협박과 욕설, 신체적 폭행이나 집단적 폭행 등이 이 범주에 속한다. 이러한 폭력행위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며, 개인적으로 이에 대해 저항하기가 매우 어렵다. 학교폭력은 피해청소년의 상당수가 보복심리에 의해 가해청소년이 되기도 하는 특성을

  • [경상국립대학교 A+]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기말과제 레포트
  • 작성피해자의 목소리를 듣고 적극적으로 개입한다.피해자부모님의 사안을 듣고 가해자 부모님의 의견도 듣고 조율해서 최고의 방안을 생각해 낸다.가해자학생을 처리를 학교에서 따로 처리를 하고 피해자 부모님과 가해자 부모님의 의견을 듣고 학교자체에서 가해자 처벌을 생각해 낸다.교사의 생각으로 처리를 할 수 없기에 학교에서 처리를 하게 도운다.정서욕구개입내용피해학생외로움친구들과 잘내고싶음 마음신고를 한다이야기를 들

  • [성문화] 성폭력
  • 폭력의 실태와 원인에 관한 연구2, 1998)전체 성폭력 가해자 중 83%는 지인임. (한국 성폭력 상담소 2006년 상담통계)강간 또는 성추행 피해를 입은 후에 고소할 확률은 6.1%(한국 형사 정책 연구원, 성폭력의 실태와 원인에 관한 연구2, 1998)성폭력 범죄 기소율 41.3% (대검찰청2005)성폭력 범죄 1심 재판 실형률 41.2% (법원행정처2005)한국성폭력 위기센터 2006년 상담현황1) 피해자 성별, 연령별 상담현황의 2006년 성폭력상담건수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